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 코나미 ⊙장르 : 잠입 액션 ⊙플랫폼 : PC, PS3, PS4, Xbox 360, Xbox One
⊙발매일 : 2015년 10월 6일


금일(17일), TGS 2015에서 '메탈기어 온라인'에 대한 정보가 드디어 공개됐다.

'메탈기어 온라인'은 PC, PS4, Xbox One의 경우 8 대 8로 총 16명이 즐길 수 있으며, PS3, Xbox 360의 경우 6 대 6으로 최대 12명이 즐길 수 있다.

현재 공개된 게임 모드는 바운티 헌터(Bounty Hunter), 클록 앤 대거(Cloak and Dagger) 2개로, 이 중 바운티 헌터의 경우 일반적인 팀 데스매치 모드에 가깝다. 각 팀은 일정 포인트가 있는데 죽거나 폴톤 회수를 당하면 포인트가 감소해서 최종적으로 0이 되면 패배하게 된다.

독특한 점은 적을 처치한 플레이어에게는 포인트가 쌓이는데, 이때 포인트가 쌓인 상대를 폴톤 회수하면 쌓인 포인트를 우리 편의 포인트로 만들 수 있어서 대역전극을 벌일 수 있다.

다음으로 클록 앤 대거 모드의 경우 공방전의 형상을 띈 모드이다. 플레이어는 잠입 측과 수비 측으로 나뉘며 제한시간 내에 잠입팀은 상대의 데이터 디스크를 손에 넣어, 회수 지점까지 갖고 와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승리, 수비팀은 제한시간까지 데이터 디스크를 지키면 승리한다.

이때, 잠입팀의 경우 비살상 무기만 쓸 수 있으며 방어팀은 소형 무기만 다룰 수 있다.

한편, TGS 2015 기간인 17일부터 20일까지 '메탈 기어 솔리드5: 더 팬텀 페인'을 즐기는 유저에게는 게임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과, 마더 베이스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마더 베이스 포인트(MB 포인트)가 주어진다.

'메탈기어 온라인'은 '메탈 기어 솔리드5: 더 팬텀 페인'을 가진 유저는 별도의 과금 없이 즐길 수 있으며, 10월 6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한, 상대의 마더 베이스에 침투해서 즐길 수 있는 FOB 온라인도10월 6일 대형 업데이트를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