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 새로운 우주세기 시리즈가 추가되었다. 마지막 우주세기 이야기라고 불리는 ‘V건담 시리즈’다. 설정 내 V건담은 우주세기 0153년, 첫 작품인 기동전사 건담이 우주세기 0079년이니 무려 74년뒤의 이야기다. 그래서 V건담 시리즈는 전작과의 유사성이 거의 없는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V건담은 건담 시리즈에서 최고의 악녀라고 불리우는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카테지나 루스’라는 캐릭터로, 0083의 ‘니나 퍼플톤’ 역습의 샤아에서 등장했던 ‘퀘스 파라야’와 함께 3대 악녀라고 불리우는 캐릭터다.

카테지나 루스는 V건담에서 주인공 ‘웃소 에빈’과 끝까지 갈등을 빚는 캐릭터 중 하나다. 주인공과는 펜팔로 알게 되었고 첫사랑이었다. 처음에는 웃소와 함께 '리거 밀리티어'에 속하지만, '쟌스칼 제국'으로 옮기며 적대적인 관계로 돌아선다.

▲ 크로니클과 웃소의 전투를 보면서 미친듯이 웃는 카테지나 루스


'카테지나 루스'는 냉담한 감성을 가지고 있었다. 예로 작중에서도 전쟁으로 인해 도시가 파괴 당하고, 무너진 건물 사이에 처참히 시체가 있을 때도 “모두들 타락했다. 그래서 천벌을 받은 것이다.”라는 말을 할 정도였다. 사실 이런 감성은 지금까지 등장한 시리즈의 ‘기렌 자비, 하만 칸, 샤아 아즈나블’등 유명 라이벌들도 가지고 있었던 사상이었다.

무능했던 아버지와 바람을 피웠던 어머니 밑에서 성장한 카테지나 루스였기에, ‘어릴 적 부터 여성 우월주의’를 가질 수 밖에 없었다. 염세적인 감성도 전쟁과 함께 벌어진 죽음으로 더욱더 심해진다. 심해진 염세주의는 그녀에게 죄책감마저 사라지게 만들었고, 작품 내에서 쉽게 속이고 잔인함을 즐기는 인물로 점차 변화한다.

결국 그녀는 웃소와 마지막 전투를 벌인다. 주인공 웃소의 첫사랑이었지만, 그녀는 단 한번도 그를 사랑한 적이 없었다. 자신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그들을 보며 희열을 느꼈을 뿐이었다. 그래서일까? 보통 건담 시리즈는 끝에 대부분의 악역이 사망한다. 그러나 그녀는 죽지 않았다. 눈은 물론 모든 것을 상실한채 자신이 버렸던 고향으로 향하며, 그동안의 죄를 참회하는 삶을 살며 엔딩을 맞이한다.

▲ V건담을 본 유저라면 누구든 치를 떠는 장면이다.



이번에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 업데이트 된 캐릭터와 MS는 V건담 시리즈다. 캐릭터는 UR등급 ‘웃소 에빈’ SR등급 ‘카테지나 루스’ ‘파라 그리폰’, MS는 SR ‘V2건담 빔샤벨’, ‘V대쉬 건담 헥사 빔 스마트건’이며, 설계 기체로는 UR ‘V2 어설트 건담 메가 빔 쉴드’, V2 어설트 건담 메가 빔라이플 2종류다.

UR 등급 웃소 에빈은 MAX 기준 '근거리 공격력 127, 중거리 공격력 128, 원거리 공격력 127, 방어 124, 반응 128, 각성 80' 수치를 가지고 있다. 캐릭터의 모든 능력이 15증가하고, 1기가 초강기 상태가 되는 ‘빅토리’ 스킬을 사용한다.

SR등급은 ‘카테지나 루소’와 ‘파라 그리폰’ 두 명이 추가되었다. 카테지나는 MAX기준 '근거리 공격력 63, 중거리 공격력 129, 원거리 공격력 95, 방어 94, 반응 101, 각성 30' 능력치를 가지고 있고, 캐릭터의 반응이 20 증가하는 반응 LV 4를 사용한다.

‘파라 그리폰’ 은 MAX 기준 '근거리 공격력 72 중거리 공격력 103 원거리 공격력 133 방어 73 반응 133 각성 45' 수치에 각성을 20증가 시키고 각성치를 요구하는 MS의 공격력을 15 증가 시키는 각성 LV 4를 쓸 수 있다.

▲ 좌측부터 웃소 에빈, 파라 그리폰, 카테지나 루스



[바로가기]▶▶▶ UR 등급 웃소 에빈 데이터베이스 바로가기
[바로가기]▶▶▶ SR 등급 카테지나 루스 데이터베이스 바로가기
[바로가기]▶▶▶ SR 등급 파라 그리폰 데이터베이스 바로가기


웃소는 전반적으로 능력치가 매우 고르기에, 어떤 기체를 태워도 자신의 몫은 다 해준다. 카테지나 루스는 중거리 공격력에 특화 되어있고, 파라 그리폰은 원거리 공격에 집중 되어있다. 각 캐릭터의 특징에 맞는 유닛을 착용해 주자. UR ‘웃소 에빈’만큼은 꼭 얻기를 바란다.

이번에 진행되는 설계는 지난번에 진행되었던 ‘건담 X’ 보다 간단하다. 스페셜퀘스트 상급을 통해 SR V2 어설트 건담을 얻어 개발하면 된다. 'V2 어설트 건담 빔샤벨, V2 어설트 건담 메가 빔쉴드' 두 종을 개발로 획득한 뒤, 55레벨까지 키워 개발하면 UR 등급 건담을 획득 할 수 있다. 물론 'SR등급 V2 어설트 건담 빔샤벨, V2 어설트 건담 메가 빔 쉴드'는 긴급퀘스트에서도 드랍된다. (난이도 ★★)

▲ 이번 업데이트로 획득할 수 있는 UR 등급 V2 건담


▲ 이번 설계도 - 출처 : 발록슬레이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