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하츠에는 다양한 던전 콘텐츠들이 존재한다. 하루에 한 번만 도전할 수 있는 영혼 던전, 대량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황금고양이, 다른 유저들과 대결하여 순위를 매기는 아레나, 영웅 각성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요일 던전, 자신의 레벨에 따라 도전 기회가 주어지는 카람의 시련 탑, 일정 시간에만 도전할 수 있는 게릴라 던전, 모험을 제외한 총 6가지의 던전들이 유저들의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던전마다 특성과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모두 다르므로 모든 던전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게임을 이제 막 시작한 유저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던전들이 그저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질 수 있다. 그래서 던전마다 어떤 특성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 공격한 만큼 골드가 들어온다! 황금고양이

'황금고양이 던전'은 보스로 등장하는 황금고양이에게 피해를 준 만큼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이다. 던전에 입장하는 데 필요한 황금고양이 티켓은 모험에서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황금고양이'를 처치하여 획득하거나 우정 포인트를 모아 만물상점에서 구매하면 된다. 던전의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필요한 티켓의 수가 늘어난다.

보스인 황금고양이는 체력과 방어력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2단계만 되도 3만 대의 체력과 5,600이라는 높은 방어력 수치를 자랑한다. 게다가 2분이라는 시간 제한이 있어 빨리 처치하지 않으면 따라서 일반적인 공격보다는 중독이나 맹독과 같이 대상의 체력을 % 단위로 깎아내는 상태 이상 효과를 이용하여 처치하는 것이 좋다.

▲ 2단계 황금고양이의 능력치, 방어력이 어마어마하다.

▲ 보스로 등장하는 황금고양이를 공격한 만큼 골드가 들어온다.

▲ 골드 보상이 짭짤하다.



◆ 다른 유저들과 우열을 가린다! 아레나

'아레나'는 다른 유저들의 영웅들과 대결하는 콘텐츠로 30분에 1개씩 충전되는 아레나 입장권을 사용하여 참여할 수 있다. 아레나에 진입하면 자신과 비슷한 수준의 상대 10명이 무작위로 선택된다. 선택되는 10명은 1시간을 주기로 갱신되며, 수정을 사용하여 즉시 갱신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이들의 방어덱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므로 꼼꼼히 살펴보고 전투를 시작하자.

아레나에서는 AI와 전투를 치르므로 상대 영웅들의 행동 패턴이 일정하다. 반대로 자신의 영웅들은 직접 조작할 수 있어 이를 이용하여 상대의 힐러와 원딜을 빠르게 처치하면 좀 더 수월하게 승리할 수 있다. 만약 선택된 10명을 상대로 모두 승리를 거두면 대전 상대들이 자동으로 갱신된다.

아레나의 리그는 브론즈 - 아이언 - 실버 - 골드 리그로 나누어져 있다. 대결에서 승리하여 획득하는 리그 점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정해진다. 매주 화요일 오전 6시에 순위에 알맞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리그 점수가 승급 조건을 만족하면 상위 리그로 승급된다. 리그 점수와 함께 획득하는 명예 점수는 만물상점에서 열쇠와 고급 소환권을 구매할 때 사용한다.

※ 아레나는 보통 난이도 2-8 스테이지 클리어 이후부터 입장할 수 있다.

▲ 무작위로 선정된 상대들

▲ 미리 상대의 덱 정보를 확인

▲ 아레나에서도 직접 조작이 가능하다.

▲ 매주 화요일을 기준으로 리그 점수에 따라 보상을 받는다.



◆ 하루에 한 번만 도전할 수 있다! 영혼 던전

'영혼 던전'은 기본적으로 하루에 단 한 번만 도전할 수 있는 특이한 던전이다. 요일에 따라 속성이 변경되며, 속성별로 던전 진행 정도가 따로 적용된다. 매일 속성이 변화하는 것처럼 특정 속성 영웅에게 적용되는 버프도 변화한다. 만약 하루에 2번 이상 참여하고 싶다면 수정을 사용하여 도전 가능 횟수를 초기화할 수 있다.

영혼 던전에서는 '영혼 동전'이라는 특수 재화가 나온다. 이 동전은 만물상점에서 4성 랜덤 소환권, 맥스 칙, 스킬 칙 등을 구매할 때 사용하므로 꾸준히 모아두는 것이 좋다.

※ 영혼 던전은 보통 난이도 3-8 스테이지 클리어 이후부터 입장할 수 있다.

▲ 하루에 한 번만 도전할 수 있는 영혼 던전

▲ 던전을 클리어하면 영혼 동전을 획득할 수 있다.

▲ 다시 도전하고 싶다면 수정으로 도전 횟수를 충전해야 한다.



◆ 각성 재료가 필요하다면 도전하라! 요일 던전

'요일 던전'은 요일에 따라 속성이 변화하는 던전으로 월요일 - 어둠 / 화요일 - 불 / 수요일 - 물 / 목요일 - 숲 / 금요일 - 빛 / 토요일 - 불, 물, 숲 / 일요일 - 빛, 어둠의 순서대로 개방된다.

요일 던전에서는 영웅을 각성할 때 필요한 재료인 '젬'을 획득할 수 있다. 도전하는 던전의 난이도가 높을수록 드랍되는 젬의 등급도 높아진다. 영웅에 따라 여러 가지 속성의 젬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꾸준히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요일 던전의 특징 중 하나는 보스로 등장하는 수호자와 양옆에 있는 수호석으로 특히, 수호석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특수한 스킬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목요일에 개방되는 숲 속성 던전에서는 수호석이 각각 환원 보호막과 중독 스킬을 사용한다. 따라서 수호석이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파괴하는 것이 요일 던전의 핵심이다.

※ 요일 던전은 보통 난이도 4-8 스테이지 클리어 이후부터 입장할 수 있다.

▲ 요일에 따라 속성이 변화하는 요일 던전

▲ 보스의 양옆에 있는 수호석은 특수 스킬을 사용하므로 빠르게 파괴하자.

▲ 속성에 맞는 각성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 나의 강함을 증명하고 보상을 획득하자! 카람의 시련 탑

'카람의 시련 탑'은 일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한 층씩 도전할 수 있는 던전이다. 등장하는 적들의 수준이 상당히 높아 속성 관계를 이용하지 않으면 클리어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난이도가 높은 만큼 따라 오는 보상도 두둑한 편이다. 시련 탑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초기화되므로 놓치지 말고 보상을 획득하자.

▲ 레벨에 따라 도전할 수 있는 층이 다르다.

▲ 1단계부터 보상이 두둑하다.

▲ 던전의 난이도는 상당히 높다.



◆ 특정 시간에만 도전할 수 있다! 게릴라 던전

'게릴라 던전'은 하루 3번, 12~13시 / 18~19시 / 22~23시에만 개방되는 던전으로 강화 시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 칙'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요일 던전과 같이 매일 속성이 변화하여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 칙의 속성도 변화한다.

게릴라 던전에서 등장하는 보스는 일정 시간마다 중첩이 가능한 버프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초반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버프가 3중첩 이상으로 쌓이기 시작하면 난이도가 급격히 상승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자신의 덱이 강력하다면 중첩이 쌓이기 전에 보스를 처치하는 것이 가장 좋고, 만약 빠르게 처치하기 어렵다면 '토로 궁수'와 같이 적의 버프를 해제할 수 있는 영웅을 함께 데려가는 것을 추천한다.

※ 게릴라 던전은 보통 5-8 스테이지 클리어 이후부터 입장할 수 있다.

▲ 특정 시간대에 등장하는 게릴라 던전

▲ 요일 던전과 마찬가지로 매일 속성이 변화한다.

▲ 속성에 맞는 경험치 칙을 획득할 수 있다.

▲ 시간이 지나면 중첩되는 보스의 버프는 상당히 위협적이다.




크리스탈 하츠를 즐기다 보면 생기는 다양한 의문들. 인벤팀에서는 이를 해결해 줄 다양한 팁과 정보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놓치기 아쉬운 크리스탈 하츠의 팁과 정보들을 참고하여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