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Ostkaka'가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3:0으로 승리해 세계 정상에 올랐다.

한국 시각으로 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북미의 'Hotform'과 강력한 우승 후보인 'Thijs'를 잡고 결승에 진출한 'Ostkaka'가 세계 최강의 자리를 두고 대결을 펼쳤다.

'Hotform'은 매 경기 최선을 다했지만, 결승전 모든 세트의 주인공은 'Ostkaka'였다. 'Ostkaka'는 모든 상황에서 유연하고 완벽한 판단을 이어갔고, 3:0의 완벽한 스코어로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 1세트 : 'Hotform'(마법사) 패 vs 승 'Ostkaka'(마법사)

'Hotform'의 템포 마법사가 'Ostkaka'의 얼방 마법사를 상대로 당연한 권리인 초반 필드 장악에 성공했다. '불꽃 꼬리 전사'와 '환영 복제로' 상대의 필드 전개를 계속 저지했다. 그러나 'Ostkaka'의 '제왕 타우릿산'이 손 패가 가득 찬 상황에서 필드에 나와 코스트를 줄였다.

'Hotform'이 '제왕 타우릿산'을 제거하고, '물의 정령'과 '불꽃 꼬리 전사'로 필드를 잡았지만 'Ostkaka'가 '대마법사 안토니다스'를 소환한 뒤 '얼음 화살-창' 연계로 '화염구' 2장을 뽑아냈다. 기다리던 '알렉스트라자'가 'Ostkaka'의 손에 들어왔고, 안전하게 '낡은 치유로봇'으로 체력 관리까지 해냈다.

돌아온 'Ostkaka'의 턴에 'Hotform'의 본체에 '알렉스트라자'의 전투의 함성이 꽂혀 체력을 15로 만들었다. 'Hotform'은 한 턴 안에 'Ostkaka'를 잡아낼 수 없었고, 다음 턴 'Ostkaka'는 모아둔 주문을 'Hotform'의 명치에 꽂아 넣어 가볍게 선취점을 올렸다. 완벽한 운영이었다.


■ 2세트 : 'Hotform'(도적) vs 'Ostkaka'(전사)

'Hotform'의 기름 도적이 무기에 '맹독'을 발라 'Ostkaka'의 손님 전사의 필드를 정리했다. 이어서 벌목기를 내 유리한 상황을 만들려던 찰나, 'Ostkaka'의 손에서 두 장의 '공포의 해적'이 필드에 전개되어 다시 도적을 압박했다.

카드를 모아야 위력을 발휘하는 도적이 계속해서 필드를 정리하는데 '기습'과 '절개'를 사용했다.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였다. 'Ostkaka'는 '박사 붐'을 다시 필드에 전개해 필드를 유지했다. 도적이 필드에 하수인을 전개했지만, 'Ostkaka'는 너무나도 쉽게 필드를 비웠고 도적의 체력을 12까지 깎았다. 'Hotform'도 마찬가지로 필드 클리어에 성공했지만, 'Ostkaka'의 손에 '그롬 헬스크림'이 나온다면 패배하는 상황이었다.

'Ostkaka'는 계속해서 '그롬 헬스크림'을 찾았으나 쉽사리 나오지 않았다. 이 틈에 'Hotform'이 필드를 장악해 전사의 체력을 조금씩 갉아먹었다. 'Ostkaka'는 과감한 판단으로 '그롬 헬스크림'과 연계하기 위해 아껴두었던 '내면의 분노'와 '잔인한 감독관'을 모두 사용해 'Ostkaka'가 다시 주도권을 잡았다.

'Hotform'은 어떻게든 승리를 하기 위해 모든 카드를 쏟아냈지만, 전사의 체력이 너무 많았다. '그롬 헬스크림'이 'Ostkaka'의 손에 들어왔고, '죽음의 이빨'도 연달아 손에 잡혔다. 'Ostkaka'가 2세트에서도 승리했다.


■ 3세트 : 'Hotform'(드루이드) vs 'Ostkaka'(도적)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3세트에서 'Ostkaka'가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별다른 카드를 소모하지 않고도 드루이드의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Hotform'은 손에 고코스트의 카드가 가득했지만, 손에서 낼 수 있는 카드는 '나 이런 사냥꾼이야'와 '정신 자극' 밖에 없었다.

'Ostkaka'가 계속해서 '보랏빛 여교사'와 주문 연계로 필드를 늘려나갔다. 'Hotform'은 '지식의 고대정령'으로 고대하던 '휘둘러 치기'를 찾아냈으나, 도적은 이미 경기를 끝낼 준비를 마친 상태였다. '마음가짐'과 '땜장이의 뾰족칼 기름'이 즉시 공격 할 수 있는 하수인에게 들어갔고 'Hotform'의 체력을 12까지 깎았다. 드루이드의 필드는 두 번의 '혼절시키기'에 텅텅 비어버렸다.

'Hotform'은 마지막 희망인 '전쟁의 고대정령'을 필드에 내놨지만, 이미 'Ostkaka'는 도발과는 상관없이 드루이드를 잡아낼 수 있었다. 이를 직감한 'Hotform'이 칭찬과 함께 항복을 선언했다. 'Ostkaka'가 3연승으로 세계 정상에 올랐다.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경기 결과

'Hotform' 0 vs 3 'Ostkaka'
1세트 : 'Hotform'(마법사) 패 vs 승 'Ostkaka'(마법사)
2세트 : 'Hotform'(도적) 패 vs 승 'Ostkaka'(전사)
3세트 : 'Hotform'(드루이드) 패 vs 승 'Ostkaka'(도적)

블리즈컨2015 특별취재팀(=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김경범(Its), 김홍제(Koer), 이명규(Sawual), 정성모(Daram)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