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공략은 일본/글로벌 기준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6월 28일부터 신규 스페셜 던전인 '탈옥! 모건'이 진행된다. 이번 탈옥! 모건에선 토니토니쵸파(스토리 버전) 5종에 관한 필살책과, 탈옥범 모건, 잡일꾼 헤르메포에 관한 필살책을 얻을 수 있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필살책을 얻을 확률이 증가하며, 잡일꾼 헤르메포가 '레어 몬스터'로 등장한다.



※ 탈옥! 모건 스페셜 던전 드랍 필살책

탈옥범 모건: 탈옥의 도끼손
잡일꾼 헤르메포: 적반하장의 지푸라기 인형

【토니토니 쵸파】
발굽 로제오
모피강화
뿔 강화 로제오 콜로네이드
헤비 공
진단



◆ 모건이 탈출을? 짧은 공격 턴 수에 공격력은 5,880! 익스퍼트 난이도 소개

이번에 출현한 '탈옥! 모건'은 스페셜 던전 중에서는 중요도가 낮은 편이다. 쵸파, 모건, 헤르메포의 필살책을 얻을 수 있으나 이들을 대체할 수 있는 캐릭터들이 많기 때문이다.

헤르메포의 필살기인 '적반하장의 지푸라기 인형'은 적 전체의 방어력을 1턴 동안 0으로 만들기에, 특수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인다. 필살기 최대 레벨은 6이며, MAX시 사용 턴 수는 20턴이다. 처음 기본 턴 수가 25턴으로 긴 편이니, 헤르메포를 키우는 유저라면 이번 기회에 레벨을 올려두는 게 좋다.

▲ 등급은 낮으나 필살기는 매우 쓸만한 헤르메포


또한 모건의 경우 ★3까지 밖에 성장이 되지 않으나, 최대 공격력은 1,000으로 꽤 높다. 등급이 낮아 코스트도 15로 적다. 참격 파티를 구성할 때 코스트가 부족하다면 선원으로도 쓰는 것도 나쁘지 않다. 모건이 가지고 있는 필살기인 탈옥의 도끼손은 봉인 상태를 2턴간 회복 시키는 스킬로, 봉인 스킬을 사용하는 보스가 있는 스테이지에서 가끔 사용된다.

탈옥! 모건의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 않다. 다만 등장하는 적과 보스 모건의 공격력이 높은 편이라 체력관리를 잘해주어야 한다. ★2 헤르메포가 중간 보스로 등장하며, 레어 몬스터로 ★3 잡일 헤르메포가 출현한다. 잡일 헤르메포는 1-6 스테이지 사에이서 랜덤으로 출현하며, 처치할 경우 헤르메포 혹은 헤르메포의 필살 책이 확정으로 드랍한다.

※ 난이도 별 보스 정보



※ 난이도 별 지역 정보



먼저 1 스테이지와 2스테이지에서는 대장 급 몬스터와 일반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체력은 낮은 편이나 공격력이 높다. 빠르게 처치하되, 피해는 최대한 받지 않아야한다. 3 스테이지에는 거북이가 출현한다. 보물 거북의 공격력은 504, 영주 거북은 1,000이다. 콤보 수가 적은 캐릭터로 미스 공격을 하면 4~5 턴 정도 벌 수 있다.

4 스테이지에 다다르면 중간 보스로 ★2 헤르메포가 등장한다. 헤르메포는 공격력은 5로 낮으나, 함께 등장하는 대장 급 몬스터의 공격력이 꽤 높다. 대장 몬스터를 먼저 잡고, 이후 헤르메포를 처치하자. 5 스테이지에는 대장 급 몬스터 3마리가 등장한다. 공격력이 3,500으로 꽤 높으니 조심하자. 6 스테이지에는 영주 거북과 투구 게가 나온다. 갑옷 게의 공격 턴 수가 3인 만큼, 우솝 필살기나 대미지 감소 형태의 필살기를 지닌 캐릭터의 턴 수가 부족하다면 여기서 조절하면 된다.

7층에 도착하면 보스 '모건'이 등장한다. 모건은 공격력이 5,880에 턴 수가 1로 짧다. 체력은 약 40만으로 적은 편이다. 우솝으로 3턴을 민 뒤, 공격을 집중해 처리하면 된다.

※ ★3 잡일 헤르메포는 1-6(스테이지) 내에서 랜덤으로 출현합니다. (공격력 2,990 공격 턴 수 2턴)

▲ 4 스테이지에선 헤르메포, 7 스테이지에서는 모건이 길을 막는다



◆ 역 속성인 '기 속성'만 주의! 추천 선장 및 선원



'탈옥! 모건'은 지금까지 등장한 결전! 스페셜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유저라면 쉽게 깰 수 있을 정도로 난이도가 낮다. 다만 보스의 공격력이 5,880으로 높기에 화력이 높은 조합이나, 역 속인 '속 속성'을 중심으로 파티를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속 속성 선장으로는 속 속성 공격력 2.5배 효과를 지닌 에이스, 체력 2배 공격력 2배로 만들어주는 조즈가 가장 낫다. 이 외에도, 퍼펙트 3회 시 3.5배 대미지 증가를 지닌 기어 3 루피, 속 속성에 Good 이전 3회 타격시 공격력을 3배로 만들어주는 킬러도 괜찮다. 참격 파티를 구성한다면 참격 유형 공격력 2.5배 효과를 지닌 미호크나 2배 효과를 가진 아론도 나쁘지 않다.

선원으로는 공격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속 속성으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디아볼 잠브 상디', '캡틴 크로', '살육무인 킬러', '타시기'까지 총 4명을 선원으로 활용하고, 나머지 한 자리는 대미지 감소 필살기를 지닌 알비다나 턴을 밀어내는 우솝 골든파운드로 구성해주자. 물론 육성이 잘되어 있다면 역 속성이 아닌 이상 어떤 파티라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참고 동영상



샹크스- 샹크스 - Mr.2 봉쿠레 - 우솝 골든파운드 - 알비다 - 상디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apzkAYROtX8



에이스 - 에이스 - 크로 - 상디 - 깅 - 우솝 골든파운드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2GqOWYBnr7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