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CRS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한 액션 MORPG '애스커'가 서비스 종료된다.

네오위즈게임즈는 22일, '애스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월 22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유료 아이템들은 판매 중지 및 종료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미 구매한 캐시 아이템의 경우 피망 캐쉬로 전환되며, 채널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계정은 각 채널링사 캐쉬로 환급받을 수 있다.

또한, '애스커' 서비스 종료에 맞춰 '애스커 전투지원' 모바일 앱 역시 서비스를 종료한다.

2015년 8월 25일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애스커'는 하복 물리엔진을 사용해 개발한 게임으로, 전략적인 보스전과 액션성을 무기로 들고나왔다. 홍보 영상 역시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가이낙스가 직접 참여한 영상과 배우 황정민을 기용한 광고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으나 결국, 이용자 수 감소로 인해 22일 서비스 종료를 알렸다.

'애스커' 서비스 종료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 CM스컬 입니다.

먼저, 애스커를 아껴주시고 변함없이 사랑을 보여주신 모든 분께 좋은 소식을 전해 드리지 못하게 된 점 죄송합니다.

지난 2015년 8월 25일(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애스커가 내부 사정으로 인해 더는 서비스 유지가 어렵게 되어 '서비스 종료'라는 힘든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서비스 종료 결정에 따라 애스커 서비스는 2016년 3월 22일(화)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애스커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또한, 모든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도 2016년 3월 22일(화)에 모두 삭제되오니 소중한 추억이 담긴 게시물은 종료 이전에 개인 컴퓨터 또는 저장이 가능한 공간으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