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남주)은 오는 12월 7일 ‘파르페 스테이션’의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 최초로 캐주얼 게임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파르페 스테이션’은 3D 대전액션 장르의 캐쥬얼 게임으로, 아케이드 게임을 방불케 하는 짜릿한 컨트롤과 통쾌한 액션성을 내세워 10대 고객들에게 어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파르페 스테이션’만의 독특한 대전모드(PvP) 시스템은 일반적인 대전액션 게임들과는 달리, 게이머의 숙련도와 컨트롤 능력 및 팀플레이 전략이 승패를 좌우하게 되어 게임의 재미를 더욱 배가시켜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웹젠 김남주 대표는 “’파르페 스테이션’은 웹젠의 감성과 비쥬얼이 녹아있는 캐주얼 게임 첫 도전작으로, 장르적으로나 타겟 시장 측면에서 포트폴리오의 다양성을 구비하게 되는 의미있는 작품이다.”라며 “자사의 제품군과도 차별화를 시도함으로써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르페 스테이션’은 이달 중 타겟 테스트 및 외부 환경 테스트를 거쳐 오는 12월 7일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 파르페 스테이션 게임소개


‘파르페 스테이션(Parfait Station)’은 웹젠이 개발 중인 본격 캐주얼 액션대전이다. ‘파르페 스테이션’은 사실적인 캐릭터 컨트롤, 다이나믹한 액션, 아울러 전반적으로 화사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주인공과 같은 귀여운 캐릭터로 캐주얼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나 여성 게이머 층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파르페 스테이션’ 속에서 게이머들은 ‘파르페 포스’의 일원이 되어 ‘칵테일 은하계’의 평화를 위협하고 있는 ‘빌리 돈마나’와 ‘밀크 쉐이크’사(社)에 대항해 전투를 벌이게 된다. 파르페 스테이션은 게임에 등장하는 ‘칵테일 은하계’의 변방에 위치한 은하철도 정류장으로 저항 세력 ‘파르페 포스’의 본거지이자 게임의 주무대가 되는 곳이다.


▶미션과 대전을 통해 진행되는 월드 시나리오, ▶미션과 대전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과 재료를 이용하여 무기를 개조할 수 있는 크래프트 시스템, ▶파티 및 길드전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집단 커뮤니티. ▶테마별로 이어진 일반 몬스터, 보스 몬스터와의 대결전, ▶싱글 플레이 및 파티 플레이도 지원하는 미션 시스템, ▶아케이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과 같은 짜릿한 컨트롤 등 파르페 스테이션은 온라인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액션대전 방식을 추구 하였으며, 적의 공격을 보고 피하면서 동시에 반격 가능한 액션성이 강한 전투 기반으로 기존 대전액션과는 전혀 다른 감각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몬스터의 사냥이 액션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게이머간의 전략성이 결합된다는 것, 즉 기존 온라인 게임의 대전 시스템이 캐릭터의 스텟이나 스킬에 의존적인 반면, 파르페스테이션의 대전은 게이머의 게임 숙련도, 컨트롤 능력 등 게이머의 실력과 팀플레이 전략에 의해 전황과 결과가 격변하게 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파르페 스테이션’은 달콤하고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파르페(Parfait)처럼 다양하고 개성 있는 게임을 선보인다는 취지 아래 개발되고 있으며 2007년 12월 7일 국내 게이머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1. 미션 퀘스트 시스템

파르페 스테이션에는 다양한 미션 퀘스트가 존재한다. 단순히 사냥이나 길을 찾아가는 방식뿐 아니라 다양한 조건과 퍼즐을 풀어가는 방식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이러한 미션 퀘스트 시스템을 통해 게이머들은 혼자 또는 다른 게이머들과 함께 게임을 진행하며 차별화된 즐거움과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2. 쉽고 친절한 커뮤니티 기능

게이머가 ‘파르페 스테이션’에 접속하면 ‘비쥬얼 로비’라 불리는 장소로 이동하게 된다. ‘비쥬얼 로비’에서 각각의 미션 맵으로 이동할 경우 같이 게임을 즐길 게이머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하는 ‘파티 매칭 시스템’이나 ‘퀵조인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시스템이 구비돼있어 게임 내에서 허비하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3. 생기 발랄 캐릭터

‘파르페 스테이션’에서는 애니메이션 주인공처럼 귀엽고 생기 발랄한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여러 가지 옵션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 모습을 만들 수 있다.

하이넬(남) : 조금 맹 함. 약간 모자란 듯 하지만 결국은 큰일을 해내고 마는 주인공. 일반적인 소년 성장만화의 주인공 타입
로엘(여) : 뭐든지 장난으로 받아들임. 달콤한 것과 핑크,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13세 소녀
루비(여) : 생각보다는 행동, 말 보다는 칼. 자신은 정의고 자신이 하는 일은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4. 미션 시스템과 대전 시스템의 연동

‘파르페 스테이션’에서는 미션 퀘스트 등을 통해 쌓은 게임 컨트롤 능력과 전략적 전술을 활용해 다른 게이머들과 대전할 수 있는 대전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다. 게이머들은 자신이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여 NPC와 대결할 때 보다 더욱 스릴 있고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