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고! 본 기획은 철저히 주관적입니다.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기자의 건담 지식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마니아 분들의 애정과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본 이야기는 기동전사 건담 U.C에 관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 업데이트가 된 후 1주일,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서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SR등급의 교환을 원하는 유저, 인터페이스 변화를 통한 새로움 등 전의 버전과는 많은 차이가 생겼다. 덕분에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도 두 손 들어 환영하고 있다. 이미 공지가 된 대로 이번에는 업데이트 없이 지난 주에 이어 같은 콘텐츠가 진행되었다.




이번에 소개할 콘텐츠는 지난 주에 이어 ‘기동전사 건담 U.C’다. 지난 주에는 주인공과 반대편에 서서 스스로의 이상을 관철하고자 했던 ‘풀 프론탈’이었다면, 이번에 소개할 인물들은 기존의 기동전사 건담과의 유대를 잇는 두 캐릭터, ‘마리다 크루즈’와 ‘오드리 번’이다.

이 두 캐릭터는 기동전사 건담 U.C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신 건담 시리즈로 신규 타겟을 확보하는데 집중하던 노선에서 다시 우주세기로 회귀하는 작품에서 전작인 ZZ건담과 연결시키는 역할을 맡았기 때문이다.

ZZ건담을 본 유저라면 플 시리즈와 미네바 자비라는 두 인물을 기억할 것이다. 플 시리즈는 강제로 뉴타입화를 만드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태어난 캐릭터였고, 미네바 자비는 기동전사 건담 0079때 부터 이어져온 지온의 혈맥이었다.

▲ ZZ에 등장했던 플, 유니콘 시리즈의 마리다 크루즈


오드리 번이라는 이름은 정체를 숨기기 위한 가명이며, 진짜 이름은 도즐 자비의 딸 ‘미네바 자비’였다. 그리고 ‘마리다 크루즈’는 바로 강화 인간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플시리즈’ 중 남은 1인이다.

두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포지션은 명확하다. 하나는 체제를 이어받는 혈통의 형태, 다른 한명은 전쟁 중에 고통받은 정신과 몸을 이끌고 다시 한번 전투에 참여하는 역할이다. 즉 두 캐릭터는 지금까지 있었던 우주세기 이야기를 잇는 또 하나의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풀 프론탈’은 지온의 이상을 이어가는 대변인, ‘버나지 링크스’는 구 시대의 이상을 접고, 새로운 시대를 여는 역할을 맡았다. 그 사이에서 기존 체제의 상징적인 의미로 ‘오드리 번 (미네바 라오 자비)’이 등장했고, 구 시대의 증인으로서 움직인 캐릭터가 ‘마리다 크루즈’다.

'풀 프론탈'과 '버나지 링크스'라는 두 명의 주요인물이 만들어 내는 갈등과 이야기의 전개로만으로도 충분하지 못할 수도 있었던 이야기를 ‘오드리 번’과 ‘마리다 크루즈’가 채워 주었다. 특히 마리다 크루즈의 죽음은 구시대의 유물은 서서히 사라져간다고 이해가 가능하며, 오드리 번과 주인공 버나지 링크스의 연인이 되는 부분은 새로운 시대로의 발걸음을 표현한 부분으로 볼 수 있다.

▲ 크샤트리아와 퀸만사 묘하게 닮았다.




이번에 소개할 카드는 ‘오드리 번’과 ‘마리다 크루즈’다. 플 시리즈 중의 하나인 ‘마리다 크루즈’의 경우 원작에서도 크샤트리아로 판넬을 이용했기에 각성 수치가 높은 편이다.

UR의 경우 MAX 기준으로 각성이 80이며, 각성 능력치를 증가 시키는 각성 LV4를 사용할수 있다. 독특하게도 SR등급은 없고, R과 R+등급이 존재한다. R등급의 경우 각성 60, R+의 경우 각성 70의 수치를 가지고 있다. 두 카드 모두 UR과 동일하게 캐릭터의 반응을 증가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반응의 경우에는 MS의 회피에 영향을 미치며, 높을 수록 공격을 받는 횟수가 줄어든다.

오드리 번의 경우에는 R+등급, SR등급 두 종류가 존재하며, 애니메이션에서 보여주었듯이 SR등급 '미네바 라오 자비'라는 이름의 카드가 하나 더 존재한다. SR등급의 오드리 번은 MAX기준 근거리 공격력 71, 중거리 공격력 89, 원거리 공격력 91, 방어 88, 반응 94, 각성 45의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유닛 4대가 초강기 상태로 만드는 매우 강력한 스킬을 가지고 있다.


▲ R,R+, UR 등급으로 존재하는 마리다 크루즈


▲ 특이하게도 오드리 번은 미네바 라오 자비라는 이름의 카드가 하나 더 존재한다


미네바 라오 자비는 MAX기준 근거리 공격력 61, 중거리 공격력 89, 원거리 공격력 117, 방어, 90, 반응 93, 각성 40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고, 캐릭터의 레벨이 4 상승시키면서 유닛 2대를 초강기 상태로 만드는 격려 스킬을 사용한다. 두 카드 모두 강제로 초강기 상태로 만드는 능력이 있으니 활용도가 높은 편이다. 다만 원작에서 뉴타입 감응을 시도했던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각성 수치가 낮다.

이 두개의 캐릭터는 UR등급의 ‘스베로아 진네만’과 ‘버나지 링크스’의 일러스트에도 등장한다. ‘마리다 크루즈’의 경우에는 진네만에게 은혜를 입었고, 아버지라고 부르며 의지했었던 점. ‘오드리 번’의 경우 ‘버나지 링크스’와 연인관계로 발전하며, 역경을 헤쳐나갔던 부분이 게임 내에서도 적용 된 것이다. 기동전사 건담 U.C에서 주요 조연으로 활동한 '마리다 크루즈'와 '오드리 번'. 새로운 우주세기의 전환점이 된 그녀들과 함께 ‘기동전사 건담 U.C’를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즐겨보는 건 어떨까?


▲ 두명의 캐릭터는 버나지링크스의 UR,
스베로아 진네만의 UR 등급 카드의 일러스트에도 등장한다



▲ 기동전사 건담 U.C 등장 모빌슈츠 모음 (14분 영상)
출처 : https://youtu.be/-8o_PZloEQ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