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대표이사 정영종)이 퍼블리싱하고 반다이코리아(대표이사 에모토 요시아키)가 기획,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희)에서 개발한 액션 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가 지난 2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가장 큰 규모의 리뉴얼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주목되는 부분은 대규모 미션전을 통해 유저들이 주어진 미션을 차례대로 완수하면 게임 플레이에 적합한 유닛을 랭크와 상성별로 획득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미션을 수행함에 따라 경험치와 게임포인트, 유닛파트(커스텀아이템) 등을 제공, 유닛을 보다 쉽게 성장시키고 자신이 원하는 유닛으로 성장시킬 수 있게 했다.


이는 그 동안 많은 유저들이 원했던 부분을 플레이 환경에 반영한 것으로 유저들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과는 전혀 다른 모습의 SD건담 캡슐파이터를 경험할 수 있으며, 향후 신규 미션의 지속적인 추가로 대전 외에 미션이라는 새로운 재미 요소를 경험하게 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유닛의 외형뿐만 아니라 능력까지도 자신의 취향에 맞게 개조할 수 있는 유닛스텟 커스텀(유닛 능력치 변경) 기능이 추가돼 스피드와 공격력, 방어력 등 총 6가지 특성을 유저 스스로 조정하여 자신만의 특별한 유닛을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전투 시에 위기에 몰렸거나 역전의 승부를 연출할 수 있는 전투아이템과 유닛마다 고유의 스킬을 별도로 장착할 수 있는 스킬파트 시스템을 추가, 초보자라도 고수와의 승부에서 일발 역전이 가능토록 했다.


CJ인터넷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새로운 SD건담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전격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이번 리뉴얼 업데이트와 크리스마스를 맞아 희귀 유닛을 뽑을 수 있는 레어유닛 뽑기 이벤트도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한정적으로 실시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SD건담 캡슐파이터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