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비디오컬트 ⊙장르: 플랫포머 ⊙플랫폼: PC ⊙발매일: 2017년

독특한 분위기와 스타일을 선보이는 인디게임 '레인월드'가 올해 부산 인디 커넥트(이하 BIC 2016) 출품작으로 선정됐다.

'레인월드'에서 플레이어는 방랑하는 슬러그캣(slugcat)이 되어 필드를 누빈다. 포식자와 먹이감 할 것 없이 완전히 망가진 생태계 속에서 밖에는 생물울 죽이고 뼈를 부수는 비가 내린다. 극도로 위험한 환경 속에서 슬러그캣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

공포스러운 비가 그치고, 건기가 오자 슬러그캣은 살아남기 위해 식량을 구하려고 나선다. 하지만 이 세상에 생물들은 수없이 많으니, 슬러그캣은 무수히 많은 생물들 중에서 또다른 연약한 먹이감이다. 이제 슬러그캣, 플레이어들은 비가 다시 내리기 전에 자신을 위협하는 다른 포식자들을 피해 살아남기 위해 달려야 한다.

'레인월드'는 이러한 독특한 설정에 더해 도트를 활용한 멋진 2D 그래픽으로 황폐하면서도 아름다운 세계를 구현한다. 슬러그캣이 던지고 휘두르는 창과 맵에 놓인 각종 기물은 플레이어가 상호작용하여 맵을 헤쳐나가는 주요한 도구다. 거대하면서도 황량한 생태계, '레인월드'는 2017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BIC는 매년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 인디 게임행사다. 국내외 많은 인디 개발 스튜디오와 개발자들이 모여 개발에 관련된 세션을 듣고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공유하는 등 자발적으로 협력하는 인디 게임 커뮤니티를 목적으로 한다. 오는 9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개최되며, 장소는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으로 정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