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에 따르면 아이온 이용자가 찾아가지 않는 자산이 무려 222조 2,581억 키나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휴면 이용자가 보유한 키나(게임머니)를 조회한 금액이다.

엔씨소프트는 ‘휴면 자산 주인 찾아주기’ 방안을 발표했다. 이용자도 모른 채 금고 속에서 잠자는 휴면 이용자의 자산을 쉽게 찾아 갈수 있는 서비스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19일부터 7월 2일까지 아이온 이용자라면 누구나 홈페이지(웹/모바일)를 통해 잠자고 있는 나의 자산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휴면 자산 주인 찾아주기’ 이벤트 오픈 시간은 19일 오후 2시부터다.

과거에 비해 가치가 높아진 아이템으로 인해 자산이 불어난 계정도 발견할 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통해 휴면 자산 관리의 달인이 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신화 아이템 100%획득부터 버프 9종과 최고가 아이템 획득의 기회까지 얻는다. 접속만 해도 매일 현재 최고 가치로 고가에 거래중인 아이템에 당첨될 기회도 주어진다.

① 최고가에 거래중인 모션카드 ‘무도의 경지’
② 외형과 스킬이 결합된 스페셜 외형인 ‘가객의 여유(탑승물 가속)’
③ 주신의 강화석 10개
④ 신성한 각성수 6개
⑤ 주말(토/일) 접속 시에는 버프 9종(7일)을 100% 획득 가능 &이벤트 기간 동안 총 4회 중복 획득 가능

휴면 자산을 가지고 무엇부터 해야 할 지 막막했다면 접속 시 배포되는 설문 미션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도 있다. 완료 시 ‘그림자 사령 세트’를 받는다. ‘그림자 사령 세트’는 휴면을 위한 신화 등급의 대여 아이템이다.

아이온 ‘휴면 자산 찾기’ 및 ‘휴면 자산 관리의 달인’의 자세한 정보는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