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스마트폰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신규용사 5종과 초월무기 12종을 선보이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용사 5종과 초월무기 12종 등 많은 콘텐츠가 한꺼번에 추가됐다. 미국 용사 공모 이벤트에서 1등을 차지한 '데메테르'를 비롯, 중국과 대만의 큰 명절인 칠월칠석을 맞아 기간한정 용사인 '견우와 직녀'는 물론 헌터 계열의 '사이가'와 워리어 계열의 '정성공'까지 총 5종의 신규 용사를 만날 수 있다.

아벨과 카인, 히카리 등 신규 초월무기 12종도 유저들에게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등장하는 초월무기는 지난 4월 업데이트 이후의 2차 전설무기이며, 용사 각각의 특성에 맞는 화려한 이펙트와 강력한 기능이 추가됐다.

또 초월무기를 조금 더 수월하게 획득할 수 있도록 영혼요새의 난이도도 조정되는데, 일 단위 리셋이 아닌 주 단위 리셋으로 변경, 적은 수의 용사로도 일주일 동안 꾸준히 플레이하면 보다 높은 능력치를 가진 초월무기 획득이 가능해졌다.

이 밖에도 황금 무기상자가 대폭 개편되어 초월무기도 얻을 수 있으며, 골드와 철, 수정 등 게임 내 재화로 교환할 수 있는 무기도 추가됐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크루세이더 퀘스트' 커뮤니티와 CS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유저들이 요청했던 용사들의 밸런스 조정과 버그 수정을 이번 업데이트에 적용했다”면서 “앞으로도 최대한 많은 의견을 수렴해 글로벌 히트게임으로 롱런 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최근 중국(iOS)과 일본 시장에 출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임박한 1천만 다운로드 돌파 소식에 맞춰 대대적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감동과 스토리의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