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웹젠



웹젠의 PC MMORPG ‘R2'의 게임서비스운영팀장이 제주도를 방문해 게임 회원들을 만났다.

웹젠은 지난 17일 ‘R2’ 게임서비스운영팀장과 서비스 담당자들이 제주도를 직접 방문하고, 해당 지역의 게이머와 PC방 업주를 직접 만나 게임 업데이트 및 운영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R2’ 게임서비스운영 담당자들의 제주도 방문은 서울 등 수도권을 벗어나 비수도권의 게이머 한 명까지 직접 찾아가 게임에 대한 의견을 듣고 서비스에 대한 현장의 반응을 점검하는데 의의를 가졌다.

이날 ‘R2’ 게임서비스운영팀장은 제주도에서 게임 접속율 및 회원 신청 등을 바탕으로 선정한 가맹 PC방 다섯 곳을 방문해 ‘R2’의 열혈 게이머들과 만났다. 게이머들은 ‘R2’ 캐릭터 밸런스와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단속, 그리고 PC방 이용자를 위한 혜택 추가 등을 적극적으로 제안했으며, 평소 거리나 시간상의 이유로 부족했던 운영자와의 직접 소통에 반가움을 표시했다.

이에 대해 웹젠 게임서비스운영팀은 ‘‘R2’의 전국 PC방 투어를 통해 게임과 서비스에 대한 회원들의 반응을 직접 확인할 뿐 아니라, 회원들과의 유대감을 높이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또한 현장에서 수집된 회원들의 건의와 제안은 검토를 통해 회원들이 원하는 운영/서비스 정책을 수립하고 개발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웹젠은 2014년 안산/시흥을 시작으로 전국 10여개 주요 지역 PC방을 ‘R2’ 운영 담당자들이 직접 방문해 회원들과 만나왔다. 웹젠은 통상 수도권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행사들로 자칫 소홀할 수 있는 지역 게이머들을 직접 만나 독려하고, 지역 분위기와 커뮤니티에 특화된 이벤트와 간담회를 진행하며 회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방문 이후에는 ‘R2’ 공식 홈페이지의 ‘한팀장이 PC방으로 간다’ 특별 페이지를 통해 지역 방문의 성과와 현장 의견을 알리고,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유저들의 목소리의 제안도 온라인에서 추가로 수렴하고 있다. 이외에도 해당 페이지는 지역 별 ‘R2’ PC방의 특화 서비스와 먹거리를 소개하며 지역 PC방에 대한 홍보 지원에도 한 몫을 담당하고 있다.

향후 웹젠은 전국의 ‘R2’ 회원들과 만나고 또 회원들끼리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온-오프라인 공간을 확대하고, 고객 센터의 전문성 제고 및 불법 프로그램 단속 강화 등 운영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R2’의 게임 정보 및 웹젠 PC방 방문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R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