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액션토너먼트 2015 시즌 최고의 팀을 가리는 자리가 12월 5일(토) 고려대학교 화정 체육관에서 펼쳐졌다.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마침내 결승경기 무대를 치뤄 우승을 이뤄낸 팀은 바로 맛집정복 팀이다

경기는 5전 3선승제의 경기로 치뤄졌고, 맛집정복팀은 예선부터 뛰어난 팀 호흡을 이뤄낸 만큼 3대1 스코어로 마치 4인 1조가 한 몸이 되어 우승을 이뤄냈다.


▲ 대장전 무패의 전설 맛집정복, 과연 승부의 행방은?



■ 단체전 - 액션 토너먼트라는 이름의 맛집까지 정복했다, 맛집정복 우승!

결승 단체전은 5세트 3선승제로 진행되었으며 '맛집정복'팀과 '일병이동현'팀의 대결이 펼쳐졌다. 먼저 맛집정복 팀은 배틀메이지, 남 스트리트파이터, 크루세이더, 남 그래플러, 일병이동현 팀은 인파이터, 여 스핏파이어, 남 그래플러, 웨펀마스터로 구성되어 있다.

승자조 우승팀인 맛집정복 팀에게는 1세트 점수가 주어진 상태로 시작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2세트인 대장전에서는 맛집정복에서는 배틀메이지 김령태, 일병이동현에선 인파이터 채지훈이 출전, 채지훈은 초반부터 배틀메이지의 움직임을 예측하며 첫 콤보를 넣는데 성공하며 위상변화까지 빼고 이어진 스탠딩 콤보로 완벽에 가까운 경기를 이끌어냈다.


▲ 호도르에게 쌓인 원한을 이번에 푼다! 채지훈의 놀라운 컨트롤.


다음으로 출전한 선수는 크루세이더 정종현, 안정적인 운영으로 채지훈을 무난하게 잡아내며 1대1 상황까지 가져가는데 성공, 웨펀마스터 전준영이 출전해 정종현을 막아낸다. 그러나 방어력이 높고 회복을 계속 하는 정종현을 잡아내기란 쉽지 않았고 경기 시간을 모두 소모할때까지 장기전이 이어져 판정승으로 정종현을 쓰러트린다.

맛집정복의 마지막 선수는 남그래플러 민동혁,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전준영을 빠르게 제압하고 여 스핏파이어 박솔휘가 출전했다. 공중 유탄으로 민동혁을 견제하며 천천히 대미지를 넣고, 와일드 캐논 스파이크까지 무력화 시키는 등,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며 대장전 경기를 일병이동현 팀이 가져가게 되었다.


▲ 박솔휘의 활약으로 민동혁을 제압! 맛집정복은 대장전에서 첫 패배를 맛봤다.

▲ 나 올킬했던 사람이야! 아직 죽지 않은 김령태의 맹활약.


양 팀 1대1 세트 스코어 상황에서 진행된 3세트 개인전, 맛집정복에선 배틀메이지 김령태, 일병이동현에선 남그래플러 한지훈이 출전, 한지훈은 반드시 잡는다를 시작으로 와일드 캐논 스파이크까지 이어진 콤보를 명중시키며 초반 분위기를 장악했으나 김령태의 순간적인 천격과 황룡천공 연계로 연속 콤보를 성공시키며 반전의 역전 승리를 이뤄낸다.

이어서 진행된 4세트 팀전, 남 그래플러 민동혁, 남 스트리트파이터 이성묵과 여 스핏파이어 박솔휘, 남 그래플러 한지훈의 대결이 펼쳐졌다 아바타까지 서로 맞추면서 경기를 진행했고 초반 민동혁에게 강력한 콤보 한세트에 당한 박솔휘를 집중 공격해 먼저 제압하는데 성공, 이어서 남은 한지훈까지 쓰러트리며 최종 스코어 3대 1로 맛집정복이 우승 트로피를 차지하게 되었다.


▲ 뭐지? 그림자 분신인가? 일병이동현을 몰아붙인 맛집정복.

▲ 후.. 한 건 했어! 우리가 우승이라고!

▲ ...뭐요? 재경기라고요...? (썰렁)


그러나 우승이 확정되고 우승자 인터뷰를 하는 순간, 문제가 발생했다. 일병이동현 팀에서 경기를 진행하는 도중 모니터가 꺼져서 제대로 경기를 진행할 수 없었던 것. 따라서 대회의 공정성을 위해 4세트 팀전의 재경기가 진행되었다.

다시 한 번 진행된 팀전 경기, 전과 동일한 멤버로 결투가 진행되었다. 서로 견제기 위주로 진행, 견제기를 사용하는 팀원을 지키는 식으로 경기를 운용해 나갔으며 중간에 맛집정복 팀의 두 선수가 모두 빙결 상태에 걸리며 위기 상황이 되었지만 후속 공격이 부족해 반격을 허용하고 만다.

반격을 당하고 집중 공격까지 받아 가장 먼저 한지훈이 아웃되고 2대 1 상황에서 마지막 남은 박솔휘, 이성묵과 민동혁이 최후의 연계를 넣으며 다시 한 번 승리를 가져간다. 재경기까지 모두 마치고 최종적으로 맛집정복팀이 단체전 최종 우승을 확정지었다.


▲ 아슬아슬하게 다시 한 번 승리를 거머쥔 맛집정복 팀.

▲ 저희 우승한거 맞죠? 확실해요?


이로써 액션토너먼트 2015 시즌이 모두 마무리 되었다. 개인전은 김형준이 우승을 차지했고, 단체전에서는 맛집정복 팀이 우승을 거머쥐었다.

준우승을 차지한 일병이동현팀은 아쉽지만 다음 시즌을 기약하게 됐다. 개인전 1등에게는 상금 3천만이, 준우승은 1천만원이 주어지며, 단체전 우승은 상금 5천만원 준우승 팀에게 2천만원이 지급된다.


▲ 우리가 최강이다! 맛집정복 최종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