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웹젠



웹젠은 11월 19일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까지 ‘뮤 오리진’의 점검시간을 갖고 iOS기기를 대상으로 ‘배틀코어’를 비롯한 새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마무리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기기에는 지난 10월 16일에 이미 추가된 콘텐츠다.

‘배틀코어’는 다른 서버의 이용자들과 랜덤으로 매칭되어 함께 5:5전투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서버마다 하루 세 번의 이용시간 동안 즐길 수 있는 PvP콘텐츠다. ‘배틀코어’에서는 회원들의 전투력을 기반으로 상대편이 결정되고, 전투가 시작된 후 성배를 운반시키거나 상대방을 처치해 1000포인트를 먼저 달성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해당 콘텐츠는 안드로이드 기종에는 이미 적용 돼 모바일 최초의 200인 실시간 전투 콘텐츠인 ‘길드공성전’과 함께 ‘뮤 오리진’에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뮤 오리진’의 공식카페에서는 하루에도 수백 개의 게시물과 공략, 체험 후기 등이 올라오는 콘텐츠이며, 게임 지표 상으로도 가장 높은 접속율과 많은 이용 시간을 보이는 콘텐츠기이도 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날개 시스템’의 상위버전이라 할 수 있는 ‘깃털 시스템’도 추가됐다. 4티어에 도달한 ‘날개’는 새로운 ‘깃털 시스템’을 사용해 더욱 강한 날개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또한, 새 던전 ‘악마의 부화장’이 추가 돼 사냥터도 늘어났으며, ‘업적의 룬’/ ‘초월제련’/ ‘트로피’ 등의 새로운 콘텐츠들도 더해져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게임 접속 시 ‘2차 비밀번호’로그인 방식을 적용해 사용자들의 개인 계정 보안성도 높였다.

한편, 웹젠은 오늘(11월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배틀코어’ iOS 버전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해당 기간 중 ‘환영의 사원’, ‘파티 던전’ 및 ‘조각상 칭송’ 등의 일부 콘텐츠들에서는 원래의 보상보다 2배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접속일 수에 따라 ‘시드보석’, ‘콘도르의 불꽃’ 등의 게임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로그인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11월 21일과 22일 이틀 동안에는 특정 시간대에 접속한 회원들에게 ‘뽑기권’, ‘명성 인장’ 등을 제공하는 ‘접속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