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이라도 피해를 줬다면 경험치를 모두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의 특성상, 몬스터 응집도가 높고 리젠이 빠른 사냥터에서는 인기 사냥터로 분류되어 수많은 유저들이 함께 사냥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보다 빠른 레벨업을 하고 싶다면 이런 사냥그룹에 합류해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1~10레벨이 속하는 초보자 구간은 이렇다할 추천사냥터가 따로 없다. 이 구간에서는 튜토리얼과 함께 마을에서 주어지는 퀘스트를 따라 이동하면 된다. 10레벨을 달성하고 트라이아에 도착해 직업 선택을 할때까지 동선이 고정되어 있으므로 부담없이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전직 이후 13레벨정도가 되면 퀘스트를 따라가면서 보상도 챙기고 천천히 레벨업을 하면서 전 지역을 탐방할 것인지, 고효율 사냥터 위주로 찾아다니며 빠르게 레벨업을 하는데 주력할 것인지 선택하면 된다.

후자의 경우 인기 사냥터로 이동한 뒤 적당한 사람이 모여있는 채널에 들어가는 것이 포인트다. 사람이 너무 많으면 내가 공격하기 전에 몬스터가 죽어버리고, 사람이 너무 적으면 몬스터가 빨리 죽지 않으므로 효율이 떨어지게 된다. 화면 우측의 미니맵을 보면 유저들이 얼마나 모여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하자.

※ 추천 사냥터 정보는 파이널 테스트 기준 정보로서, 변경 된 부분이 있다면 빠르게 확인 후 현재 정보에 맞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4~18] 차가운 심장

 [15~19] 고통받는 황무지

 [15~19] 플로라 애비뉴

 [16~20] 우드버리

 [18~23] 오색나무 숲

 [18~23] 마조레 호수공원


 [20~24] 록펠러 타워 건설현장

 [23~27] 골두스 제약 공장

 [23~28] 쉐도우 게이트 (중앙)

 [24~28] 트리니안 가도

 [27~30] 프리즘 폭포



▣ 차가운 심장 (16Lv)

차가운 심장은 10대 중반 캐릭터들의 성지와도 같은 사냥터다. 차가운 심장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레벨은 16~17레벨로, 모든 몬스터가 근접형이기 때문에 무리를 빠르게 처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냥터도 넓은 편이다.

참고로 중앙의 폭포 지역 아래에는 다른 곳과 달리 박쥐들이 등장하는데, 공격력이 훨씬 강하고 잘 죽지도 않으니 이쪽에서 사냥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 고통받는 황무지 (17Lv)

고통받는 황무지는 파이프 같은 지형지물이 많고 몬스터가 차가운 심장보다 조금 더 강력한 편이다. 하지만 중앙지역을 비롯해 몬스터가 등장하는 위치가 가까이에 몰려있는 경우가 많아 흐름이 끊어지지 않고 계속해서 사냥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플로라 애비뉴 (17Lv)

플로라 애비뉴는 17레벨의 몬스터들이 다수 등장하는 지역으로 메인 퀘스트가 진행되는 지역이라 많은 인원이 오가는 지역이기도 하다. 사냥 난이도는 높지 않은 편이지만 몬스터 밀도가 높고 공격을 피하다가 높은 곳에서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




▣ 우드버리 (18Lv)

우드버리는 커닝시티 남서 방향에 위치한 지역으로, 어두컴컴하고 위험한 뒷골목을 연상케한다.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17~19레벨이며 모두 근접 공격을 펼친다. 지역의 중앙부와 동쪽은 퀘스트 진행 지역으로 몬스터들이 등장하지 않으며 북쪽과 남쪽이 주요 리젠장소다. 특히, 북쪽의 언덕 위에는 다수의 몬스터가 몰려서 등장하기 때문에 몰이사냥이 용이하다.




▣ 오색나무 숲 (20Lv)

오색나무 숲은 19~20레벨의 몬스터가 출현하는 지역으로 10레벨대 후반부터 20레벨대 초반까지 사냥에 최적화되어있다. 원거리 공격을 하는 젤리비라는 몬스터에 주의하면서 몰이 사냥을 하면 뛰어난 효율을 확보할 수 있다. 한 자리에서 사냥하기보다는 멈추지 않고 움직이며 사냥을 하게 되며, 헤네시스와 붙어있기 때문에 사냥 전후 인벤토리 관리도 수월하다.




▣ 마조레 호수공원 (20Lv)

마조레 호수공원은 사냥터를 크게 두 지역으로 구분할 수 있다. 코볼켄 등 높은 체력을 지닌 강화형 몬스터가 등장하는 북쪽 지역과 오색나무숲에서도 볼 수 있었던 바키와 브라운 버크등의 몬스터가 출몰하는 공원 지역이다. 공원지역이 사냥이 보다 수월한 편이니 추천한다.




▣ 록펠러 타워 건설 현장 (21Lv)

코볼쿠, 코볼켄 등의 몬스터를 주력으로 사냥하고 싶다면 이 곳을 추천한다. 공격력이 강한 편이고 밀쳐내는 공격을 하지만 속도는 느린 편이기 때문에 잘 피할 수 있다면 보다 높은 경험치를 획득하면서 사냥을 즐길 수 있다. 대형 몬스터가 섞여있는만큼 몬스터의 밀도는 그리 높지 않은 편이라 몰이사냥에는 적합하지 않다.




▣ 골두스 제약 공장 (24Lv)

골두스 제약 공장은 23~24레벨의 몬스터들이 출몰하는 지역으로 20대 초반에서 중반까지 사냥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다. 등장하는 몬스터들이 근접형이기 때문에 몰이가 쉬운 편이며 공격 동작이 크기 때문에 히트&런 방식으로 상대하기도 수월하다. 몬스터 다수가 모여있는 포인트가 있지만 구역 전체를 보면 밀도가 높은 편은 아니다.




▣ 쉐도우 게이트 (24Lv)

쉐도우게이트는 좀비들이 출몰하는 중앙 지역과 우디 등의 몬스터가 출몰하는 외곽 지역으로 구분된다. 이 중 24레벨 몬스터가 다수 출몰하는 중앙 지역은 최고의 몰이사냥터로 이름높다. 한 자리를 잡고 있어도 사방에서 몬스터들이 출몰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에게 이미 많이 알려진 지역이기도 하기 때문에 십수명의 사람들이 함께 사냥을 하는 모습도 쉽게 관찰되는 지역이다. 한 대만 칠 수 있어도 경험치를 고스란히 받을 수 있는만큼, 쉐도우 게이트에서 자리를 잘 잡는다면 '광렙'이 가능하다. 디버프 공격을 해오니 바닥을 잘 피하면서 싸워야 한다는 점에도 주의.




▣ 트리니안 가도 (25Lv)

트리니안 가도는 적당한 수의 몬스터를 잡으면서 솔로잉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추천할만한 사냥터다. 사냥터 구획이 잘게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각각의 덩어리에 자리를 잡고 사냥을 할 수 있다. 퓨어 엘리누는 원거리에서 반월 모양의 관통 공격을 하기 때문에 거리를 주지 말고 끊임없이 몰아치도록 하자.




▣ 프리즘 폭포 (29Lv)

프리즘 폭포는 26레벨~27레벨정도부터 방문하면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는 사냥터다. 폭포 위쪽의 지역에는 한 화면 내에 스무마리가 넘는 몬스터가 출몰할정도로 몬스터 밀도가 높기 때문에 최고의 몰이사냥터로 이름 높다.

항상 사람들이 붐비는 지역으로 다른 사람들과 함꼐 움직이며 사냥을 하도록 하자. 폭포 아래쪽에도 몬스터가 등장하지만 리젠 속도가 느리다는 평이 많으니 위쪽에서 자리를 잡는 것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