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남주)의 대표 MMORPG ‘뮤 온라인’이 오는 18일, 상용화 이래 가장 대규모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그 동안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 공약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뮤 시즌3, 오래된 약속’은 3년 반 만에 신규 캐릭터와 맵 추가를 비롯, 새로운 레벨 시스템인 마스터 레벨 시스템 도입되는 등 역대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다.


‘뮤 온라인’의 유일한 여성 캐릭터인 ‘요정’과 함께, 막강 여성 캐릭터의 쌍벽을 이룰 ‘소환술사’는 2004년 6월 ‘다크로드’ 추가 이후 3년 반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캐릭터다. 저주와 소환 스킬 등 다양하고 강력한 마법을 구사하는 여성 마법 캐릭터로 매력적인 외모와 강력한 원거리 공격력을 지녀 뮤 온라인 이용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소환술사’ 캐릭터가 처음 플레이를 시작하게 되는 ‘엘베란드’ 맵도 새롭게 선보인다.


아울러, 뮤 온라인 최고 레벨인 400레벨 게이머들을 위한 새로운 성장 시스템도 추가되 주목을 받고 있다. 400레벨이 된 후 3차 체인지 업을 마치면 기존의 레벨 시스템과 차별화된 새로운 레벨 시스템인 ‘마스터 레벨 시스템’이 적용되어 레벨업이 가능하다. ‘마스터 레벨 시스템’을 통해 게이머들은 레벨업 시 1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스킬 포인트를 원하는 스킬에 사용하여 자신의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UI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새로운 분위기의 ‘뮤 온라인’을 만날 수 있다.


웹젠의 김남주 대표는 “고객과의 약속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으로 새로운 콘텐츠 강화와 시스템을 준비해왔다.”며 “역대 최강의 컨텐츠 추가로 다시 태어나는 ‘뮤 온라인’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뮤 온라인’과 이번 시즌3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뮤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 ‘소환술사’

‘소환술사’는 2004년 6월 다크로드 캐릭터 추가 이후 3년 반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여성 캐릭터로 저주와 소환 스킬을 사용하여 원거리 공격에 능한 마법 캐릭터 이다. 보조무기 착용시 외부로 이펙트가 나타나는 것과 보조무기에 스킬 옵션이 추가되는 경우 ‘불완전체’가 주변에 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엘베란드’ 맵

‘엘베란드’맵은 ‘데비아스’ 이후 처음으로 추가되는 마을로 ‘소환술사’ 캐릭터가 처음 시작하는 곳이다. 이 맵에는 로랜시아, 데비아스, 노리아, 던전 레벨의 몬스터가 등장하며 3종의 신규 NPC(상인) 및 8종의 신규 몬스터를 추가하였다.


‘마스터 레벨 시스템’

최고 레벨인 400레벨 이후 3차 체인지 업을 마친 게이머들을 위한 새로운 레벨 시스템인 ‘마스터 레벨 시스템’은 기존의 레벨 시스템과 차별화된 시스템이다. 마스터 레벨 시스템에서 게이머는 레벨업 할 때마다 1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스킬 포인트를 원하는 스킬에 사용하여 자신의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다.



☞ 뮤 온라인, 시즌3 업데이트 영상

☞ 뮤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