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대표이사 정영종)이 퍼블리싱하고 반다이코리아(대표이사 에모토 요시아키)가 기획,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희)에서 개발한 액션대전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가 캡슐머신 12호기와 신규 조합식을 추가해, 총 10종의 신규 유닛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캡슐머신 12호기에 추가된 유닛은 ‘지옹’, ‘노벨 건담’, ‘자쿠I’, ‘한랭지 전용 짐’, ‘자우트’, ‘돔 트로펜’ 총 6종으로 원작인 ‘기동전사 건담’과 ‘기동무투전 G건담’, ‘기동전사 건담 0080’ 등에 등장한 인기 유닛이다.


또 조합식에 등장하는 유닛은 총 4종으로 ‘샤이닝 건담 슈퍼모드’와, ‘시구 딥암즈’, ‘짐 쿠엘’, ‘M1어스트레이’가 추가됐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로 등장하는 10종의 신규 유닛 중 ‘샤이닝 건담 슈퍼모드’의 경우 신세대들에게 인기 높은 애니메이션 ‘기동무투전 G건담’에 등장하는 슈퍼 유닛이다. 이와 함께, 고수들을 위한 새로운 정급맵도 등장했다.


공식 명칭은 ‘아마존 정글’로 적군이 오토락온으로 잡을 수 없도록 ‘락온 안전지역’을 활용한 전략을 펼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아마존 정글은 연합군과 지온군의 결전장소 중 하나로 체력(HP)이 적을 시에는 ‘락온 안전지역’으로 도망치면 생존확률이 높아진다.


또, 미션전에서 유닛의 성장을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유닛 경험치를 20% 상향 조정하고, 사용자 키설정 기능을 추가, 자신이 원하는 키 설정으로 집, PC방 등 어느 장소에서든 설정된 조작키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SD건담 캡슐파이터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