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 캡콤 ⊙장르 : 헌팅 액션 ⊙플랫폼 : 3DS ⊙발매일 : 2015년 11월 28일(일본)


'몬스터헌터X'(몬스터헌터 크로스)의 정식 발매일이 올해 11월 28일(일본)으로 확정됐다.

오늘(20일) 캡콤은 '몬스터헌터'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하는 '몬스터헌터 특별방송 2015'를 니코니코동화 채널을 통해 중계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몬스터헌터' 시리즈를 대표하는 개발자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가 메인 MC를 맡았으며, 다수의 일본 유명 연예인이 출동해 '몬스터헌터X(크로스)', '따끈따끈 아이루마을DX' 등 '몬스터헌터' 프랜차이즈의 최신작들을 직접 플레이 했다.

이중 가장 큰 기대를 받고있는 신작 '몬스터헌터X'는 상당한 시간을 할애해 실제 플레이 모습을 여러차례 보여주었다. 총 5명의 출연자가 나와 제각각 세마리의 몬스터를 상대했으며, 이중에는 전작에서 제외되었던 몬스터인 '나루가크루가'가 재등장해 환호를 받았다.

'몬스터헌터X'는 '몬스터헌터4G' 이후 선보이는 '몬스터헌터'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과거 포터블 시리즈와 비슷한 포지션의 외전격 타이틀이다. 수렵 스타일을 대표로 그동안 시리즈에서 선보인적 없었던 과감하고 과장된 액션을 내세워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방송을 마치며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는 "'몬스터헌터X'는 지금까지 무기들에 사냥 스타일을 더한 만큼 다양한 사냥 방식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많은 기대를 바랍니다."고 말을 마쳤다.

11월 28일 일본 발매가 확정된 '몬스터헌터X'를 위해 별도로 제작된 한정판 NEW 3DS LL이 제작될 예정이며, 게임 타이틀이 동봉된 스페셜팩이 발매될 예정이다. 게임의 예약 구매는 8월 1일부터 시작되며, 올해 9월 열리는 동경게임쇼2015에서 실제 플레이어블 버전을 만나볼 수 있다. 한국 발매 일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