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략은 일본/글로벌 기준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오는 6월 14일(12:00)부터 6월 28일(11:59)분 한정으로 독재 아론제국 스페셜 던전이 열린다. 앞서 진행되었던 알비다, 백계의 크로 스페셜 던전 보다는 중요도가 떨어지나, 높은 스테이터스를 보유한 ★3 아론, 나미(스토리 진행 버전)의 스킬 북을 여기서 얻을 수 있다. 특히 엘리트 난이도는 지 속성 보스를 상대할 때 큰 활약이 가능한 ★4 신기루(미라쥬) 나미의 스킬 북이 등장한다.

※ 독재! 아론 제국 스태미너, 베리, 경험치 정보




◆ 독재! 아론 제국, 엘리트 난이도 - 왜 클리어 해야 하나요? - 신기루 나미

독재! 아론 제국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캐릭터는 ★3 아론이다. ★3 아론은 아론 파크 스테이지 14, 15에서도 등장하나 확률이 매우 낮다. 스페셜 던전은 스테이지 드랍율 보다는 조금 높다. 또한, 난이도를 높을 때마다 드랍하는 확률도 상승한다. 아론이 고팠던 유저라면 이번 스페셜 던전을 통해서 얻어보자.

또한, 엘리트 난이도를 추천하는 이유는 나미(스토리 버전)에서 가장 쓸만한 ★4 신기루(미라쥬)나미의 스킬 책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루키는 ★3 나미, 베테랑은 ★4 토네이도 나미, 엘리트는 ★4 신기루(미라쥬)나미, 익스퍼트는 ★5 썬더볼트 템포의 스킬책이 등장한다.

신기루 나미의 스킬은 '지속성 적의 공격을 1턴' 무효화 시키는 '신기루'다. 최근 등장한 '무지개 용 성역'이나, 후에 등장할 결전! '제파, 아오키지' 스페셜 던전에서 크게 활약한다. 특히 제파는 사격 유형 파티에서, 아오키지는 '흰수염'과 함께 사용되는 '타돌 파티'의 소중한 선장이자 선원으로 사용된다. 물론 한국에 나오려면 시간이 조금 지나야겠지만, 미리 준비해 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 또한 신기루 나미의 스킬 책은 '아론 엘리트' 뿐만 아니라, 추후 추가될 'Dr. 호그벡의 좀비 체험 나이트'와 '나미와 로라의 프로포즈 대작전' 스페셜 던전에서도 얻을 수 있다.

▲ 신기루 나미


▲ 나미 스킬북을 얻을 수 있는 스페셜 던전 이벤트!



◆ 독재! 아론 제국, 엘리트 난이도 - 성장만 해뒀다면 클리어!




엘리트 난이도에는 '쿠로오비, 츄, 아론' 이 3명이 등장한다. 츄와 쿠로오비는 4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중간보스다. 둘 중 하나만 등장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츄가 출현하면, 쿠로오비는 등장하지 않는다. 츄는 체력이 쿠로오비보다 많고, 쿠로오비는 체력이 적은 대신 공격력이 높다.

먼저 1, 2 ,3 스테이지에서는 공격을 최대한 받지 않으면서 턴을 버는데 집중하자. 힘 특성의 아론 일당, 저격 대장, 원수 등의 몬스터가 출현한다. 보통 1~4턴의 공격 턴수를 가지고 있으니, 턴이 1인 적을 우선 처리한 뒤, 최대한 턴을 벌어두자.

4스테이지에 도착하면, 츄 혹은 쿠로오비가 출현한다. 츄의 경우 체력은 약 8만, 공격력은 약 1,500 정도다. 시작 시 턴은 1, 이후 2턴을 기준으로 공격한다. 쿠로오비는 체력은 약 5만으로 츄보다 적지만, 공격력은 약 2600으로 높다. 공격 턴은 2턴이다. 조심해야 하는 건, 같이 등장하는 영주 거북이다. 영주 거북의 체력은 20이나, 공격력이 무려 2,000이나 된다. 빠르게 쓰러뜨려 주자.

▲ 중간 보스 스테이지에서는 거북이 부터 처리하자.
보스 아론은 공격 턴수가 처음에는 1 턴이다


5스테이지는 1-3 스테이지 처럼 공격을 받지 않고 빠르게 처리하자. 6스테이지는 빨간색 투구 게, 혹은 권총 대원이 고정으로 출현한다. 1~3턴 공격 턴 수를 가지고 있으니, 1턴의 공격 턴을 가진 적을 먼저 처리하고 이후 턴 작과 동시에 속성 슬롯도 맞추어 두자.

7스테이지에 다다르면 '아론'이 등장한다. 아론은 처음에만 공격 턴 수가 1이며, 이후에는 4턴으로 변경된다. 공격력은 5,000, 방어력은 330, 체력은 약 30만이다. 들어가기전에 최소한 체력을 5,500이상으로 만들어 두거나, 혹은 대미지 감소 스킬을 사용해 피해를 최소화시키자. 자신의 파티의 성장이 충분히 되어있고, 우솝 골든 파운드를 가지고 있다면 바로 우솝의 스킬을 사용한 뒤 쓰러뜨리자. 속성이 '힘 속성'인 만큼, '속 속성'으로 구성해서 가면 좀 더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솔직하게 말해서 엘리트 난이도는 매우 쉬운 편이다. 중간보스가 등장하는 4 스테이지와 마지막 아론 스테이지에서만 조금 주의해주면 된다. 어느 정도 성장을 시켜둔 캐릭터만 있고, 나미의 스킬북이 필요한 유저라면 이번 기회에 얻어보자.


◆ 독재! 아론 제국, 엘리트 난이도 - 추천 선원 힘 속성의 역 속성인 속 속성을 이용해보자.




독재! 아론 제국에 등장하는 주요 몬스터의 속성은 '힘 속성'이 많다. 보스인 '아론'도 힘 속성인 만큼 역 속성인 '속 속성' 캐릭터가 이번 스페셜 던전에서 활약한다.

선장으로는 '상디 디아볼잠브', '경화염 에이스' 두 캐릭터를 추천한다. 물론, 에이스가 훨씬 낫다. 에이스는 속 속성 캐릭터의 공격력을 2.5배로 만들어 준다. 이에 비해 상디는 속 속성 캐릭터의 공격과 체력을 1.5배로 만들어 준다. 단 에이스는 선원 뽑기에서만 획득이 가능하고, 상디는 스토리 상으로 얻은 후 진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고 페스 기간 등장해 지금까지 속 속성 안정 파티의 리더로 활약하는 '조즈'도 괜찮다.

속 속성 캐릭터의 공격력과 체력을 2배로 만들어 주기에 안정적으로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다. 물론 결전! 미호크에서 얻은 미호크나 아론을 이용해 참격 파티를 구성해도 된다.



선원으로는 디아볼잠브 상디, 우솝 골든파운드, 미스 발렌타인, 타시기, 캡틴 크로를 추천한다. 적의 공격력이 걱정된다면 대미지 감소 스킬을 가진 알비다, 모피 강화 쵸파도 사용해보자. 우솝은 턴 밀기용으로, 상디, 발렌타인, 타시기, 크로는 속 속성으로 아론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독재! 아론 제국, 엘리트 난이도 - 참고 동영상


비비 - 알비다 -아수라 조로 -아론 - 디아볼잠브 상디 -버기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JVFc-XSxbUc


아론 - 미호크 - 아수라 조로 - 모건 -비스타 -우솝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sYkEjrSmlV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