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태가소프트



태가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 하는 심쿵액션 RPG '그래뿌까'의 소셜기능을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신규콘텐츠를 추가 했다고 27일 밝혔다.

태가소프트는 꾸준히 증가하는 ‘그래뿌까’유저들에게 보다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스테이지와 캐릭터를 추가하고, 소셜기능을 강화한 ‘친구소환’기능과 ’단짝친구’시스템을 선보인다.

먼저 ‘친구소환’기능은 플레이 도중 유저가 팀으로 구성한 캐릭터 한명을 소환해 도움을 받듯이, 친구가 보유한 캐릭터를 소환해 스테이지에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최대 50명까지 추가할 수 있는 이 기능은 전투 화면에서 전화기 모양 버튼을 누르면 유저가 선택한 친구의 메인 캐릭터가 즉각 소환되며, 한번 소환하면 24시간 후에 다시 소환할 수 있다.

또한 친구 중 단 한명과 맺을 수 있는 ‘단짝친구’ 기능은 친구가 구성한 팀의 모든 캐릭터를 한꺼번에 소환하는 기능으로, 친구의 캐릭터 3명이 전력으로 유저의 플레이를 돕게 된다.

이밖에도 새로 추가된 테마 ‘반짝 아일랜드’는 오리배를 타고 여행중인 ‘도가’와 ‘드레이크’가 ’뿌까’와 ‘갸루’의 싸움에 휩싸여 보물섬에 난파되는 엉뚱하고 귀여운 스토리라인으로 또 한번 인기몰이에 나선다.

‘도가’, ‘드레이크’, ‘물비늘’ 등 신규 캐릭터들이 새롭게 등장하며, 20여종의 신규 스테이지는 물론 ‘하드코어’ 스테이지 1종을 추가해 고레벨 유저들의 도전의식을 자극할 전망이다. 기존 스테이지에 비해 1.5배 넓게 전투공간을 넓혀 쾌적한 전투환경을 느낄 수 있으며, 전투구역도 길어져 집중도 높은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이에 더해 비니, D-3P5, 매령님, 쪼물딱 레인져, 쪼물 레인져, 쪼물쪼물 레인져, 질소마녀 등 캐릭터 7종이 6등급으로 확장되었다.

심쿵액션RPG ‘그래뿌까’의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