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영상 공략은 '흰수염 - 흰수염 - 우솝 - 에이스 - 미호크 - 디아볼잠브 상디'로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6월 25일 12:00부터 6월 26일 12:00까지 럼블 볼 부작용으로 폭주해 버린 쵸파가 등장하는 결전! 폭주 쵸파가 열린다. 폭주 쵸파 보스는 미호크와 다르게 체력이 많고, 공격력이 강력해 특정 조합이 아니라면 마스터 난이도를 클리어하기가 까다로운 편이다.

결전! 폭주 쵸파의 보상으로 얻는 ★4 폭주 쵸파의 경우 진화하면, 힘 속성 선원 중 베스트 3에 들어갈 정도로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선장 효과는 체력을 줄이는 대신 힘 속성 캐릭터의 공격력을 3배나 증가시킨다. 덕분에 후에 나올 결전! 도플라밍고나 기속성 거북이 게릴라 던전을 빠르게 클리어할 때 자주 사용된다.

폭주 쵸파의 마스터 난이도는 보스의 체력이 많기에, 체력을 강제로 깎는 필살기를 지닌 캐릭터가 활약한다. 현재 한국 버전에서는 속성을 고정하는 '히나', 슬롯 효과를 증가 시키는 '카쿠, 코비' 등 클리어에 필요한 캐릭터가 부족하다. 만약 마스터 난이도를 클리어하고픈 유저라면 '미호크나 흰수염', 초 대미지를 입히는 '킬러'처럼 폭주 쵸파의 체력을 크게 깎을 수 있는 캐릭터를 이용해 보자.

이번에 준비한 공략 영상은 '흰수염 파티'로 스킬을 통해 폭주 쵸파의 체력을 크게 깎고, 이후 우솝의 스킬로 턴을 민 뒤 처치하는 방법이다. 결전! 스페셜 던전의 경우 변수가 많은 편이니, 해당 공략을 참고해 자신만의 조합으로 던전을 정복해보자.

※ 공략 Key Point!

▶ 1-2 스테이지에서 턴을 최대한 모을 것.
▶ 3- 4스테이지는 피해를 최대한 받지 않고 적을 처치할 것. 고정 대미지 필살기 캐릭이 유효!
▶ 우솝 골든파운드를 꼭 데려가자. (적의 공격을 3턴 미루는 필살기 보유)
▶ 적의 체력을 깎는 캐릭터를 이용해 폭주 쵸파의 체력을 줄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