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무브게임즈



무브게임즈와 마상소프트는 금일(17일) 지난 12일 부산 BEXCO에서 진행된 G-STAR 행사장에서 ‘에이스온라인 태국 서비스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에이스온라인’은 무브온에서 운영하는 태국 게임 포털사이트 ‘Vplay’를 통해 2016년 2월경 서비스 런칭할 계획이다.

마상소프트는 ‘에이스온라인’을 시작으로 자사에서 보유한 IP 게임들의 태국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진행하며, 태국 현지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무브온은 최근 태국 현지 ‘귀혼’의 성공적 재 런칭에 이은 적극적인 사업 제휴로 국내 게임들의 태국 현지 런칭 사업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무브온 박상희 대표는 “아직 온라인 게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태국 시장에서 ‘에이스온라인’은 FPS 비행슈팅이라는 독특한 컨셉과 비행슈팅만의 자유로운 조작감과 시원한 액션을 바탕으로 태국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며 “Vplay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에이스온라인’의 성공적인 태국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브온에서 운영하는 Vplay는 태국 현지 300만 회원을 보유한 게임 포털 사이트로 ‘디지몬 마스터즈’와 ‘노스테일’에 이어 최근 ‘귀혼’도 런칭하여 오픈 첫 주 만에 동접 2만 5천을 달성하는 등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