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의 아픔을 그려낸 작품 '기동전사 건담 0080 포켓 속의 전쟁'이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다. '건담 0080 포켓 속의 전쟁'은 '샤아의 역습'으로 1세대 건담의 이야기가 종결된 뒤 나온 1년 전쟁의 사이드 스토리 중 하나다. TV와 극장판으로만 소개되었던 건담이, 최초로 OVA(Original Video Animation)로 등장한 작품이기도 하다.

먼저 포켓속의 전쟁은 기존의 건담이야기와는 다른 형태를 띄고 있다. 한 소년을 화자로 설정하고, 전쟁의 아픔을 담았기 때문이다. 더욱이 건담 시리즈 설정에서 빠지지 않는 '뉴타입'을 배제했고, '뛰어난' 소년, 소녀 파일럿이 등장하지 않는다.

역대 작품 중 '건담' 전투 장면 비중이 가장 낮은 작품이기에 아무로 레이, 샤아 아즈나블 등 뛰어난 파일럿들이 벌이는 전투 장면이나 신규 MS를 기대한 팬들에게는 실망을 느꼈을 것이다. 그래서일까? 0080 '포켓속의 전쟁'은 퍼스트 건담부터 이어져오던 기존의 팬들 보다 나중에 건담을 접한 마니아들에게 먼저 인정을 먼저 받았다.


▲기동전사 0080 '포켓속의 전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MvyWeAs4EqU


일년전쟁 말기, 지구연방군의 신형 뉴타입 전용 건담 개발 정보를 입수한 지온 공국의 사이클롭스 부대는 기체 강탈 명령을 받아 지구의 북극 기지에서 작전을 시행하나 실패한다. 그 후 사이드 6에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 재탈환을 시도한다. 기동전사 건담 0080 포켓 속의 전쟁은 강탈 작전 중에 만나게 된 '콜로니의 초등학생', '사이클롭스 부대의 파일럿', '신형 건담의 여성 테스트 파일럿'이 만나면서 벌여지는 에피소드를 다룬다.

'기동전사 0080 포켓 속의 전쟁'의 특징으로 '콜로니의 초등학생'의 시야에서 전쟁의 아픔을 그려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즉 전쟁을 연방 대 지온으로 나뉘었던 기존 시리즈와는 다르게, 전쟁을 겪는 '한 소년'의 객관적인 시야로 해석한 것이다. "전쟁은 결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지 않는다. 전쟁이 만들어내는 건 결국 '전쟁 이후의 참혹한 현실'과 '비극'이었을 뿐이다."라는 메시지를 명확히 보여주고 있다.

기동전사 건담 0080 '포켓속의 전쟁'은 건담의 아버지라 불리는 '토미노 요시유키'가 손을 뗀 뒤 처음으로 만들어진 시리즈다. 걱정과 아쉬움이 있었지만, 1년 전쟁 가운데 가장 드라마틱한 작품이라는 수식어를 얻는 데 성공한 수작 중 하나다. '전쟁의 아픔을 담담히 그려낸 건담 시리즈'를 원하는 마니아라면 한번 찾아보기를 권해본다.

▲ 건담 파일럿 '크리스티나 맥켄지', 자쿠 파일럿 '버나드 와이즈먼'
둘은 서로 호감을 가진 사이였으나, 결국...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된 기체는 SR 건담 더블오라이저 'GN 빔샤벨', SR 건담 더블오라이저 'GN 소드 II', SR'짐 스나이퍼 -2' ' SR 자쿠 1' 'SR 짐 라이트 아머', 'SR 마츠나가 전용 고기동형 자쿠 2', SR '자쿠 2', 'SR 짐 빔 스프레이 건'이다. 이 중 SR 건담 더블오라이저 시리즈는 뽑기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SR 더블오라이저 'GN 빔샤벨'은 MAX기준 HP 69,300 공격 204, 방어 187, 반응 205에 빔/실탄 계통 공격 30% 대미지를 줄여주는 GN 필드와, 일반 대미지를 12% 감소 시키는 GN실드를 사용한다. SR 더블오라이저 'GN 소드 II'는 MAX기준 HP 69,300, 공격 207, 방어 187, 반응 216의 능력치를 지니고 있다. 스킬은 더블오라이저 GN 빔샤벨과 동일하다.

SR 더블오라이저 'GN 빔샤벨'과 SR 더블오라이저(Trans-Am) 'GN 소드 II'는 특효 효과로 공격 10배수, 방어 2배수, 반응 2배수의 효과를 받는다. SR 더블오라이저 'GN 빔샤벨'DMS 8월 31일부터 9월7일까지, 'SR 더블오라이저(Trans-Am)은 9월 7일부터 15일까지 뽑을 수 있다.

▲ SR 건담 더블오라이저(Trans-Am), SR 건담 더블오라이저


캐릭터는 'UR 세츠나 F. 세이에이, 'SR 세츠나 F. 세이에이', 'SR 스메라기 리 노리에가' 3명을 뽑기로 얻을 수 있다. 'UR 세츠나 F. 세이에이'는 MAX기준 근거리 159, 중거리 116, 원거리 86, 방어 82, 반응 151, 각성 15에 캐릭터의 근거리 공격력을 25올리고 방어를 12 낮아지는 근거리 전력투구라는 스킬을 사용한다. 근거리 스페셜리스트를 원한다면 이번에 등장한 UR 세츠나 F.세이에이를 이용해 보자.

SR 세츠나 F. 세이에이는 MAX 기준 근거리 127, 중거리 96, 원거리 66, 방어 65 반응 126, 각성 15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UR 세츠나 F.세이에이보다는 능력치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근거리와 반응이 높은 편이다. SR 스메라기 리 노리에가는 근거리 88, 중거리 91, 원거리 98, 방어 62, 반응 121, 각성 15에 유닛 3기를 초강기상태로 만드는 사기스킬을 사용한다.

▲ UR 세츠나 F. 세이에이, SR 세츠나 F. 세이에이, SR 스메라기 리 노리에가


2015년 8월 31일, '한국인터넷 디지털 엔터테인먼튼 협회'에서 추진한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의 일환으로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의 카드 뽑기 확률이 공개되었다. 최고등급이 UR일 경우 UR, SR은 0.5%확률, 최고등급이 SR일 경우 SR등급 뽑기 확률은 1%다. 모든 뽑기에서 동일하게 적용되며, 각 뽑기 별 카드 리스트는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확률형 유료 아이템 자율규제 도입 안내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 이번 시즌 설계표 출처 :발록슬레이어님
그림을 클릭하면 원본크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