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3의 첫 공식 국제e스포츠대회 'EA SPORTS FIFA ONLINE 3 Asian Cup 2015(이하 피파 온라인 3 아시안컵)’가 좌석 매진과 높은 시청자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2일부터 14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피파 온라인 3 아시안컵은 한국,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7개국이 출전한 총 상금 30만 달러(약 3억 4천만 원)의 국제e스포츠대회로, 피파 온라인 3로 펼쳐지는 첫 국가 대항전이란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옥션에서 사전 판매된 현장 관람권 2천여 매는 1주 만에 동났고, 대회 기간 피파 온라인 3 홈페이지로 송출된 생방송은 전일 동시시청자수 10만 이상(최고 12만 명)을 기록했다. 현장 관객도 평소 보기 힘든 한국과 해외팀 간의 자존심 대결에 열성적인 응원과 환호를 보냈다. 특히 중국, 태국 등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해외팀이 기대 이상 선전하며 매 승부를 박빙으로 만들었다.

한국 B팀은 양진협, 장동훈 등 국내 리그 우승을 경험한 실력파 선수를 앞세워 결승까지 무난히 진출했으나, 결승 상대 중국에게 접전 끝 2대3으로 역전패하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한국팀에게는 상금 9만 달러(약 1억 원)가 수여됐다.

한편, e스포츠경기 외에 시크릿, 원더걸스, 제시, 나인뮤지스 등 인기 걸그룹과 가수가 경기장을 방문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관객과 호흡했다.

피파 온라인 3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피파 온라인 3 아시안컵 2015 한국전 다시 보기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