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일런트 힐 시리즈가 신작과 리메이크, 새로운 소식 두 가지를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공개했다.

코나미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사일런트 힐: 쇼트 메세지와 사일런트 힐2 리메이크의 영상과 정보를 선보였다.

사일런트 힐: 쇼트 메세지는 젊고 현대적인 주인공이 등장하는 신작으로, 짧은 형식의 사일런트 힐 게임이다. 사일런트 힐 시리즈 부활의 첫 번째 신호탄으로, 2월 1일부터 PS5에서 전체 게임을 무료로 제공한다.

쇼트 메세지는 새롭고 현대적인 사일런트 힐을 제작하기 위한 시도의 결과다. 개발진은 현대의 문제를 게임으로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측면에서 탐구를 이어갔고, 그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온라인과 전화를 통해 어떻게 소통하는지, 이를 심리적 공포물에 어떻게 그려낼 수 있을지 고민했다.

게임은 온라인과 전화, 소셜 미디어 등으로 고통받고 고립감을 느끼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플레이어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이러한 심각한 문제에 직면한 이들이 어떻게 좌절하고, 어떻게 고뇌하는지, 그리고 이들을 어떻게 구원할 수 있는지에 대해 경험할 수 있다.

사일런트 힐2 리메이크의 최신 트레일러와 게임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원작의 임팩트 있던 크리쳐들을 비롯해 주인공, 배경 등이 모두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등장한다. 사일런트 힐2 리메이크의 출시일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