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든든한 파티의 수호자, 몸빵 최고! 나이트

나이트는 힘(STR), 물리공격력, 방어력이 주 능력치로서, 이중에서도 방어력이 타 직업에 비해 뛰어나 전투시 선봉에 서서 아군을 보호하는데 능하다. 단, 이는 패시브적인 요소가 아닌 액티브 스킬 활용에 따라 보장 받을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컨트롤 숙련도에 따라 그 모습이 달라진다.

무기는 롱소드와 실드를 착용한다. 롱소드는 빠른 속도로 대미지를 줄 수 있지만, 그 수치가 강력한 정도는 아니다 실드는 적의 공격을 방어하는데 사용하거나 멀리있는 적을 타격할 수도 있다.

■ 나이트 직업특성과 장단점
무기: 롱소드(오른손), 실드(왼손)
속성: 물리, 신성
주요 능력치: STR, 물리 공격력, 방어력
조작 난이도: ★★★

장점: 방어력, 탱킹, 스킬 연계
단점: 비교적 약한 공격력



■ 스킬 정보(30레벨 기준)

대미지 개수가 높지는 않지만 다수의 적에게 타격하는 기술이 많으며, 공속이 빠른 것이 특징이다. 원거리에서도 방패를 던저 다수의 적을 타격해 시선을 끌어올 수 있다. '돌격' 기술로 빠르게 다가가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언 실드'는 나이트가 방어 자세를 취해 받는 모든 대미지를 50% 감소시킨다. 나이트가 버티는데 핵심인 스킬이며 연계로 빠르게 다른 공격 기술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더불어 '카운터' 패시브 덕에 적의 공격을 완전히 방어하면 50% 확률로 5초 동안 모든 공격이 크리티컬로 발동한다.

■ 나이트 연계 스킬
아이언 실드 (적 공격 방어 시) ▶ 공격 스킬 (5초간 모든 공격 크리티컬)




■ 사냥터 추천(30레벨 기준)


▣ 차가운 심장 (15~20레벨)

차가운 심장은 10대 중반 캐릭터들의 성지와도 같은 사냥터다. 차가운 심장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레벨은 16~17레벨로, 모든 몬스터가 근접형이기 때문에 무리를 빠르게 처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냥터도 넓은 편이다.

참고로 중앙의 폭포 지역 아래에는 다른 곳과 달리 박쥐들이 등장하는데, 공격력이 훨씬 강하고 잘 죽지도 않으니 이쪽에서 사냥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 골두스 제약 공장 (20~25레벨)

골두스 제약 공장은 23~24레벨의 몬스터들이 출몰하는 지역으로 20대 초반에서 중반까지 사냥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다. 등장하는 몬스터들이 근접형이기 때문에 몰이가 쉬운 편이며 공격 동작이 크기 때문에 히트&런 방식으로 상대하기도 수월하다. 몬스터 다수가 모여있는 포인트가 있지만 구역 전체를 보면 밀도가 높은 편은 아니다.




▣ 쉐도우게이트 (25~26레벨)

쉐도우게이트는 좀비들이 출몰하는 중앙 지역과 우디 등의 몬스터가 출몰하는 외곽 지역으로 구분된다. 이 중 24레벨 몬스터가 다수 출몰하는 중앙 지역은 최고의 몰이사냥터로 이름높다. 한 자리를 잡고 있어도 사방에서 몬스터들이 출몰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에게 이미 많이 알려진 지역이기도 하기 때문에 십수명의 사람들이 함께 사냥을 하는 모습도 쉽게 관찰되는 지역이다. 한 대만 칠 수 있어도 경험치를 고스란히 받을 수 있는만큼, 쉐도우 게이트에서 자리를 잘 잡는다면 '광렙'이 가능하다. 디버프 공격을 해오니 바닥을 잘 피하면서 싸워야 한다는 점에도 주의.




▣ 프리즘 폭포 (26~30레벨)

프리즘 폭포는 26레벨~27레벨정도부터 방문하면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는 사냥터다. 폭포 위쪽의 지역에는 한 화면 내에 스무마리가 넘는 몬스터가 출몰할정도로 몬스터 밀도가 높기 때문에 최고의 몰이사냥터로 이름 높다.

항상 사람들이 붐비는 지역으로 다른 사람들과 함꼐 움직이며 사냥을 하도록 하자. 폭포 아래쪽에도 몬스터가 등장하지만 리젠 속도가 느리다는 평이 많으니 위쪽에서 자리를 잡는 것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