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21일부터 7월 5일까지 2주간 신규 스페셜 던전 '수령 클리크 함대 총공격'이 진행된다. 대게 스페셜 던전의 경우 특정 캐릭터의 스킬북이 등장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던전의 경우 '발라티에'에서 클리크와 전투를 벌인 '상디'의 필살 책을 얻을 수 있다.

상디의 경우 '방어력 감소 스킬을 가진 정형 쇼트' 혹은 고정 대미지 필살기를 보유한 '디아볼잠브 상디' 이 두 명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이번 클리크 함대 총공격에서는 이들의 필살 책이 등장하며, 베테랑은 정형 쇼트, 익스퍼트 난이도에서는 디아볼잠브의 필살 책을 얻을 수 있다. 물론 클리크의 필살 책도 익스퍼트 난이도에서 출현한다.


◆ 디아볼잠브 상디의 스킬 북을 얻고 싶다면? 클리크 함대 총공격 익스퍼트 난이도를 돌자! 익스퍼트 난이도 소개

수령 클리크 함대 총공격 익스퍼트 난이도에서는 ★3 클리크, ★2 깅, ★2 파알, 클리크 필살 책, 디아볼잠브 상디 필살 책을 얻을 수 있다. 디아볼잠브 상디의 경우 스킬 레벨 MAX 기준으로 10턴, 클리크의 경우에는 12턴이다.

디아볼잠브 상디의 경우에는 방어력이 높은 적이 다수 등장하는 스테이지에서 많이 활용된다. 보통 방어력이 높은 경우 체력이 매우 낮은데, 이때 필살기를 사용하면 쉽게 넘어갈 수 있다. 고정 대미지 필살기를 위해 디아볼잠브 상디를 육성하는 유저라면 이번 스페셜 던전 익스퍼트 난이도를 이용하면 된다.

▲ 클릭 시 더 큰 화면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1층과 2층은 기존 스페셜 던전과 동일하게 최대한 피해를 받지 않으면서 턴을 벌어야 한다. 3층에 들어가면 거북이가 다수 등장하는데, 이 거북이의 공격력이 1,275다. 지 속성과 심 속성이 등장하며 숫자는 랜덤이다. 턴 수가 가장 적은 거북이부터 우선적으로 처리하자.

4층에 들어서면 중간보스 '깅'이 등장한다. 깅의 경우 공격 턴 수가 2로 짧다. 약 17만의 체력을 가지고 있고, 공격력도 2,205다. 속 속성의 역 속성인 기 속성으로 빠르게 처치하자. 방어력은 낮은 편이라 공격을 집중시키면 쉽게 넘어갈 수 있다.

▲ 지 속성과 심 속성이 등장하며 숫자는 랜덤이다.


5층에 도착하면 명 포격수 다수가 등장한다. 크게 강하지 않기 때문에 턴이 부족하다면 여기서 벌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6층에는 거북이, 투구 게와 일반 몬스터가 등장한다. 투구 게의 경우 공격 턴 수가 5인 만큼, 우솝의 필살기 턴을 모으지 못했다면 여기서 조절하자. 물론 보스를 처치하기 위해 속성을 맞춰주는 것도 잊지 말자.

1~6층을 클리어 하다 보면 랜덤으로 레어 몬스터인 '파알'이 등장한다. 파알은 기존 발라티에 스테이지와 비슷하게 방어력이 매우 높은 대신 체력이 150으로 적다. 공격력은 2,880이며 공격 턴수는 처음에는 4턴이나 이후에는 2턴 간격으로 공격한다. 힘 속성인만큼 마지막 공격을 속 속성으로 진행해 대미지를 극대화시켜 처리하는 게 좋다.

7층에 다다르면 보스를 만난다. 익스퍼트 난이도에 등장하는 수령 클리크는 체력이 17만으로 적은 편이나 방어력이 4,350(아론 방어력 : 850)으로 꽤 높다. 공격력은 4,404, 공격 턴 수는 2턴이다. 방어력이 높은 편이니, 정형쇼트 상디나 헤르메포로 방어력을 낮추어 처치하면 쉽게 처리할 수 있다.

▲ 보스 수령 클리크!


혹여 같이 등장하는 적들의 공격이 걱정이 된다면, 전체 공격 스킬을 가진 캐릭터(예: 아수라 조로)를 활용해 한 번에 처치한 뒤 클리크를 집중 공격하는 방식도 나쁘지 않다. 물론 자신의 파티가 육성이 되어 있다면 우솝으로 턴을 밀고, 방어력을 뛰어넘는 피해를 입혀 처치하면 된다.

수령 클리크 함대 총공격 익스퍼트 난이도는 어렵지 않다. 지금까지 나온 미호크, 아론, 알비다, 버기 등 다양한 던전을 클리어해 온 유저라면 지금 가지고 있는 파티로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 아론 파티로도 클리어가 가능하다


※ 던전 추천 캐릭터

▲ 심 속성과 기어 3 루피가 활약한다!


클리크의 속성은 '지 속성'이다. '심 속성' 캐릭터를 데리고 가면 좀 더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사전 등록 보상인 샹크스, 스고 페스를 통해 참전을 알린 마르코가 있다. 샹크스의 경우에는 심 속성 캐릭터의 공격력을 2.5배로, 마르코는 체력이 최대일 때 심 속성 캐릭터의 공격력을 3배로 만든다.

클리크의 방어력이 높기 때문에, 이 방어력을 넘을 수 있는 강력한 공격 조합도 나쁘지 않다. 기어 3 루피의 경우에는 퍼펙트 3회 시 3.5배로 공격력을 늘려주기 때문에, 기어 3 루피를 선장과 친구 선장으로 둔 뒤 심 속성 캐릭터를 선원으로 사용해도 된다. 혹은 높은 방어력이 걱정된다면 방어력을 낮추어주는 필살기를 지닌 상디의 정형 쇼트, 헤르메포를 데리고 가자.

또한, 아수라 조로를 중심으로 한 '기 속성' 파티, 제프, 베포를 리더로 세운 '격투 파티', 우르지와 흰 수염을 조합한 '타격 파티'도 나쁘지 않다. 사실 육성이 어느 정도 되어 있다면, 어떤 파티라도 클리어할 수 있는 던전인 만큼 큰 걱정은 하지 말자.

※ 참고 동영상

기어 3 루피 - 아론 - 아론 - 타시기 - 아수라 조로 - 우솝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2juZ3OB5DxU



기어 3 루피 - 기어 3 루피 - 스모커 - 아론 - 타시기 - 우솝



아론 - 아론 - 샹크스 - 아수라 조로 - 타시기 - 우솝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nMM1HO3KLQ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