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완전체 제로그의 등장! 10월 2일 전 세계 5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하여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이 국내에 개방된다. 이번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은 10월 2일 18:00부터 3일까지 약 2일간 한국 퍼즐앤드래곤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강림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제로그 인피니티는 932.7의 높은 능력 환산치를 가지고 있으며 드래곤 타입 몬스터의 모든 파라미터를 상승시키는 동시에 특정 조건에서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을 6배로 증가시켜주는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제로그 인피니티의 액티브 스킬인 '라이징 다크'는 3턴 동안 어둠드롭의 출현 확률을 약 15% 상승시키며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스틸 턴 수를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처럼 무엇 하나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을 가진 제로그 인피니티는 현재 일본 퍼즐앤드래곤에서도 널리 사용되는 리더 중 하나다. 다만 강림 던전의 난이도가 매우 높으며, 진화시키기 위해선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로 하다는 점은 제로그 인피니티의 단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필요 코스트가 99로 매우 높기 떄문에 일정 랭크 이상이 아니라면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 던전 구성을 살펴보자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은 절대 지옥급의 난이도로 총 10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에서는 여지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룰이 적용된다.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에서는 모든 몬스터의 레벨이 1로 시작하며, 던전을 진행하면서 몬스터의 레벨이 올라간다. 몬스터의 성장의 경우 코스트가 낮은 몬스터일 수록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으므로 파티를 구성할때 참고하도록 하자.

몬스터의 레벨이 1로 시작하는 만큼 처음부터 많은 HP를 확보하긴 어려울 것이다. 따라서 1층부터 단 한 번의 공격만으로 파티가 전멸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실수 없이 퍼즐을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특정 속성의 공격이나 일정 이하 콤보의 공격을 흡수, 액티브 스킬 턴 늘리기 등 다양한 상태 이상 공격을 사용하므로 이 점에 유의하도록 하자.


★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의 특수 룰 살펴보기

- 모든 몬스터의 레벨은 무조건 1부터 시작한다

- 매 층 진행할 때마다 파티에 있는 몬스터들의 레벨이 상승한다.

- 단, 코스트가 낮은 몬스터일 수록 성장이 더 빠르다.

- 파티의 +알&스킬 레벨업 상태의 경우 그대로 적용된다.


☞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 강림 던전 정보 바로가기




★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 노 컨티뉴 공략의 핵심은?


1. 어둠 속성은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죠, 3층의 퍼플 시드라&섀도우 실드 나이트


만약 자신의 파티가 어둠 속성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면 이번 층이 고비일 것이다. 3층에서 출현하는 퍼플 시드라&섀도우 실드 나이트는 선제공격으로 10턴간 어둠 속성 공격을 흡수하여 HP를 회복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이후 퍼플 시드라의 경우 매 2턴마다 약 8천 5백 대미지의 연속공격을, 섀도우 실드 나이트는 약 7천 대미지의 실드 배쉬, 약 5천 대미지의 퍼플 태클을 반복 사용한다.

물론 간단하게 어둠 속성 흡수 효과가 사라질 떄까지 버티면서 공략할 수 있다. 다만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 특수 룰 때문에 처음부터 많은 HP를 확보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칫 회복 드롭이 마르기라도 한다면 그대로 공략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

3층을 공략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우선 파티에 어둠 속성 몬스터를 배제하며 구성하여 공략하거나 태양신 라 처럼 고정 대미지를 주는 스킬로 퍼플 시드라를 제압한 후 섀도우 실드 나이트를 공략하는 방법이 있다.



2. 5콤보 이하 접근 불가! 9층의 환룡왕 제로그 인피니티


이번 던전의 준보스격인 환룡왕 제로그 인피니티는 HP가 32지만 방어력이 무려 1천만이나 되는 전형적인 고방어형 몬스터다.

환룡왕 제로그 인피니티는 선제공격으로 아군의 액티브 스킬 턴 수를 2턴을 늘리는 스킬과 1턴간 5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하여 HP를 회복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첫 턴에 적의 HP가 100%일 경우 바로 전멸기를 사용한다. 따라서 첫 턴에 5콤보 이하로 공격할 경우 바로 공략 실패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천천히 생각하며 퍼즐을 굴리도록 하자.

환룡왕 제로그 인피니티를 공략하는 방법으로는 우선 매턴 6콤보 이상으로 공격하여 HP를 1씩 깎으면서 제압하는 방법이 있으며, 태양신 라나, 릴리스처럼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고정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을 활용하여 공략하는 방법이 있다.

▲선 버스트 너클을 사용하면 방어력 걱정없이 제압할 수 있다



3. 창과 방패 두 가지 스킬을 모두 사용! 검은 하늘의 환룡왕 제로그 인피니티


이번 던전의 마지막 보스 검은 하늘의 환룡왕 제로그는 어둠 속성 공격을 50% 감소시키는 고정 특성이 있다. 따라서 해당 속성으로 제로그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약 1천 200만의 대미지가 필요로 하다. 여기에 엎친 데 덮친 격으로 1턴간 받는 대미지를 75% 감소시켜주는 선제공격을 사용하므로 흔히 말하는 '원샷원킬' 공략이 매우 힘든 몬스터다.

선제공격 이후 HP 100% 회복, 스킬 봉인, 약 3만 이상의 대미지 등 복잡한 패턴을 사용한다. 검은 하늘의 환룡왕 제로그 인피니티가 사용하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제로그 인피니티의 스킬 패턴

- 고정 특성 : 어둠 속성 대미지 50% 감소

- 선제공격
ㄴ 999턴간 상태 이상 면역
ㄴ 1턴간 받는 대미지 75% 감소

- HP 50% 이하에서 아래의 스킬을 동시에 사용 (1회)
ㄴ5턴간 스킬 사용 불가
ㄴHP 100% 회복

- HP 30% 이상일 때 아래의 스킬을 사용
ㄴ 28222 대미지 + 독드롭을 맹독드롭으로 변환 (독드롭이 있을 경우 사용)
ㄴ 16933 대미지 + 드롭판을 검게 가린다
ㄴ (연속공격) 21168 대미지
ㄴ HP 10% 회복 + 랜덤의 4개 드롭을 독드롭으로 변환

- HP 30% 이하일 때 아래의 스킬을 동시에 사용
ㄴ아군 HP의 100% 대미지 + (연속공격) 423330 대미지





★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 공략 영상 모음


※ 아래에서 언급한 영상만이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하자.


▣ 치가떨리네요 유저의 빛칼리 파티,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QSzADjqsDlM
- 영상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20&l=4595



▣ 끄아아아아악 유저의 바스테트 파티,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EeX-Qo2w-s8
- 영상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20&l=5305



▣ 시바 드래곤 파티,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KqstwhAuzM4



▣ 울드 파티,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Z7ot3jAcc_Y



▣ 손오공 파티, 제로그 인피니티 강림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yLDrGzhq_9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