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드릴 작품은 제2차 네오지온항쟁 '샤아의 역습'을 경험한 '하사웨이 노아'의 이야기인 '섬광의 하사웨이'다. '섬광의 하사웨이'는 기존의 건담 시리즈와는 다르게 소설로만 제작되었고, 건담의 아버지라 불리는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이 직접 집필한 작품으로 알려져있다.

시대의 배경은 '제 2차 네오지온 항쟁'으로 부터 12년 후의 이야기다. 인류의 가능성을 믿은 '아무로 레이'와 지구를 보전해야한다는 목적을 가진 '샤아 아즈나블', 두명의 의지를 이어받은 '하사웨이 노아'가 연방의 특권 계급층을 겨냥한 '마프티'의 리더로서 활동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일반적으로 샤아의 역습이라 하면, 첸 아기가 등장한 '극장판 버전'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번 작품은 소설인 '벨토치카 칠드런'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소설 벨토치카 칠드런에서는 극장판과 다르게 '퀘스 파라야'가 하사웨이의 손에 죽는다. 섬광의 하사웨이에서도 이 일로 인한 트라우마로 고통스러워 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묘사되며 이는 소설 전반에 영향을 미친다.

▲ 하사웨이와 그에게 영향을 미쳤던 인물들


영상화가 되지 않았기에, 공식 작품으로 인정 받지 않는 분위기였으나, 최근 공식 연표에는 '마프티 동란'으로 기록되고, 유니콘 건담 에피소드 7과 함께 섬광의 하사웨이가 공식 트위터에서 언급되면서 애니메이션화에 대한 루머가 돌기도 했다.

주인공 마프티 나비유 에린(하사웨이 노아)는 섬광의 하사웨이에서 크시건담([Ξ]건담)의 파일럿이자 '마프티'라는 단체의 수장으로 등장한다. 그가 투쟁하게 된 이유는, 역습의 샤아이후 지구를 사유화하려는 지구연방에 대한 불만이었다. 마프티라는 이름은 '정당한 예언자의 왕'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마프티는 애니하임 일렉트로닉스에서 비밀리에 개발된 크시 건담을 이용해 애들레이드를 단숨에 함락시키려하나, '렌 에임'의 페넬로페와 교전하는 도중 연방군의 작전에 말려 전신에 화상을 입은 채로 포획되며, 이후 재판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처형된다.

▲ 크시건담과 페넬로페


연방정부는 마프티의 정체가 '하사웨이 노아'라는 사실을 밝힌다. 덕분에 하사웨이 노아(마프티 나비유 에린)의 아버지이자 건담 시리즈 전반에 큰 영향을 미쳤던 브라이트 노아가 군을 떠난다. 이후 이 사건은 언론에 대대적으로 알려지면서 연방이 무너지는 단초로 발전한다.

섬광의 하사웨이 소설은 국내에 정식 발매된 몇 안되는 건담 소설 중 하나다. 샤아의 역습(벨토치카 칠드런) 이후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구매해서 읽어보기를 권해본다.

▶▶▶[바로가기] 지극히 개인적인 캐릭터 열전 (8) 건담 최장수 등장인물 브라이트 노아 by 레브네아

▲ 사실 비극은 이때부터 였을지도 모른다.



▲ 섬광의 하사웨이 팬이 만든 자작 무비,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DJjXc0hRVZ0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목할 기체는 'UR 더블제타 건담'이다. 지난 7월에 이미 한번 등장 한 바 있는 유닛으로 '떱젯'이라 불릴 만큼 많은 유저들이 강력한 유닛중 하나로 꼽는 기체다. DPS는 8291로 근거리 유닛중에서는 최상급 대미지 딜러로 활약한다.

UR ZZ건담은 33코스트에 근거리 전투 기체다. MAX기준으로 HP 79200, 공격 230, 방어 213, 반응 211의 능력치를 지니고 있고 대미지 100%를 감소시키는 배리어 I필드, 캐릭터의 공격력을 +12시키는 바이오센서 두개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 바이오센서는 캐릭터 각성 수치가 50을 넘어야 발동 된다.

지난주에 등장했던 'UR 크시 건담'을 얻지 못했다면 이번에 등장한 ZZ건담을 반드시 얻는게 좋다. 힘들게 만든 만큼 앞으로의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 플레이에 굉장히 큰 힘이 되어 줄 것이다.

이외에도 새로운 UR 설계 '디스트로이 건담'이 추가되었다. 디스트로이 건담은 중거리 기체로, MAX 기준 HP 90000, 공격 230, 방어 215, 반응 184의 수치와 빔 대미지 40% 감소, 실탄 및 특수 공격 피해량을 20% 줄여주는 '양전자 리플렉터', 격투, 실탄 대미지를 30% 깎아주는 '트랜스페이즈 장갑' 스킬을 사용한다. 사용코스트는 36, DPS는 10393이다.

▲ 각성 더블제타건담(좌), 디스트로이 건담(우)


신규 캐릭터에는 'UR 론도 기나 사하크'가 추가되었다. '론도 기나 사하크'는 기동전사 건담 SEED ASTRAY에 등장한 캐릭터다. MAX기준으로 근거리 109, 중거리 143, 원거리 78, 방어 110, 반응 132, 각성 15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사용스킬은 근거리/중거리 공격력을 30 증가시키고, 캐릭터의 반응을 20늘려주는 천(天)을 사용한다. 사용 코스트는 12다.

2차 긴급 퀘스트 '프리덤&레드 프레임강습!'에 등장하는 SR등급 기체는 '아스트레이(레드프레임)/파워 로드', '아스트레이(블루프레임)/빔 라이플, '가이아건담/빔 돌격포', '어비스 건담', '디스트로이 건담', '아스트레이(골드프레임)', '쟘쟈쟈'까지 총 7종이며, 캐릭터는 '아울 니더', '무라쿠모 가이', '로우 귤'까지 3종이다.

※ 이번 주 설계표 -출처: 발록슬레이어님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