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이 서비스하던 MMORPG '플라곤'이 서비스를 종료한다.

MMORPG '플라곤'은 20일 게임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종료 일정을 공지했다. 서비스 종료 예정 일자는 오는 9월 17일로, 이는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 10월 28일부터 약 11개월 만이다. 서비스 종료가 공지된 20일부터 웹젠 캐시를 통한 게임 내 결제는 중단된다. 또 2015년 5월부터 8월까지 결제된 게임 내 재화들은 모두 환불 가능한 웹젠 캐시로 되돌려질 예정이다.

'플라곤'은 게임네트워크가 개발, 웹젠이 서비스를 맡았으며 지난해 말 10월 28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출시 당시 유명 배우 마동석을 기용한 스타 마케팅 및 할리 데이비슨 오토바이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기도 했으나, 아쉽게도 근 1년 만에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

플라곤 서비스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성검의 기사단 여러분!

물이 다른 MMORPG! 플라곤 입니다.

먼저, 플라곤을 아껴주고 사랑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정식 오픈을 시작으로 꾸준하게 알찬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려 노력해왔으나,
아쉽게도2015년9월 17일부로 서비스 종료라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많은 시간 플라곤을 아껴주신 여러분의 사랑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해드리지 못하여 대단히 죄송스러운 마음뿐입니다.

부디 플라곤과 함께했던 시간을 좋은 추억이라 여겨주시길 바라며,
자세한 종료 일정 및 유료 아이템 정책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서비스 종료 일정: 9월 17일(목) 정기점검 시
■ 1:1 문의 서비스 종료 일정: 9월 17일(목) 정기점검 시
■ 유료 아이템 판매 중지 일정: 8월 20일(목) 정기점검 이후
■ 환불 일정 및 정책: 9월 17일(목) 정기점검 이후
- 2015년 5월 ~ 8월 20일까지 결제한 모든 내역에 대한 일괄 구매 철회
※ 구매 철회란, 환불이 가능한 웹젠 캐시로 돌려드리는 의미입니다.
※ 단, 무료로 충전한 쥬얼리는 제외됩니다.
※ 온게이트, 게임매니아를 통해 플레이를 하신 유저분들은 온게이트, 게임매니아를 통하여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자 이벤트를 준비하였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벤트 일정: 8월 20일(목) 정기점검 이후 ~ 서비스 종료 전까지[주말 제외]
■ 이벤트 내용: 플라곤 홈페이지를 통해 매일 쥬얼리 상자(700+300개 묶음) 쿠폰을 배포해 드립니다.
■ 쿠폰 사용 방법: 게임 내 오른쪽 하단 [쥬얼리 상점 -> 쿠폰]에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쥬얼리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참여 중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플라곤에 보내주신 애정과 관심은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