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2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페셜 던전 '스모커의 대 추적'이 등장했다. 스모커의 대추적에서는 '롤로노아 조로 사자의 노래' 'Mr 3 특제 캔들 서비스 세트', '왕녀 비비 돌격! 초 페루가모 부대', '미스 골든위크 컬러즈 트랩 온화함의 초록', '요리장 제프 요리장 드롭', '파티 식중독 포탄', 'Mr. 9 열혈 나인 근성 배트'의 필살책이 등장한다.



※백연폭주! 스모커의 대추적 드랍 정보

롤로노아 조로: 사자의 노래
Mr.3: 특대 캔들 서비스 세트
왕녀 비비: 돌격! 초 카루가모 부대!
미스 골든위크: 컬러즈 트랩 온화함의 초록
요리장 제프: 요리장 드롭
파티: 식중독 포탄
Mr.9: 열혈 나인 근성 배트



◆ 처음부터 스모커가 등장!? 백연폭주! 스모커의 대추적 익스퍼트 난이도 소개

스모커의 대추적은 많은 필살책이 등장하나, '스모커'와 'Mr.3'이 두 캐릭터의 필살기를 올리는 데 중점을 두는 스페셜 던전이다. 스모커의 필살기는 3턴간 피해를 50%감소를 시켜주고, Mr.3는 적의 공격을 1턴 미루어 특정 던전에서 매우 유용히 사용된다. 스모커의 필살기는 최대 레벨까지 상승시키면 사용 턴 수가 15턴까지 줄어들고, Mr.3의 경우에는 9턴까지 줄일 수 있다. 두 캐릭터에게 애정이 있는 유저라면 이번 스페셜 던전을 통해 성장시켜보자.

스모커의 대추적 익스퍼트 난이도는 조금 까다롭다. 보스의 체력이 많고, 공격력이 높다. 또한 선장을 봉인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보스의 공격 턴을 고려해 타이밍을 맞추어 필살기를 사용해야 한다.



1 스테이지에는 '스모커'가 출현한다. 체력은 약 32만, 공격력은 4,020이다. 공격턴 수가 1 ▶ 3이기 때문에, 공격을 한번 받고, 남은 3턴 내에 처리하자. 2 스테이지에는 소위급 해군이 등장한다. 빠르게 처리하되, 피해는 받지 말자.

3 스테이지에 들어서면 영주 거북과 해군이 출현한다. 해군을 처리하고, 영주 거북을 이용해서 턴 작을 해두자. 영주거북은 공격력이 650, 공격 턴 수는 3이다. 체력이 23으로 적은 편이니 콤보 수가 가장 적은 캐릭터를 이용해서 최대한 턴을 많이 벌어두는 게 좋다. 4 스테이지와 5 스테이지에는 해군 병사 및 소위들이 출현한다. 2 스테이지와 동일하게 처리하면 된다.

▲ 1 스테이지부터 보스 스모커가 출현!?
출처 : http://torekuru-koryaku.seesaa.net/article/405132416.html


6 스테이지에는 영주 거북, 갑옷 게, 해마왕, 해군이 출현한다. 3스테이지에서 턴을 충분히 벌지 못했다면, 이 스테이지에서 채우자. 영주 거북은 체력 23, 공격력 650, 투구 게는 체력 25, 공격력 1,150이다. 둘 다 공격 턴 수는 3으로 동일하다.

7 스테이지에 도착하면 보스 '스모커'가 출현한다. 스모커는 선제공격으로 필살기 '화이트 아웃'을 사용한다. 효과는 선장을 4턴 간 봉인하고 약 6,310의 피해를 입힌다. 봉인 해제 스킬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있다면 여기서 사용해 턴 수를 최대한 줄여주자. 스모커의 패턴은 봉인밖에 없다. 체력은 82만 5천, 공격력은 6,310, 공격 턴 수는 3으로, 체력이 조금 많긴 하지만, 골든파운드 우솝과 대미지 감소 스킬을 지닌 캐릭터를 이용한다면 클리어가 가능하다.

▲ 보스 스테이지에 도착하면 선제공격을 받는다, 체력은 최소 7천이상은 유지해두자.


▲ 모건의 스킬 탈옥의 도끼손, 봉인 상태를 2턴 줄여준다.
출처 : http://torekuru-koryaku.seesaa.net/article/405132416.html



◆ 누구랑 가면 스모커를 쉽게 처치할까? 추천조합


▲ 체력을 깎는 필살기를 지닌 선장 혹은 힘 속성 선장을 이용해보자.


스모커는 기 속성에 체력이 약 82만으로 많은 편이다. 체력을 감소시키는 필살기를 지닌 캐릭터나, 기 속성에 상반된 관계에 있는 힘 속성 캐릭터를 활용해보자. 체력을 감소시키는 필살기를 지닌 캐릭터는 '흰수염'과 '미호크' 두 캐릭터가 대표적이다. 힘 속성을 이용한다면 타격파티 리더 '키드', 기본 루피의 진화 형태인 '몽키 D 루피 기어 2'를 이용해보자.

▲ 우솝과 알비다는 늘 옳다.


선원으로는 스모커의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알비다', 속성 봉인을 풀 수 있는 '모건', 적의 공격 턴을 3턴이나 미루는 '우솝 골든파운드'를 추천한다. 힘 속성 선원중에는 공격력이 매우 높은 '아론', '폭주 쵸파'도 나쁘지 않다. 스모커의 패턴이 매우 단조로우나 체력이 많으니, 공격력은 높은 캐릭터를 활용해보자.

※ 추천 참고 영상

미호크 - 미호크 - 샹크스 - 아론 - 알비다 - 저격왕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5vT2pkzo-Lw



키드 - 키드 - 알비다 - 흰수염 - 카쿠(한국 미등장, 대체가능) - 블라멩코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bqN-QWkmZ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