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털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달을 때가 왔다. 물론 그동안도 깃털이 넉넉했던 것은 아니지만, 오늘 업데이트로 깃털 부족 현상이 한층 심화될 전망이다. 스페셜 스테이지의 입장 횟수와 소모 깃털이 대폭 변경되었고, 확 달라진 보상으로 수많은 유저들을 유혹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그동안 유저들이 불만을 제기했던 ‘무의미한 스페셜 스테이지 돌기’를 해소하고 ‘선택과 집중’이 가능해졌다고 말할 수 있다.




▣ 확 바뀐 깃털 시스템과 스테이지. 어떻게?

이번 패치로 가장 큰 변화가 있는 곳은 역시 깃털의 획득과 소모 부분이다. 최대 깃털 숫자가 기존 10개에서 15개로 확장되었고, 깃털 충전 시간은 15분에서 10분으로 단축되었다. 즉, 깃털이 완전히 충전되는 시간은 기존과 동일하게 150분이지만 최대 개수가 15개로 깃털 사용에 선택권이 넓어졌다.

하지만, 최대 깃털 숫자가 늘어난 것 이상으로 사용처가 다양해졌다. 상위 레인저를 얻기 위한 필수 과제였던 스페셜 스테이지의 입장 횟수가 대폭 증가한 것. 기존 일일 3회로 동일 적용되었던 입장 횟수가 요일 / 기간 / 상시 스테이지로 구분되어 차등 적용된다. 특정 요일에만 열리는 요일 던전의 경우 일일 20회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시간제한 없이 언제든 입장 가능한 던전은 일일 5회 입장할 수 있다.

▲ 스페셜 스테이지 요일별 입장 가능 횟수


▲ 변경 및 추가된 주요 스테이지 보상



일반 스테이지 입장 시 소모되는 깃털 숫자도 변경되었다. 120 스테이지 ‘마천루’ 지역까지는 1개, 240 스테이지 ‘수중 도시’ 지역까지 2개, 241스테이지부터는 1회 공략에 3개의 깃털이 필요하다.

필요 깃털이 늘어나 결국 ‘조삼모사’가 아니냐는 볼멘소리는 잠시 접어두기를. 늘어난 깃털만큼 보상이 더욱 확실해졌다. 일반 스테이지 공략 시 6성 레인저가 나오는 등 전반적으로 보상이 큰 폭으로 향상되었다. 기존 스페셜 스테이지에서만 얻을 수 있었던 ★6 공주 엘리스나 ★6 락커 쟌, ★6 낚시왕 브라우니 등을 일일 횟수 제한 없이 얻을 수 있게 되었고, 스테이지 보상에서 코인이 사라짐에 따라 레인저 획득확률이 대폭 상승했다.

일반 스테이지 공략 보상에서 코인이 사라졌지만, 전체적인 코인 획득량은 오히려 상승했다. 늘어난 깃털만큼 보상 경험치와 코인도 같이 증가한 것. 252스테이지를 공략 시 보물 효과 포함 한 번에 2만 코인 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경험치 보상 역시 크게 증가했다.

▲ 많은 양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패치의 방향성은 ‘선택과 집중’이라 말할 수 있다. 기존에는 딱히 필요한 재료나 레인저가 없더라도 깃털이 남아서, 혹은 입장 횟수에 대한 강박 때문에 나중에 필요하지 않을 까 ‘의무감’에 스페셜 스테이지를 돌았다면, 이제 필요한 재료를 고르고 그 재료가 나오는 스테이지를 집중적으로 공략한다는 뚜렷한 목표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 신규 최종 진화 레인저 6종 추가

깃털 개편과 스테이지 보상 변경의 인상이 너무 강했던 탓일까, 상대적으로 이번 신규 진화 레인저는 대세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신규 최종 진화 레인저 6종 중 5종이 가챠로 획득할 수 없는 과거 이벤트 레인저이기 때문에 상당 기간 라인레인저스를 플레이한 유저가 아니라면 이번 진화 레인저의 덕을 못 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과거 한정판이 진화하는 만큼 최상급의 성능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신규 레인저 중 주목해야 할 것은 광역 스턴 스킬인 ‘번개 소환’을 보유한 ★7 메탈사커 브라운이다. 에리카 급의 긴 사거리에 준수한 공격/이동속도를 보유한 원거리 범위형 레인저이다. 7성 레인저임에도 불구하고 스턴 지속 시간이나 공격력은 ★8 AT-32S와 동일한 수치이다. 120레벨 기준 공격력이 85,000으로 핑크망토 코니에 비해 다소 부족한 모습을 보이지만, 긴 사정거리 덕분에 생존력이 좋다는 것을 감안하면 그 이상의 활용도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 메탈사커 브라운 120레벨 능력치


▲ 메탈사커 브라운의 스킬. AT-32S와 동일하다.



또 하나 주목해야 하는 레인저는 ★7 레프리콘 케빈이다. 케빈의 스킬은 ★8 돌연변이 A.K가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빙하 강타’. 스킬 효과도 적군의 이동/공격속도 –80%로 A.K와 동일하다. 120레벨 기준 공격력은 27만으로, 돌연변이 A.K 140레벨 공격력보다 더 높은 수치를 가지고 있다. 물론 체력은 동레벨 AK와 비교해도 크게 부족하지만, 6.5레이미터라는 짧지 않은 사정거리 덕분에 스킬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A.K보다 활용도가 높다.

이외에도 ★7 력셔리 옐로와 동일한 ‘폭주 돌격’ 스킬을 사용하는 ★6 로켓브이 문과 ★7 아이스크림 에드워드, 드와이트와 동일한 ‘구원’ 스킬을 사용하며 한때 최강의 탱커로 군림했던 ★7 레드캐롤 브라운 등이 추가되었다.

▲ 레프리콘 케빈 120레벨 능력치


▲ 레프리콘 케빈의 스킬


▲ 아이스크림 에드워드


▲ 신규 추가 레인저



▣ 매일 접속 시 20루비, 7월 가챠확률 이벤트

7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매일 접속 시 20루비를 100%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16일 업데이트 이후 접속하면 이벤트 팝업창이 표시되며 20루비가 선물함으로 지급된다. 또한, 7월 16일(목)부터 7월 18일(토) 24시까지 ‘신규 레인저 출시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레전드 가챠에서 7월 신규 레인저인 샐리와 베이고, 수수 시리즈가 등장할 확률이 3배 증가하며 슈퍼 레너드 등장 확률도 3배 증가한다. 이에 더해 이벤트 기간 중 루비를 구매하면 30% 보너스 루비를 받을 수 있는 루비 구매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