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 건담의 종영 이후 돌아온 오리지널 사이드 스토리 작품.
인간미를 강조한 본격 밀리터리 건담 시리즈 08 MS소대."


퍼스트건담 시리즈를 좋아하는 세대들은 헤이세이 3부작 '기동무투전 G건담, 신 기동전기 윙건담, 기동신세기 건담X'을 썩 좋아하지 않는다. 신 건담 시리즈는 토미노의 손을 떠난 새로운 '세계'의 건담이며, 이 같은 흐름은 건담의 세계관을 무너뜨리는 결과를 낳았기 때문이다.

윙 건담 시리즈가 종영 되기 직전, 하나의 작품이 OVA(Original Video Animation)으로 등장했다. '모빌슈트 건담 08 MS소대'라는 이름의 이 작품은 퍼스트건담으로 시작되는 우주세기 건담에 목말라 있던 팬들에게 가뭄의 단비와 같은 존재가 되었다.



◆ 초인은 없다. 인간적인 모습이 가득했던 08 MS소대

'정글 속의 건담'이라는 색다른 소재하에 제작되었던 08 MS소대는 게릴라식 백병전이나 육전형 건담의 새로운 모습이 등장했다. 또한, 스나이퍼, 게릴라 같은 부분을 통해 실제 전쟁에 가까운 리얼리티를 추구했다는 점은 액션에 집중된 타 작품들과는 다른 느낌을 주기에 충분했다.

기존의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는 '1년 전쟁'의 안에서 벌어졌던 '연방'과 '지온'이라는 이념의 싸움이었다. 그래서 1년 전쟁을 중심으로 펼쳐진 이야기들은 선과 악이 아닌 이념의 차이에서 벌어졌던 전쟁의 심각함을 다루었다. 그러나 08 MS소대는 달랐다.

08 MS 소대는 전쟁이라는 심각함을 다루기보다는 전쟁 속의 조그마한 소대에서 펼쳐지는 인간적인 이야기에 중점을 두었다. 로미오와 줄리엣처럼, 다른 진영의 두 캐릭터가 사랑에 빠진다든가, 전투 중 벌어지는 소대 간의 갈등은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형태다. 특히 건담에 탑승하는 파일럿이 '뉴-타입'이 아니라는 점은 더 현실감 있게 느껴지는 설정 중 하나다.

우주세기 건담 시리즈에 목마른 팬들에게 가뭄의 단비와 같은 존재가 되었던 '08 MS 소대' 시리즈. 이제 이 시리즈를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서 만나보자.


▲ 08 소대의 음악은 건담 시리즈 OST 중 명작으로 인정받고 있다



◆ 주목! 이 부분만은 꼭 체크하자.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 업데이트 내용

6월 11일 업데이트 된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는 '건담 08MS 소대' '지제네레이션 오리지널', '기동전사 건담' 세 작품이 참전했다. 먼저 기간 한정 뽑기로 뉴타입 SR등급 '아무로 레이' '샤아 아즈나블' 2명이 추가되었고, 신규 뽑기로는 08MS소대의 두 주인공 '아이나 사할린' '시로 야마다' 두 파일럿이 등장했다.

'아무로 레이'는 MAX 기준 근거리 공격력 97, 중거리 공격력 101, 원거리 공격력 99, 방어 70, 반응 123, 각성 85의 능력치를 지니고 있으며, 캐릭터의 반응을 20이나 더해주는 반응 LV4 스킬을 가지고 있다. '샤아 아즈나블'은 MAX 기준 근거리 공격력 100, 중거리 공격력 100, 원거리 공격력 100, 방어 67, 반응 122, 각성 80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고, 중거리 공격력을 20 상승시켜주는 중/공격 LV4의 스킬을 사용한다. 이외에도 Z건담의 '카미유 비단', ZZ건담의 '쥬도 아시타'도 뉴타입 뽑기에서 등장한다.

▶▶[바로가기] [기간한정] 뉴타입 캐릭터 뽑기 등장!


▲ 좌측부터 아무로 레이, 샤아 아즈나블, UR 등급 건담



신규 뽑기로 추가된 작품은 08 MS 소대의 주인공들인 '아이나 사할린', '시로 아마다'다. 아이나 사할린은 MAX 기준 근거리 공격력 74, 중거리 공격력 103, 원거리 공격력 132, 방어 90, 반응 132, 각성 15의 능력치에 MS 4기의 속도를 +2시켜주는 가속 LV3을 사용할 수 있다. 시로 아마다는 MAX 기준 근거리 공격력 59, 중거리 공격력 134, 원거리 공격력 90, 방어 56, 반응 131, 각성 15에 캐릭터 중거리 공격력을 25 증가시키는 대신, 방어를 12 낮추는 '목숨걸기'라는 스킬을 쓴다.

신규 MS 뽑기에는 UR 등급 '건담 [빔 라이플]'이 추가되었다. 기존의 SR 등급보다 한 단계 위인 만큼 높은 능력치를 가진다. MAX 기준 HP 73,800 공격력 228, 방어력 202, 반응 209에 대미지를 8회동안 10% 감소시키는 실드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다.

▲ 마틸다 아쟝도 이번에 추가되었다


▶▶[바로가기] 「기동전사 건담」 신규뽑기 업데이트!

이번 긴급 퀘스트는 '사이코 하로 출현'이다. 이 퀘스트에 등장하는 파일럿들은 일반적인 건담 시리즈가 아닌 지제네레이션 시리즈에서만 등장한다. 기존 건담 시리즈에서는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지제네레이션 시리즈를 모르는 유저라면 조금 생소할 수도 있다.

오리지널 캐릭터로 '플로렌스 키리시마', '에이브람 M. 람자트', '클레어 히스로', '마크 길더'가 등장한다. 플로렌스 키리시마는 MAX 기준 근거리 공격력 93, 중거리 공격력 122, 원거리 공격력 64. 각성 15의 능력치를 지니고 있고, 에이브람 M. 람지트는 MAX 기준 근거리 공격력 94, 중거리 공격력 94, 원거리 공격력 94, 각성 15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 좌측 부터 클레어 히스로, 에이브람 M. 람자트



'클레어 히스로'는 MAX 기준 근거리 공격력 133, 중거리 공격력 102, 원거리 공격력 64, 각성 75, '마크 길더' 는 MAX 기준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 공격력 100, 각성 30의 능력치를 가진다. 어떻게 보면 지제네레이션 시리즈 주인공들인 만큼 이번 긴급 퀘스트를 통해서 파일럿으로 활용해보자.

▶▶[바로가기] 특별 긴급 퀘스트! ‘사이코 하로!’ 출현!!


▲ 좌측 부터 마크 길더, 플로렌스 키리시마



기간 한정 스페셜 퀘스트에는 '아프사라스 강습'이 등장한다. 아프사라스는 08 MS 소대에 등장하는 MA(Mobile Armor)다. 이번 스페셜 퀘스트가 중요한 이유는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무지개 하로에서 '라라아 슨'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라라아 슨은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를 안다면 잊어버릴 수 없는 캐릭터다. 라라아 슨은 MAX기준 근거리 공격력 70, 중거리 공격력 130, 원거리 공격력 100, 각성 85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무지개 하로의 드랍 확률이 매우 낮지만, 건담 팬이라면 이번 기회에 꼭 라라아 슨을 획득하기를 바란다.

▶▶[바로가기] 기간한정!! 스페셜 퀘스트 “아프라사스 강습” 개방 안내

▲ 이번에 등장한 라라아 슨, 건담 팬이라면 꼭 얻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