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배틀] 강력한 우승후보 가천대 '팀명글자수제한이라니' 인터뷰
김병호 기자 (Haao@inven.co.kr)
'이팀명을읽기위해해설자는힘들것이다'를 기억하는가?
라이엇 게임즈에서 주최하고, 한국이스포츠협회에서 주관하며, 인벤에서 주관운영 및 방송하는 알바천국 2015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윈터 서울/경기 지역 예선에서 가천대학교 '팀명글자수제한이라니'가 1일 차의 마지막으로 32강 본선 진출에 합류했다. 지난 대회 준우승을 기록한 팀인 '팀명글자수제한이라니'는 강력한 상대인 한양대학교 '한양대가우승한대'를 예선에서 꺾었다.
다음은 가천대학교 '팀명글자수제한이라니'의 경기 후 인터뷰 전문이다.
Q. 32강 진출에 성공한 소감은?
강력한 상대를 예선부터 만나 걱정이 많이 됐다. 경기가 잘 풀려 32강 진출에 성공했다. 기분이 정말 좋다.
Q. 어려운 상대를 만났다. 오늘 경기를 자평한다면?
탑 라인이 많이 힘들어 초반이 많이 불리했다. 우리 팀이 항상 초반에 불리했기 때문에 당황하지 않았다. 운영을 통해 역전할 수 있었고 미드 라인 교전에서 상대 3명을 잡아내면서 승기를 잡았다.
Q. 대회 세 번째 출전이다. 이제 긴장이 안될 것 같은데?
간만에 대회에 오니 많이 떨렸다. 우리 팀 미드라이너가 방송 경기는 처음이라 긴장을 많이 했다.
Q. (미드라이너 강현구에게) 전 미드라이너가 뛰었을 때 팀이 준우승을 기록했다. 그 전 미드라이너가 얻은 성과 때문에 부담이 많이 됐을 것 같은데?
두 시즌 전에 참가했을 때 나 때문에 패배한 적이 있어 부담이 많이 됐다. 오늘 경기할 때도 실수가 있었지만 봇 라인이 잘해줘서 승리할 수 있었다. 이번에도 나만 잘한다면 결승에 갈 수 있을 것이다.
Q. 팀 명이 원래 '이팀명을읽기위해해설자는힘들것이다'였다. 팀 명을 바꾼 이유는 무엇인가?
지난 시즌 우리 팀 명이 너무 길어서 팀 명 글자수 제한이 생겼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바꿨다. 원래는 '경찰청창살쇠철창살'처럼 어려운 팀 명을 하려 했다.
Q. 지난 시즌 준우승팀이고 이번 시즌 강력한 우승후보다. 목표는 우승일 듯한데?
다시 팀에 합류한 우리 미드라이너도 결승 무대를 밟아봐야 되지 않을까? 우승까지 가려면 아무래도 전남과학대가 가장 큰 걸림돌이 될 것 같다. 그리고 강원대학교 진출팀의 인터뷰를 봤는데 피하고 싶은 팀으로 전남과학대만 언급했다. 우리 팀에게 4강에서 졌었는데 왜 우리 팀을 언급하지 않았는지 모르겠다. 다시 4강에서 만나 승리하고 싶다.
Q. 대회에 많이 참가해 경험도 많다. 프로게이머를 생각하는 팀원이 있을 것 같은데?
탑 라이너 안창현, 원거리딜러 지정한이 프로게이머를 하고 싶은 생각이 있다. 실제로 프로게이머 제의도 받아봤다. 기회가 있을 때 지원을 해보고 안되면 군대 가야할 것 같다(웃음).
Q. 상대해보고 싶은 프로게이머가 있는가?
지정한 : SKT T1 K 전승 우승 시절에 '피글렛' 채광진과 라인전을 해본 적이 있다. 당시 라인전을 비슷하게 치렀었는데 다시 한 번 대결하고 싶다.
안창현 : '후니' 허승훈과 라인전을 해봤는데 영혼까지 털린 경험이 있다. 챌린저 상위권은 정말 다르더라. 롤드컵에서 '스멥' 송경호에게 지는 걸 봤다. 힘내라고 전하고 싶다(웃음).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번에는 꼭 우승하겠다. 지난 시즌 인터뷰 때 하와이간 미드라이너에게 우리 경기 보라고 전했었는데 지금 여기 함께 있다(웃음). 이번에는 입대한 미드라이너가 우리 경기를 지켜봐줬으면 좋겠다.
인벤 주요 뉴스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3]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12]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