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티가 한 수 위의 실력으로 레이브에게 완승했다.
2일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핫식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슈퍼리그 2016 시즌2 8강 3일 차 A조 2경기 마이티와 레이브 핫츠의 경기에서 마이티가 3:1로 승리했다. 리빌딩을 했다는 공통점을 가진 두 팀이었으나, 운영과 교전에서 마이티의 수준이 한 단계 더 높았다.
◇ 전장 : 저주받은 골짜기(선픽 : 마이티)
[마이티]
▶ 밴 : 일리단/스랄
▶ 픽 : 무라딘(조커)/아바투르(콩)/발라(뚜뚜)/우서(짱)/도살자(팽)
[레이브 핫츠]
▶ 밴 : 폴스타트/켈타스
▶ 픽 : 그레이메인(Nmx31)/정예 타우렌 족장(히든)/리밍(길덕)/제라툴(하멜린)/티란데(Jfeel)
저주받은 골짜기에서 1세트가 시작됐다. 첫 공물을 두고 벌어진 대치 상황, 레이브가 티란데의 스턴을 이용해 상대의 체력을 깎아 몰아내고, 공물을 가져갔다. 두 번째 공물을 두고 한타가 벌어졌고, 레이브가 ETC를 위시한 티란데, 리밍의 화력 지원으로 교전 승리와 함께 공물 2스택을 쌓았다. 세 번째 공물까지 가져간 레이브가 저주를 이용해 하단 요새 공략에 나섰다. 하지만 'Nmx31'의 그레이메인이 빠르게 전사했고, 추가로 리밍과 ETC마저 전사했다. 마이티가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다.
마이티가 레벨이 오를 수록 아바투르의 '최종 진화물'로 도살자를 복사해 한타에서 연거푸 승리했다. 레이브는 기습 우두머리 사냥에 성공했으나, 이어진 교전에서 마이티가 레이브를 전멸시켜 손해 없이 우두머리까지 가져갔다. 레이브는 '뚜뚜' 고두현의 발라를 잘라내 반격에 성공했다. 그러나 이어진 교전에서 '뚜뚜'의 발라가 '복수의 비'를 제대로 사용해 마이티의 대승을 이끌었다. 마이티는 저주를 완성 시킨 후 그대로 적진으로 달려 핵을 파괴해 승리했다.
◇ 전장 : 하늘 사원(선픽 : 마이티)
[마이티]
▶ 밴 : 일리단/정예 타우렌 족장
▶ 픽 : 무라딘(조커)/아바투르(콩)/발라(뚜뚜)/스랄(팽)/카라짐(짱)
[레이브 핫츠]
▶ 밴 : 폴스타트/레가르
▶ 픽 : 그레이메인(Nmx31)/우서(Jfeel)/리밍(길덕)/요한나(히든)/티리엘(하멜린)
하늘 사원에서 2세트가 바로 이어졌다. 아바투르를 이용한 운영으로 마이티가 10레벨 이전에 득점을 올렸다. 정면 교전이 벌어졌다. 레이브는 티리엘의 센스 플레이로 스랄을 제압하고 한타를 시작했지만, '최종 진화물'로 복사한 발라가 화력 지원으로 마이티에게 이득을 가져다줬다. 마이티는 티리엘이 상단에서 사원을 점거하는 틈을 노려 우두머리 사냥에 성공해 격차를 벌려나갔다. 레이브는 상대가 20을 찍기전 승부수를 던졌지만 마이티가 압승했다. 승전보와 함께 레이브의 핵으로 달려간 마이티가 2세트마저 승리했다.
◇ 전장 : 불지옥 신단(선픽 : 레이브 핫츠)
[마이티]
▶ 밴 : 켈타스/소냐
▶ 픽 : 일리단(팽)/우서(짱)/리밍(뚜뚜)/무라딘(조커)/줄(콩)
[레이브 핫츠]
▶ 밴 : 스랄/폴스타트
▶ 픽 : 아바투르(하멜린)/그레이메인(Nmx31)/정예 타우렌 족장(히든)/레가르(Jfeel)/실바나스(길덕)
3세트는 불지옥 신단에서 펼쳐졌다. 이번엔 레이브가 아바투르로 운영을 시도했다. 마이티는 그에 대응하는 카드로 줄을 꺼냈다. 초반부터 레이브가 파상공세를 퍼부었다. 깊숙이 들어온 줄을 잘라냈고, 신단 싸움에서도 대승을 거뒀다. 두 번째 신단이 나왔고, 마이티가 오브젝트를 챙기는 사이 레이브가 상단 요새를 파괴했다. 훌륭한 판단이었다. 마이티는 수비에 나설 수밖에 없었고, 레이브가 '최종 진화물'로 그레이메인을 복사해 딜러를 빠르게 끊어 승리했다. 레이브는 핵을 노리는 판단을 내렸지만, 체력을 3% 남기고 막혔다. 마이티가 순식간에 레벨 격차를 좁혔다.
핵의 체력이 위태로운 상황에서 마이티는 적극적으로 전진해 백도어 시도를 차단했다. 레이브는 한타를 피하지 않았지만, 마이티의 일리단이 실바나스를 잘라내 한타 승리를 이끌었다. 마이티가 다시 한 번 신단을 점거해 응징자를 소환했다. 레이브는 매복해 무라딘을 잘라냈지만, 줄의 '맹독 확산'에 제대로 당했다. 일리단과 리밍으로 상대 영웅 대부분을 잡아낸 마이티가 핵 공략에 나섰다. 그러나 이번엔 레이브가 깔끔하게 막아냈고, 상대의 핵을 파괴해 반격의 포문을 열었다.
◇ 전장 : 영원의 전쟁터(선픽 : 레이브 핫츠)
[마이티]
▶ 밴 : 일리단/정예 타우렌 족장
▶ 픽 : 무라딘(조커)/그레이메인(뚜뚜)/소냐(팽)/실바나스(콩)/레가르(짱)
[레이브 핫츠]
▶ 밴 : 아바투르/스랄
▶ 픽 : 리밍(Nmx31)/우서(Jfeel)/제라툴(하멜린)/누더기(히든)/해머 상사(길덕)
레이브가 4세트 영원의 전쟁터에서 해머 상사를 꺼냈다. 시작부터 마이티가 해머 상사를 집중 공략해 전장 이탈 시키고, 탱커를 잡는 방식으로 교전에서 승리해 불멸자를 소환했다. 마이티가 조합의 기동성을 바탕으로 해머 상사가 자리를 잡지 못하도록 전술을 펼쳤다. 두 번째 불멸자에서 레이브는 해머 상사로 자리를 잡아보려 했으나, 소냐와 그레이메인의 압박에 이내 후퇴했다.
순식간에 레벨 격차가 2까지 벌어졌고, 마이티가 불멸자를 위시해 상단 성채를 파괴했다. 수비 과정에서 레이브의 누더기가 전사했고 불멸자의 체력이 거의 소모되지 않았다. 마이티는 핵을 집중 공략하는 판단을 빠르게 내렸고, 그 판단으로 승리했다. 7분 58초 만에 핵을 파괴한 마이티가 3:1로 레이브를 꺾었다.
■ 2016 히어로즈 슈퍼리그 시즌2 A조 2경기 경기 결과
1경기 마이티 3 vs 1 레이브 핫츠 - 마이티 승리
1세트 마이티 승 vs 패 레이브 핫츠 - 저주받은 골짜기
2세트 마이티 승 vs 패 레이브 핫츠 - 하늘 사원
3세트 마이티 패 vs 승 레이브 핫츠 - 불지옥 신단
4세트 마이티 승 vs 레이브 핫츠 - 영원의 전쟁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