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대표이사 정영종)이 넷마블에서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대표이사 에모토 요시아키) 기획,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희)에서 개발한 액션 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가 유저들이 꾸민 유닛 컬러 중 원작과 부합하는 일부를 실제 게임 내 도입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게임에 등장하는 약 100여 종의 유닛 중 한가지를 선택해 색칠하고 겨울 분위기가 묻어나는 배경이미지 등으로 장식, 소위 건담산타를 뽐내는 이벤트였던 ‘크리스마스 기념 유닛 자랑하기’를 통해 이뤄진 것.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는 2,000여명에 이르는 유저들이 참여한 가운데 일부 작품들은 개발사의 그래픽 담당자들도 깜짝 놀랄 만큼 뛰어난 센스로 컬러링 돼, 실제 게임 내 유닛이나 컬러세트에 도입을 검토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예선 모집을 끝낸 상태로 27일, 40점의 본선 진출작을 발표한 후 1월 5일까지 게임 내 게시판을 통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지만 이와 상관없이 우수한 작품들의 컬러를 도입할 예정이다.


CJ인터넷 관계자는 “유저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한 것은 물론 또 다른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유익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크리스마스를 맞아 유저들의 즐거움을 배가하기 위해 진행한 이벤트였는데, 플레이 실력만큼이나 수준 높은 유저들의 컬러 감각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다양한 유닛들은 SD건담 캡슐파이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10개 작품을 선정해 해당 유저에게는 게임 내 아이템과 건담 프라모델, 스킨 아이템 등을 상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 SD건담 캡슐파이터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