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픽과 최강자의 면모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날이었다.

6일 강남 선릉 인벤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열린 2016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파워리그 시즌2 8강 6일차 경기 결과 A조에서는 각종 예능 픽 끝에 레이브 핫츠가 팀Y를 2:0으로 잡고 유종의 미를 거뒀다. B조에서는 템페스트가 최강자다운 면모를 과시하면서 나우리로디드를 2:0으로 압살했고, 나우리로디드는 L5와 재경기를 치르게 됐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파워리그 시즌2 8강 A조 6일 차 1경기 1세트

◇ 전장 : 저주받은 골짜기 (팀Y 선픽)

[팀Y]
▶ 밴 : 아바투르 / 소냐
▶ 픽 : 폴스타트(오제) / 레가르(로카) / 일리단(조류왕) / 그레이메인(핑크코끼리) / 첸(스원)

[레이브 핫츠]
▶ 밴 : 무라딘 / 태사다르
▶ 픽 : 리밍(길덕) / 정예 타우렌 족장(히든) / 제라툴(하멜린) / 말퓨리온(JFeel) / 노바(NMx31)

노바를 꺼내든 레이브 핫츠는 노바-제라툴 은신 콤비로 갱킹을 활발하게 다녔고 10레벨도 먼저 달성했으나 팀Y가 3공물을 먼저 획득한 뒤 한타에서 레이브 핫츠를 전멸시키면서 우위를 점했다. 팀Y는 우두머리를 바텀으로 보내고 상대를 압박했으나, '조류왕'의 일리단이 무모한 돌진을 하다 끊기면서 스노우볼을 굴리지 못했고, 레이브 핫츠가 한타에서 완벽한 궁극기 연계로 승리를 거두면서 다시 대등한 상황을 만들었다.

팀Y는 준비된 한타에서 먼저 상대 둘을 끊으면서 완승을 거두는 듯했으나 '히든'의 정예 타우렌 족장이 3인 궁극기를 적중시켰고, 그 위로 '길덕'의 리밍이 뛰어들면서 쿨타임을 연속해서 초기화시킨 뒤 팀Y 전원을 쓸어버렸다. 재차 한타에서도 역시 팀Y가 유리하게 시작했으나 이번에는 'JFeel'의 말퓨리온이 황혼의 꿈을 폭발시키면서 상대를 몰살시켰다. 20레벨을 달성한 레이브 핫츠는 상대를 순간 삭제시키면서 한타에서 압승을 거두고 승리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파워리그 시즌2 8강 A조 6일 차 1경기 2세트

◇ 전장 : 불지옥 신단 (레이브 핫츠 선픽)

[레이브 핫츠]
▶ 밴 : 줄 / 타이커스
▶ 픽 : 무라딘(히든) / 초갈(길덕&JFeel) / 리리(NMx31) / 메디브(하멜린)

[팀Y]
▶ 밴 : 폴스타트 / 리밍
▶ 픽 : 레가르(로카) / 그레이메인(오제) / 스랄(스원) / 크로미(핑크코끼리) / 아르타니스(조류왕)

팀Y는 상대가 크로미를 노릴 만한 조합이 아닌 것을 이용해 크로미로 후방에서 프리딜을 하면서 응징자를 두 번 연속 챙겼다. 그러나 레이브 핫츠는 이번에도 한타에서 초갈의 엄청난 맷집을 앞세워 승리하면서 뒤처진 경험치를 따라잡았고, 세 번째 응징자 한타에서 '하멜린'의 메디브가 오랫동안 버티면서 초갈이 화력을 폭발시켜 승리를 거뒀다.

레이브 핫츠는 메디브의 차원문을 이용해 초갈로 치고 빠지기를 하면서 상대를 농락했고, 20레벨을 달성한 초갈이 어마어마한 공격력으로 크로미와 스랄을 녹여버렸다. '하멜린'의 메디브가 너무 어그로를 끌다가 끊기면서 팀Y가 역으로 응징자를 소환, 핵을 노렸으나 결국 초갈의 딜에 밀려 실패했고 4킬을 따낸 레이브 핫츠는 역으로 상대 핵으로 달려 승리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파워리그 시즌2 8강 A조 6일 차 2경기 1세트

◇ 전장 : 저주받은 골짜기 (나우리로디드 선픽)

[나우리로디드]
▶ 밴 : 태사다르 / 타이커스
▶ 픽 : 폴스타트(노챗) / 무라딘(리우) / 카라짐(fi2g3rw0w) / 스랄(개미) / 리밍(루핀)

[템페스트]
▶ 밴 : 일리단 / 캘타스
▶ 픽 : 소냐(락다운) / 레가르(하이드) / 그레이메인(다미) / 티리엘(락다운의탱노예) / 실바나스(덕덕)

시작부터 엄청난 속도로 상대를 몰아치기 시작한 템페스트는 실바나스를 앞세워 순식간에 상대 미드 요새를 밀어버렸다. 템페스트는 한타에서도 일방적으로 3킬을 따내면서 6분 만에 10레벨을 먼저 달성했고, 3공물을 가져감과 동시에 상대 진영 쪽의 우두머리 골렘까지 가져갔다. 8분도 되지 않아 바텀 성채를 밀어버린 템페스트는 곧바로 핵으로 달려 8분 20초 만에 승리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파워리그 시즌2 8강 A조 6일 차 2경기 2세트

◇ 전장 : 하늘 사원 (템페스트 선픽)

[템페스트]
▶ 밴 : 캘타스 / 소냐
▶ 픽 : 태사다르(락다운의탱노예) / 일리단(다미) / 타이커스(락다운) / 카라짐(하이드) / 티리엘(덕덕)

[나우리로디드]
▶ 밴 : 폴스타트 / 정예 타우렌 족장
▶ 픽 : 무라딘(리우) / 레가르(fi2g3rw0w) / 아서스(노챗) / 리밍(루핀) / 데하카(개미)

템페스트의 기세는 2세트에서도 멈추지 않았다. 템페스트는 단 한 번의 공격으로 상대 탑 요새를 밀어버렸고, 나우리로디드는 겁을 먹은 듯 제대로 저항조차 하지 못하다가 오히려 탑 2차 관문에서 아서스가 사망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템페스트는 4분 만에 탑 성채까지 돌진했고 5분에 레벨을 11대8까지 벌렸다. 우두머리 골렘까지 아무 방해 없이 가져간 템페스트는 바텀 성채도 파괴하고 일리단의 엄청난 지속력을 앞세워 상대를 연파했다. 나우리로디드는 간신히 일리단을 포함해 3킬을 따내면서 반격했지만 재차 교전에서 템페스트가 또다시 완승을 거뒀다. 사원 2개를 동시에 점거한 템페스트는 상대 핵에 딜을 누적시키고 마지막으로 티리엘이 몸을 던져 핵을 폭파시켰다.


■ 2016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파워리그 시즌2 8강 6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레이브 핫츠 2 VS 0 팀Y
1세트 레이브 핫츠 승 VS 패 팀Y 저주받은 골짜기
2세트 레이브 핫츠 승 VS 패 팀Y 불지옥 신단

2경기 템페스트 2 VS 0 나우리로디드
1세트 템페스트 승 VS 패 나우리로디드 저주받은 골짜기
2세트 템페스트 승 VS 패 나우리로디드 하늘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