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데스다 컨퍼런스-E3 Expo

베데스다는 지난해부터 E3에서 별도의 컨퍼런스를 열기 시작한 비교적 신참이지만, 막강한 타이틀 라인업과 함께 임펙트 있는 컨퍼런스로 단숨에 E3 우등생으로 거듭난 회사다. 지난해 '폴아웃4', '둠 리부트', '디스아너드2', '배틀크라이' 등을 꺼내놨던 베데스다는 올해도 출중한 라인업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발매를 앞두고 있는 '디스아너드2'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엘더스크롤 세계관의 카드 게임 '엘더스크롤 레전드' 에 대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엘더스크롤' 시리즈의 신작 '엘더스크롤6(가제)' 와 기존 시리즈의 리마스터판 등이 최초 공개될 것으로 점쳐졌으나, '엘더스크롤' 신작은 없었다. 대신 아케인 스튜디오의 신작 'PREY'와 '퀘이크 챔피언스'가 공개되었다.

  • 일시: 2016년 6월 13일 AM 11:00
  • 행사: 베데스다 컨퍼런스
  • 중계: 베데스다 컨퍼런스 스트리밍 (트위치TV)



    ■ 베데스다 컨퍼런스 유투브 생중계




    ■ 베데스다 컨퍼런스 라인업

    ■ 퀘이크 챔피언스


    먼저 '퀘이크'의 새로운 영상을 상영했다. 베데스다는 과거 멀티플레이어 FPS를 재정립했던 '퀘이크'를 부활시켰다. PC 기반 아레나 FPS로서, 빠르고, 무제한의 프레임 레이트를 제공한다. 퀘이크 특유의 배드애스 느낌의 캐릭터를 가져왔고, 다양한 무기도 그대로다. 또 월드 클래스의 실력을 지닌 게이머는 물론 아레나 FPS에 갓 입문한 유저들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8월 열리는 퀘이크콘에서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을 것이다.






    ■ 엘더스크롤 레전드


    캠페인 오프닝 시네마틱을 공개했다. 플레이어들은 AI를 상대로 하는 캠페인 모드와 유저와의 경쟁을 제공하는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전략적인 카드 배틀을 즐기게 된다. 또한 이 게임은 아이패드, 아이폰, 맥북 등 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한다.






    ■ 폴아웃4


    세가지 DLC를 제공한다. 먼저 '콘스트럭션 워크샵'은 거주지에서 사용가능한 엘리베이터, 트랙, 컨베이어벨트, 아머랙 등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며, 다음주 업데이트 된다. '볼트텍 워크샵'은 자신이 직접 자신의 볼트를 설계 제작할 수 있다. 볼트 안에서 볼트 거주자들을 키우고 거대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거대한 테마파크인 '누카 월드'는 오늘 8월 제공될 예정이다.






    ■ 폴아웃 쉘터


    '퀘스트' 가 추가되어, 새로운 탐험 지역 등 신규 콘텐츠와 다양한 전투 개척 콘텐츠가 추가된다. 더불어 7월부터 PC 버전을 지원한다.



    ■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리마스터)


    시리즈 최대 판매량을 갱신하며 전설적인 작품이 된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이 플레이스테이션4와 XBOX ONE의 현세대 콘솔과 PC로 다시금 이식된다. 필드 뎁스와 새로운 셰이더 등 다양한 그래픽 기술을 적용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그래픽을 선사한다. 또한 콘솔 버전에서 모드를 지원한다.






    ■ PREY


    아케인 스튜디오의 신작으로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근미래의 2032년을 배경으로 한다. 잠에서 깨어날 때마다 같은 날을 경험하는 주인공 모건이 괴생명체의 공격을 받고, 무언가에 잠식 되어가며 우주 정거장에서 분투를 벌인다. 다양한 무기와 정신 초능력을 사용하는 주인공을 플레이하게 된다.








    ■ 둠


    3가지 스냅맵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더불어 멀티플레이 전용 DLC 인 '언투 더 이블'이 무료로 추가될 예정이다. 새로운 데몬 변신으로 '하베스터'가 추가되며, 새로운 아머 셋과 무기 또한 추가된다. 마지막으로 무료 데모를 추가해, 오늘 저녁부터 '둠'의 첫번째 레빌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






    ■ 엘더스크롤 온라인


    '엘더스크롤 온라인'에는 시리즈 전통의 팩션인 다크 브라더후드 DLC 팩이 온라인에 추가된다. 다크 브라더후드는 매우 어두운 스토리라인을 가지고 특유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플레이어는 다크 브라더우드에 가입하여 암살단의 신의를 얻기 위해 각종 암살 임무를 맡게 된다. 다음으로 '원 탐리엘' 모드가 새로 생긴다. 이 모드에서는 모든 레벨 제한이 사라지며, 튜토리얼을 끝내면 모든 월드 콘텐츠를 플레이하는데 제한이 없다. 이번 가을 도입될 예정이다.






    ■ 베데스다 VR


    베데스다는 VR의 개척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메인 VR 기기들을 위해 2개의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 하나는 '둠', 다른 하나는 '폴아웃4'이 그것이다. 먼저 2017년에 HTC 바이브 플랫폼으로 '폴아웃4'가 출시될 예정이다. 베데스다는 앞으로도 VR을 리딩하기 위해 더 많은 것을 준비할 것이다.






    ■ 디스아너드2


    모든 유저들의 체험이 다르게 하는데에 집중했다. '디스아너드'는 사람마다 다른 플레이 스타일로, 오직 하나의 방법이 아닌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디스아너드'에서는 초능력을 가진 암살자가 도시를 누빈다. 군도 제국의 새로운 지역 카나카를 배경으로 하며, 도시의 모습, 노래와 길바닥에 널부러진 음식 등 디테일에 신경썼다. 게임은 던월을 떠나 카나카에 도착하는걸로 시작한다.




    주인공 에밀리 콜드윈이 어떻게 자라났고, 어떤 지도자가 된 것인지 캐릭터를 확실히 했다. 에밀리 콜드윈은 군도 제국의 여왕으로서, 자신의 아버지 코르보 아타노의 보좌를 받는다. 제위를 노리고 음해하는 세력들이 여전히 존재하며, 에밀리 콜드윈과 코르보 아타노 두 캐릭터를 모두 플레이 하게 된다. 각각의 미션마다 제각기 다른 해결법을 가지고 있다. 11월 11일 전세계 동시 출시되며, 예약 구매시 '디스아너드' 디피니티브 에디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