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라곤 공식 트레일러]

⊙개발사: 에픽게임즈 ⊙장르: MOBA ⊙플랫폼: PS4, PC ⊙출시: 2016년 봄


에픽 게임즈가 MOBA(The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장르에 도전한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아메리카(SCEA)는 미국 현지 시각으로 5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플레이스테이션 익스피어리언스 2015(PSX 2015)를 개최하고 신작 타이틀을 공개했다.

에픽게임즈는 이 자리에서 자사의 엔진 '언리얼 엔진4'를 이용해 에픽게임즈 폴란드가 개발하고 있는 '파라곤'을 공개했다. '파라곤'은 세 군데의 공격로(lanes)와 정글, 미니언, 타워 그리고 핵(cores)로 구성된 전장에서 5:5 팀 배틀을 펼칠 수 있는 MOBA 장르 게임이다.

에픽게임즈의 수석프로듀서 존 바실칙 (John Wasilczyk)은 "폭발적인 액션과 직관적인 3인칭 컨트롤 그리고 깊이 있는 전략성을 가진 MOBA 게임이다."라고 '파라곤'을 소개했다.

현재 '파라곤'은 PS4와 PC로 개발 중에 있으며 2016년 발매 예정이다. 이에 앞서 1월에 온라인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며 뒤이어 유료 얼리 엑세스, 여름에 오픈베타를 실시할 계획이다.

존 바실칙 수석프로듀서는 "가장 경쟁력있는 게임은 플레이어와 개발자가 함께 만드는 게임이다."라고 말해 앞으로 테스트 기간에서 유저 피드백을 유의깊게 듣게다는 포부도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으로 잘 알려져 있는 개발사로, 대표작으로 1인칭 슈팅 게임 '언리얼' 시리즈, iOS 레퍼런스 게임인 '인피니티 블레이드' 시리즈와 '기어스오브워', '재즈 잭래빗' 등이 있다.

[▲ 게임 플레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