뮤 오리진이 정식으로 오픈한지 이제 약 열흘이 지난 현재, 많은 유저들이 빠르게 레벨을 올려나가고 있다. 레벨업을 통해 획득한 스텟 포인트를 투자해 높은 티어의 장비도 착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전투력이 상승한 만큼 다른 유저들과 경쟁을 벌이는 콘텐츠들이 활성화 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악마의 광장은 대량의 경험치와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로 다른 유저들과 경쟁을 통해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참가한 유저들 보다 자신의 전투력이 높다면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환생할 수 있는 레벨이 되어도 장비 업그레이드를 위해 정체해 있는 유저들이 등장하고 있다.



■ 장비의 노다지 악마의 광장

악마의 광장은 대량의 경험치와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우측 상단의 이벤트 - 일일 이벤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횟수는 하루 3회로 VIP등급에 따라 추가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의 구성은 환생 횟수별로 나누어진다.

악마의 광장에 진입하기 위한 초대권은 구입과 제작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구입은 캐쉬 상점에서 가능하며, 제작은 상단 메뉴의 제작 탭에서 가능하다. 제작의 재료는 '악마의 열쇠', '악마의 눈', '혼돈의 보석'이며 사냥터에서 습득할 수 있다. 재료 중 혼돈의 보석은 블러드 캐슬이나 스토리 던전 -지옥-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

▲ 초대권 제작은 상단 메뉴 제작에서 할 수 있다.

악마의 광장은 데빌 포인트를 모으는 것이 목표이다. 데빌 포인트는 잡은 몬스터에 비례하여 증가하며, 메탈 발록 처치 시 대량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모든 몬스터를 처치한 후 남은 시간에 따라 대량의 포인트를 얻게 된다.

진행 순서는 몬스터 웨이브 진행 - 보스 순이며, 중간에 나오는 메탈 발록은 좋은 아이템을 드랍한다. 또한, 공략 후 경험치는 다이아를 이용하여 2배, 3배로 받을 수 있다. 다이아의 사용량은 2배 30개, 3배 50개이다.

▲ 악마의 광장 보스 메탈 발록




■ 환생 레벨에 도달한 그들, 왜 환생하지 않는가?

환생 레벨에 도달해도 환생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단지 마정석이 부족해서 환생하지 못하는 유저도 있지만 악마의 광장에서 장비를 얻기 위해 환생을 하지 않는 유저들이 대부분이다.

한 단계 높은 악마의 광장에서 아이템을 획득하는 확률보다 지금의 악마의 광장에서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이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하지만 확률이 높은 대신 한 단계 낮은 티어의 아이템이 드랍되기 때문에 상위 아이템을 조합하기 위해서는 같은 아이템이 3개가 필요하다.

▲ 조합을 이용하여 상위 티어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악마의 광장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은 비 귀속으로 다른 유저들과 거래가 가능하다. 경매장과 거래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하거나 판매하여 얻은 다이아로 구매도 할 수 있다.

환생을 하지 않고 아이템을 구하는 것도 좋지만 반대로 감수해야 되는 것도 있다. 뮤 오리진의 콘텐츠는 참여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고 환생 단위로 경험치의 획득량이 변화한다. 그 말은 환생하지 않고 정체해 있는 시간만큼 레벨을 우선으로 앞서 간 유저들을 따라가기 어렵다는 것이다.



■ 환생을 하기위한 적정 시기는?

앞서 간 유저들과 조금이라도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는 환생의 시기를 잘 선택해야 한다. 환생의 시기는 유저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어정쩡한 시기에 환생을 한다면 안하니만 못하고, 완벽하게 준비하기에는 너무 뒤쳐진다.

환생하기 전 방어구 1세트, 반지 1세트, 목걸이 3세트, 무기 3세트를 준비하는것이 좋다. 그 이유는 환생 후 조합을 이용하여 한 단계 높은 무기와 목걸이를 빠르게 착용하기 위해서이다. 캐릭터의 공격력이 중요한 악마의 광장에서 공격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무기와 목걸이는 상위 티어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는 확률을 높여준다.

조금 더 빠른 환생을 원한다면 무기를 3세트 준비한 후 환생하는 것이 좋으며, 레벨에 구애받지 않고 차근차근 즐기고 싶다면 모든 아이템을 3세트를 준비한 후 환생하는 것을 추천한다.

▲ 눌러야 되나? 말아야 되나?




■ 데빌포인트와 장비 획득 확률을 높여보자.

▷ 비약을 사용하자

- 악마의 광장에서 도움이 되는 비약은 힘, 에너지, 크리티컬, 엑설런트 비약이다.


▷ 젠 버프를 이용하자.

- 젠 버프는 2분 지속되며 200,000 젠이 소모된다. 효과는 공격력 50퍼센트 상승이다.


▷ 흩어져 있는 몬스터 보다는 갓 리젠되어 모여 있는 몬스터를 노리자.


▷ 메탈 발록이 소환되는 자리를 찾자.

- 스테이지 횟수가 0이 남은 시점에서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대량의 몬스터와 함께 메탈 발록이 소환된다. 메탈 발록에게 먼저 데미지를 입혔다면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 파티에 참가 여부를 결정하자.

- 자신의 전투력이 독보적으로 높다면 파티 참여 보다는 혼자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그 반대거나 전투력이 비슷하다면 파티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 악마의 광장 참가 시간은 타이밍이다.

- 악마의 광장 참가 시간은 'AM 9:00~9:59', 'PM 5:30~5:59', 'PM 11:00~11:59'을 추천한다.
- 모든 콘텐츠가 초기화되는 자정은 피하자.



■ 환생 후 전투력이 부족하다면?

장비 업그레이드 없이 바로 환생을 했다면 악마의 던전에서 아이템을 획득하기 힘들 것이다. 악마의 던전을 대체하여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는 스토리 던전이다. 스토리 던전은 다른 유저와 경쟁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장비를 획득 할 수 있다

하지만 귀속 아이템이 드랍되기 때문에 다른 유저와 거래가 불가능하다. 자신이 필요없는 아이템은 분해를 통해 마정석으로 교환하자.

스토리 던전으로만 장비를 구하기에는 속도가 더딜 것이다. 이때에는 보조 캐릭터를 키우는 것을 추천한다. 본 캐릭터가 명상을 통해 경험치를 축적할 동안 보조캐릭터를 이용하여 장비와 재료 아이템을 수급할 수 있다.

▲ 지옥 모드에서는 에픽 아이템이 드랍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