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5성 유닛인 흑염의 마왕 카임이 등장했다. 100이라는 상당히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며 찾아온 카임은 11월 30일까지 공략에 도전할 수 있다. 거기다 지난 22일 이후에는 진 흑염마왕 카임의 등장 확률이 1.5배 상승해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늘기도 했다. 보라색 불꽃과 악마의 손짓으로 악랄한 위력을 자랑하는 카임을 살펴본다.

[▶▶▶ 소식 바로가기] 마왕 카임 강림 오픈! ★5 유닛을 얻어라!
[▶▶▶ 소식 바로가기] 카임 획득 확률 UP 이벤트





■ 이벤트 스토리 [마왕급] 카임 강림

이벤트 스토리인 [마왕급] 카임 강림은 지상계 신성왕국, 시마의 숲에서 진행할 수 있다. 카임 강림 스테이지는 난이도 100을 자랑하며 높은 체력과 강력한 공격력으로 소환사를 맞이한다. 마왕 카임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스토리 [마왕급] 카임 강림 스테이지는 하루 세 번만 도전할 수 있다. 세 번의 도전 횟수는 패배 시에도 줄어든다.

▲ 모든 일의 원인.


등장하는 적 보스는 마왕 카임이며 처치 시 메달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일정 확률로 진 흑염마왕 카임이 등장하는 경우가 있다. 진 흑염마왕 카임을 물리치면 100% 확률로 5성 흑염의 마왕 카임 유닛을 획득한다. 1회 한정이 아니라 처치할 때마다 획득할 수 있으므로 이벤트 기간을 잘 이용하면 풀 한계돌파도 가능한 셈.

▲ 3회 이상 도전할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하자.




■ 봉인을 벗어난 마왕을 물리쳐라! 카임 강림 공략

카임 강림을 시작하면 별도의 웨이브 없이 바로 보스 스테이지가 시작된다. 등장하는 적은 두 종류로, 마왕의 수하와 카임 혹은 진 흑염마왕 카임이다. 카임 강림의 공략은 마왕 카임과 진 흑염마왕 카임이 크게 다르지 않다. 함께 등장하는 다른 유닛을 먼저 잡고서 홀로 남은 카임을 천천히 공략하는 것이다.

마왕 카임의 경우 카임과 마왕의 사자를 번갈아 가며 공격하자. 전체 공격을 사용하는 유닛으로 파티를 구성하면 별다른 조작 없이 쉽게 상대할 수도 있다. 요점은 두 유닛 중 하나라도 붉게 점멸하는 강력한 공격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화면이 붉게 점멸하면 해당 적을 대상으로 필살기와 궁극기를 사용해 공격을 끊어내자.

▲ 부하와 함께 등장하는 카임.


마왕의 사자는 마왕 카임보다 체력과 방어력이 낮은 편이다. 따라서 필살기 게이지가 어느정도 모였다면 마왕의 사자에게 공격을 집중해 먼저 쓰러트리자. 단, 필살기 하나는 남겨두는 것이 좋다. 마왕의 사자를 공격하는 동안 카임이 아군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럴 때는 궁극기로 카임의 공격을 끊어줘야 한다.

마왕의 사자를 쓰러트렸다면, 수적 우세를 바탕으로 카임을 공략하자. 일반 공격도 상당히 강력할뿐더러, 아군 전체를 공격할 수 있는 카임의 필살기를 맞으면 아군 유닛 대부분이 큰 피해를 받는다. 따라서 카임에게 공중 콤보를 퍼부어 땅을 밟지 못하게 하는 것이 좋다. 만일 카임이 필살기를 사용할 징조가 보이면 필살기, 궁극기로 공격을 끊어내자.

▲ 필살기를 허용하면 큰일난다.


진 흑염마왕 카임의 공략도 마왕 카임과 크게 다르지 않다. 마왕의 사자를 쓰러트린 뒤 진 흑염마왕 카임을 집중 공격하면 된다. 다만, 진 흑염마왕 카임은 근처에 접근한 적에게 피해를 주는 방어막을 사용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이 방어막 때문에 근접 유닛을 데려가면 어느새 쓰러져있는 자신의 유닛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는 유닛 위주로 구성해 카임의 방어막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공략할 수도 있다.

또한, 일명 슈퍼아머라 불리는 경직 무효 시간에는 특히 주의해야 한다. 진 흑염마왕 카임의 공격 모션 혹은 궁극기를 사용하는 모션에서는 필살기로 끊어낼 수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이 때에는 아껴둔 궁극기를 활용해 진 흑염마왕 카임의 공격을 반드시 끊어내야 한다.

▲ 근접 유닛은 진 흑염마왕 카임에게 상당히 약하다.




■ 전체 공격 & 원거리 공격 유닛을 데려가자! 추천 유닛 및 파티

해당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적은 어둠 속성이다. 따라서 빛 속성 파티를 데려가면 더욱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하지만 빛 속성 유닛은 반대로 어둠 속성 적에게도 큰 피해를 받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차라리 어둠과 속성에 대한 상성이 없는 물, 불, 바람 속성 파티를 구성하는 것도 좋다.

또한, 전체 공격을 할 수 있는 유닛들로 구성하면 공략이 비교적 쉬워진다. 함께 등장하는 마왕의 수하를 내버려두면 강력한 공격으로 아군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단일 공격을 하는 유닛을 데려가면 필살기 연계 도중, 공격 대상이 하나로 줄어드는 타이밍에 아군이 공격받는 경우가 생긴다. 이를 피하기 위해 단일 공격을 하는 유닛들로 파티를 구성하면 공격 대상을 계속 바꿔주는 조작이 필요하다.

하지만 전체 공격을 할 수 있는 유닛들로 구성하면 별도의 조작 없이 필살기 연계를 계속 이어가면 된다. 또한, 브레이크 역시 이중으로 적중시킬 수 있으므로 오브를 더욱 많이 모을 수도 있다. 진 흑염마왕 카임에 대비해 원거리 공격을 하는 유닛을 중심으로 조합하는 것도 좋다. 진 흑염마왕 카임의 방어막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브레이크를 이중으로 발동시킬 수 있는 범위 공격 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