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2 '만월의 각성' 업데이트 소개 영상


다가오는 1월 7일(목), R2가 ‘Re:Birth Part6 - 만월의 각성' 업데이트를 적용하며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신규 던전 추가, 서번트의 2, 3차 진화, 일루미나 성지 개편, 신규 변신 등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 추가 외에도 퀘스트 및 교환 시스템 개선 등 유저들의 의견을 십분 수용한 편의성 업그레이드까지 단행했다.

■ 신규 던전은 2곳! '만월의 지평선'과 '만월의 호수'

이들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은 역시 신규 던전 '만월의 지평선'과 '만월의 호수'일 것이다. 최고의 난이도를 선보일 두 던전에서는 보스몬스터인 ‘각성한 라르카’, ‘각성한 타나토스’ 등 12가지의 새로운 몬스터가 등장하고, ‘눈부신 태양의 검’ 등 신규 아이템과 ‘텔레포트 조종반지’의 제작재료 등도 얻을 수 있다.

만월의 지평선은 입장 제한이 없으며 라르카 추종 방벽 지대에서 "지평선으로" 포탈을 통해 이동 가능하다. 던전은 안식(낮)과 만월(밤)의 상태로 지속해서 변화하는 가운데, 몬스터까지도 그에 따라 새롭게 변화하는 독특한 특성을 지녔다.






만월의 호수는 '만월의 호수가 담긴 병' 아이템 1개를 NPC에게 지급해야 입장 가능하다. 호수가 담긴 병은 만월의 지평선 몬스터를 사냥하여 획득할 수 있다. 던전 역시 안식과 만월의 상태로 변화하는 점을 알아둬야 하며 이곳에서는 변경 시 모든 캐릭터가 으스스한 전초기지로 강제 이동된다.

전초기지에선 '회복 중인 상급장교', '부상당한 창기병'을 통해 신규 변신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완료 시 '아폴론 변신 스킬북과 '아르테미스 변신 스킬북'을 각각 획득 가능하다. 만월의 호수에는 보스 몬스터 각성한 타나토스와 라르카가 유저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







■ 최대 레벨은 95! 서번트 2차, 3차 진화 추가

이제 95레벨까지 서번트를 성장시킬 수 있다. 더불어 스킬포인트를 사용하는 ‘2차, 3차 진화’시스템이 추가돼 더 강력한 능력을 갖게 됐다. 1차, 2차 모두 7개의 스킬포인트를 소모하면 진화가 가능하며 진화시킬수록 타입별 스킬 능력이 강화되어 더욱 강력한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 진화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도 추가되었는데, 이는 제작이 가능하며 진화 타입에 따라 필요한 진화 아이템의 종류가 다르다.

또한, 특정 퀘스트를 거치면 서번트를 최대 2마리까지 가질 수 있도록 보유 한도가 늘어났으며, 보유하고 있는 ‘서번트’를 삭제하거나 다시 뽑는 시스템도 추가돼 활용성을 높였다.




■ 일루미나 성지 개편, 96레벨 신규 변신 '크로노스' 등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사냥터 '일루미나 성지'가 개편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일부 몬스터 설정이 변경되어 몰림 현상을 줄였으며 변질된 늪 지역의 몬스터 드랍 아이템이 추가되는 것. 더불어 일루미나 성지 내 코인 퀘스트와 바포메트 사냥 시 경험치와 드랍 아이템이 확대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이계의 보스 몬스터' 사냥에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이계의 장사꾼 NPC’가 등장한다.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무기, 방어구 등의 게임 아이템을 판매하는 NPC로서 고급 무기, 방어구, 악세사리 부터 이프리트, 바포메트, 메테오스의 전리품이 담긴 상자를 실버로 판매한다.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수량이 제한되어 있으며 NPC가 판매하는 아이템의 총 수량도 제한되어 있다.

96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누구나 변신이 가능한 신규 변신 '크로노스'. 그 외형은 다음과 같다.

▶96레벨 신규 변신 '크로노스'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이계의 장사꾼'



■ 고객의 소리를 듣다! 퀘스트, 상점, 교환 시스템 개선

그동안 많은 건의 제보가 있던 편의성 개선안이 실제 적용된다. 개인상점은 입력 창이 개선돼 이용에 불편함을 줄일 예정인데, 금액 입력 부분을 클릭 시 0이 사라지고 숫자 패드가 출력되어 아이템 가격을 편하게 설정하는 방식.

퀘스트 수행 지역과 NPC 표시는 퀘스트 완료 후 맵을 재오픈했을 대 표시 정보가 남지 않도록 수정된다. 마지막으로 교환 창은 오픈 되어있는 상태에서 캐릭터 간 거리가 일정 이상 벗어나게 될 경우 자동으로 창이 사라지게 바뀔 예정이다.

끝으로 R2는 업데이트와 더불어 기념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 이상의 모든 콘텐츠는 1월 7일에 실제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