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고! 본 기획은 철저히 주관적입니다.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기자의 건담 지식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마니아 분들의 애정과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6월 말 약속한 공지대로,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 2.0이 7월 23일 한국 서버에 적용되었다. 이번 2.0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인터페이스 개선, 트레이드 기능 추가, 연속 뽑기 가능, 로그인 보너스 시스템 변경, 하드모드 추가, 퀘스트 기본 2배속 적용, 최대 거점 레벨'이 상승한다.

이미 기동전사 U.C는 건담 시리즈에서 한번 언급 한 바 있다. “그것은 가능성의 짐승, U.C. 0079 그대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U.C 0096 살아남을 수 있었다. 그대는 지금 무엇을 해야하는가?”라는 글을 남긴 작품이다. 지난 퀘스트에서는 MA 샴블로가 등장했지만, 이번은 U.C 시리즈 마지막 적 ‘네오 지옹그’가 출현한다.

[바로가기]▶▶기동전사 건담 U.C SD건담 지제네레이션에 강습하다.



풀 프론탈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등장한 네오 지옹그을 조종하는 인물로, 주인공 버나지 링크스와 계속된 갈등을 빚어내는 캐릭터다. 이마까지 가리는 가면과 목소리로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 전반에 영향을 미쳤던 '샤아 아즈나블'의 망령이란 별명도 붙었다.

기동전사 건담 U.C는 네오지온이 무너진 뒤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풀 프론탈은 네오지온의 잔당인 ‘소데츠키’의 리더로 등장하며 유니콘 건담의 프로토타입이라 불리는 ‘시난주’에 탑승한다.

풀 프론탈이라는 캐릭터가 가지는 상징성은 명확하다. 바로 우주세기 건담으로 회귀하려는 의도가 가장 잘 드러난 캐릭터이기 때문이다. 작품 배경도 우주세기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쳤던 ‘아무로 레이’와 ‘샤아 아즈나블’의 싸움, 즉 ‘역습의 샤아’로 부터 3년 뒤다.



캐릭터의 성격도 샤아 아즈나블과 굉장히 유사하다. 차분하면서 이지적인 카리스마는 물론, 깊게 대화를 하지 않는 이상 속내를 알 수 없는 부분도 비슷하다. 더군다나 기동전사 건담 U.C 에피소드 2에 사용되었던 붉은 혜성이라는 제목은 샤아 아즈나블의 별명이었다.

협력 긴급 퀘스트에 등장하는 기체도 풀 프론탈이 U.C 마지막 화에 조종했던 거대 MA ‘네오 지옹그’다. 네오 지옹그는 칸토키 하지메가 디자인 한 건담 시작 3호기 덴드로비움이 모티브인 기체다. 네오 지옹그는 헤드 부분에 시난주가 탑재되는 형태다.

작품에서는 네오 지옹그에 탑승한 상태로 '유니콘 건담과 밴시 건담'과 싸우며, 시종일관 강력한 힘으로 두 기체를 몰아붙인다. 그러나 풀 프론탈은 전투 도중 원작의 두 캐릭터인 라라아 슨과 샤아 아즈나블의 영혼을 만난뒤, “너에게 맡겼다.”라는 말과 함께 사망한다.





이번에 주목해야 할 부분은 트레이드다. 트레이드는 ‘친구’인 상태인 다른 계정과 1:1로 카드 및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트레이드를 하려면 자신과 상대방의 거점 레벨이 5 이상인 상태에서 친구등록 3일이 지나야 가능하다.

또한 트레이드 신청은 하루에 최대 20회로 한정되어 있고, 교환은 최대 3회 가능하다. 신청일로부터 72시간이 지나면 트레이드 신청이 만료되니 이 부분은 체크해 두자. 2.0 업데이트를 맞이해 추가되는 시즌은 바로 가능성의 짐승 ‘기동전사 건담 U.C’다.

MS는 UR ‘크샤트리아 리페어드’, SR ‘크샤트리아 리페어드’, SR ‘유니콘 건담/웨이브 라이더(빔 매그넘)’, SR 샴블로(대구경메가입자포) 4종의 기체, 캐릭터는 UR ‘리디 마세나스’, UR ‘마리다 크루즈’, SR ‘오드리 번’ SR ‘브라이트 노아’ 4명이 추가되었다.

▲ 마리아 크루즈, 리디 마세나스


이번에 등장하는 크샤트리아 리페어드의 경우에는 판넬을 사용한다. 판넬은 캐릭터의 각성수치에 영향을 받는다. 크샤트리아 리페어드(UR)의 최대 사출 개수는 5개며, UR등급과 SR등급 캐릭터를 탑승했을때의 DPS 차이가 크니, 높은 각성치를 가진 UR등급 파일럿을 탑승시켜주는 게 좋다.

이번에 등장하는 UR등급 캐릭터 마리다 크루즈의 경우 MAX기준 근거리 공격력 122, 중거리 공격력 123, 원거리 공격력 123, 방어 145, 반응 110, 각성 80의 능력치와 각성치를 요구하는 MS의 공격력을 15 증가 시키고, 각성 능력치를 +20 시키는 '각성 LV4' 스킬을 사용한다. 마리다 크루즈의 경우 능력치가 전반적으로 고르고, 원작에서도 크샤트리아 리페어드에 탑승한 만큼 같이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이번 특별 설계는 UR 등급으로 ‘풀아머 유니콘 건담(NT-D) 일제발사’, ‘밴시 노른(NT-D) 메가캐넌’ 두 종류다. ‘풀아머 유니콘 건담(NT-D) 일제발사와 밴시 노른(NT-D)메가캐넌’은 빔 대미지 30%를 감소시키는 I 필드, 공격/방어/반응이 30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상승하는 NT-D시스템, 캐릭터의 공격과 반응을 16 증가시키는 풀 사이코프레임을 사용할 수 있다.

▲ SR 크샤트리아, SR 샴블로


▲ UR 크샤트리아 리페어드, SR 유니콘 건담/웨이브라이더





▲ 크샤트리아 UR 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8x_UbbOalt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