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빵빵한 체력과 무자비한 대검을 무기로 돌진하는 전사! 버서커

버서커는 힘(STR), 물리공격력, 최대HP, 크리티컬 확률이 주 능력치로서, 같은 전사 직업군인 나이트에 비해선 방어력이 낮지만 타 클래스에 비해선 단단한 근접 전사형 캐릭터다. 체력으로 그 아쉬운점을 보완하며 스킬 중에도 체력 대비 회복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무기는 양손 라지 소드를 사용한다. 느리지만 광범위한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 스킬들은 연계에 따라 대미지가 상승 하는 등 활용 방법에 따라 그 효율이 달라지며, 추격에도 능숙하다.

■ 버서커 직업특성과 장단점
무기: 라지소드
속성: 물리, 대지
주요 능력치: STR, 물리 공격력, 최대 HP, 크리티컬 확률
조작 난이도:

장점: 스킬 연계 , 체력과 피흡을 활용한 생존력(PVP), 이동기
단점: 타격 속도, 보스전 활약




■ 스킬 정보(30레벨 기준)

버서커의 스킬 속성들은 연계와 관련된 것이 많다. 평타라 부를 수 있는 레이지 슬래쉬, 휩쓸기 등은 커맨드 입력 횟수에 따라 공속 증가 혹은 대미지 증가가 이뤄진다.

특히 16레벨 이후 배울 수 있는 패시브 스킬 '출혈' 유발 후, 다른 스킬을 사용 해 대미지를 증폭시키는 것이 버서커 스킬 활용의 핵심이다. '광전사의 일격', '상처 폭발' 스킬은 출혈 이후 사용하면 강화된다.

1분 쿨타임의 '피의 제물'은 7초간 스킬 사용 시 SP대신 HP를 소비하게 해주는 액티브 기술이다. 이를 활용하면 체력이 떨어지지만 SP소모 기술을 비교적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어, 공격을 쏟아 붓기에 유용하다.

■ 버서커 연계 스킬
피의 갈망 (공격 시 크리티컬) ▶ 출혈 발동 ▶ 광전사의 일격 ▶ 상처 폭발




■ 사냥터 추천(30레벨 기준)


▣ 차가운 심장 (15~20레벨)

차가운 심장은 10대 중반 캐릭터들의 성지와도 같은 사냥터다. 차가운 심장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레벨은 16~17레벨로, 모든 몬스터가 근접형이기 때문에 무리를 빠르게 처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냥터도 넓은 편이다.

참고로 중앙의 폭포 지역 아래에는 다른 곳과 달리 박쥐들이 등장하는데, 공격력이 훨씬 강하고 잘 죽지도 않으니 이쪽에서 사냥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 골두스 제약 공장 (20~25레벨)

골두스 제약 공장은 23~24레벨의 몬스터들이 출몰하는 지역으로 20대 초반에서 중반까지 사냥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다. 등장하는 몬스터들이 근접형이기 때문에 몰이가 쉬운 편이며 공격 동작이 크기 때문에 히트&런 방식으로 상대하기도 수월하다. 몬스터 다수가 모여있는 포인트가 있지만 구역 전체를 보면 밀도가 높은 편은 아니다.




▣ 쉐도우게이트 (25~26레벨)

쉐도우게이트는 좀비들이 출몰하는 중앙 지역과 우디 등의 몬스터가 출몰하는 외곽 지역으로 구분된다. 이 중 24레벨 몬스터가 다수 출몰하는 중앙 지역은 최고의 몰이사냥터로 이름높다. 한 자리를 잡고 있어도 사방에서 몬스터들이 출몰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에게 이미 많이 알려진 지역이기도 하기 때문에 십수명의 사람들이 함께 사냥을 하는 모습도 쉽게 관찰되는 지역이다. 한 대만 칠 수 있어도 경험치를 고스란히 받을 수 있는만큼, 쉐도우 게이트에서 자리를 잘 잡는다면 '광렙'이 가능하다. 디버프 공격을 해오니 바닥을 잘 피하면서 싸워야 한다는 점에도 주의.




▣ 프리즘 폭포 (26~30레벨)

프리즘 폭포는 26레벨~27레벨정도부터 방문하면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는 사냥터다. 폭포 위쪽의 지역에는 한 화면 내에 스무마리가 넘는 몬스터가 출몰할정도로 몬스터 밀도가 높기 때문에 최고의 몰이사냥터로 이름 높다.

항상 사람들이 붐비는 지역으로 다른 사람들과 함꼐 움직이며 사냥을 하도록 하자. 폭포 아래쪽에도 몬스터가 등장하지만 리젠 속도가 느리다는 평이 많으니 위쪽에서 자리를 잡는 것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