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는 30일 이상 접속 기록이 없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복귀유저 시스템을 추가했다. 해당되는 유저는 아이마에 접속 후 플레이를 원하는 캐릭터로 접속하면, 전설 장비 뽑기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강화 수치의 아이템이 나올 때까지 뽑기를 누르면 되고, 최대 50번까지 진행할 수 있다.

+10 ~ +11 강화는 보통, +12 ~ +13 강화는 성공, +14 ~ +15 강화는 대성공으로 구분한다. 공짜로 지급하는 전설 장비인 만큼 성공과 대성공을 많이 뽑으면, 캐릭터 육성이 더욱 편해진다. 단, 장비 강화 수치는 원하는 부위마다 선택하는 게 아니라, 7부위 모두 강화 수치가 변하므로 적절한 운이 필요하다.

여러 번 뽑기를 시도했는데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다른 캐릭터로 변경해서 뽑기 진행을 이어갈 수 있다. 뽑기 횟수는 캐릭터가 아닌 계정 카운트이므로 주력으로 키울 캐릭터를 신중히 선택해 장비 뽑기를 이어나가면 된다.

뽑기를 통해 얻은 복귀 장비는 선택한 캐릭터에 알맞은 장비로 세팅이 된다. 암살자는 미스릴과 단검, 마법사는 천과 창으로 다른 직업의 캐릭터로는 사용할 수 없다. 장비는 캐릭터의 레벨에 맞게 장비 사용레벨과 능력치가 조정되며 5레벨 단위로 성장한다. 최초 생성 캐릭터 1레벨도 사용이 가능하며, 6, 10, 15, 20, 25식으로 점차 장비의 능력치도 증가하는 것이다.


▲ 좋은 강화가 나올때까지 도전!

▲ 이벤트 장비도 성장한다.



이외에도 복귀유저 출석부를 통해 추가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접속하자마자 받는 1일차 아이템돌아온 기사단의 머리장식을 지급하며 공격력과 방어력 사냥에 유용한 옵션을 가진 아이템이다. 머리 장식을 착용하면 캐릭터 머리 위에 '복귀했다 전해라.'라는 문구가 보여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다.

2일 차 출석시 3성부터 5성 가디언 스톤이나 가디언 각성 충전제(대) 4개를 획득할 수 있는 프리미엄 고급 가디언 상자를 받게 된다. 3일 차에선 스킬을 초기화시키고 스킬 포인트를 돌려받는 스킬 초기화 알약을 얻게 되니, 부담 갖지 말고 원하는 스킬을 투자한 다음 스킬 초기화 알약을 통해 다시 투자해도 좋다.


▲ 능력치가 제법 괜찮은 머리장식.



복귀유저 시스템의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다. 1계정당 뽑기 가능 횟수는 총 50회이며,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므로 뽑기를 시도할 때마다 횟수를 미리미리 확인해둬야 한다. 그리고 원하는 강화 수치 장비가 나와 받기 버튼으로 장비를 획득했다면, 더는 뽑기를 진행할 수 없다.

또한, 복귀유저를 위한 전설 장비는 아이템을 받는 기준으로 15일간 사용할 수 있는 기간제다. 뽑기로 얻은 장비는 강화 주문서나 헤토스 기술 주문서 등 추가적인 강화는 진행할 수 없으며, 유저간 거래나 상점에 팔 수 없는 이벤트용 아이템이다.


■ 복귀유저 이벤트 주의사항

- 1계정당 뽑기 가능 횟수는 총 50회.
- 해당 횟수는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
- 받기 버튼을 통해 아이템을 획득 할 경우, 더 이상 뽑기를 진행할 수 없다.
- 해당 아이템은 15일 기간제다.
- 해당 아이템은 캐릭터 성장에 따라 5Lv 단위로 능력치가 상승하게 된다.
- 추가적인 강화는 진행할 수 없다.
- 거래/상점판매를 진행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