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오리진의 장비는 레벨 제한이 없는 대신 장비가 요구하는 필요 능력치를 충족해야 착용할 수 있다. 스탯은 레벨업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열매를 통해 추가 스탯을 올릴 수 있다. 열매를 이용하면 좀 더 빠르게 상위 장비를 착용할 수 있어 유저들과 경쟁하는 콘텐츠에서 좀 더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다.

열매는 크게 튜토리얼에서 얻을 수 있는 일반 열매(스탯 포인트 +1)와 제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고급 열매(스탯 포인트 +2)가 있고 세부적으로 '힘', '민첩', '체력', '에너지'로 나누어 진다.

열매를 이용하여 올린 스탯은 초기화 초기화해도 유지되며, 올릴 수 있는 스텟은 상한치가 정해져있다. 또한, 상한치는 환생을 거듭할 수록 증가한다.


▲ 요정에게 필요없는 에너지 열매를 가장 많이 먹었다.



■ 고정 스탯을 올릴 수 있는 열매의 제작

열매의 제작은 상단 메뉴의 제작 - 열매 제작에서 가능하며, 재료는 혼돈의 보석(이하, 혼석)과 창조의 보석(이하, 창석) 1개씩과 500,000젠을 사용한다. 제작 성공 확률은 50%로 4가지 열매 중 한 가지를 랜덤하게 얻을 수 있다.

열매는 재료의 귀속 여부에 따라 '귀속', '비 귀속'으로 제작된다. 비 귀속 열매를 얻고 싶다면 젠을 제외한 혼석과 창석을 비 귀속으로 사용하면 된다. 열매를 제작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귀속 여부가 같은 재료끼리 사용하는 것이다. 재료 중 한 가지라도 귀속 재료가 있다면 귀속 열매로 제작되기 때문이다.

▲ 50퍼센트의 확률에 도전한다!




■ 구하기 어려운 창조의 보석 획득처는?

열매의 재료인 혼석은 일반 필드 사냥이나 여러 콘텐츠를 통해 쉽게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창석은 혼석에 비해 획득 난이도가 비교적 높은 편으로 파티 던전', '악마의 광장', '블러드 캐슬', '월드 보스', '황금 군단', '뽑기 포인트 교환'에서 구할 수 있다.

대부분 다른 유저와 경쟁을 통해 창석을 획득할 수 있지만 파티 던전은 클리어만 해도 보상으로 창석 5개를 얻을 수 있다. 열매가 필요한 유저라면 하루에 한 번 꼭 참여해야 하는 것이 좋다.

뽑기 포인트는 비 귀속 다이아를 이용한 뽑기를 이용하면 1회 20포인트씩 얻을 수 있다. 뽑기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는 창석의 수량은 1일 20회로 창석 1개당 10포인트를 소모한다.

▲ 뽑기 포인트를 이용한 창석 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