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주와 kt 모두 스스로 만족스러울 만한 경기를 펼쳤다.

29일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섬머 시즌 2라운드 23일 차 경기 결과 롱주 게이밍과 kt 롤스터가 각각 아프리카 프릭스와 ESC 에버를 잡고 승리를 따냈다. 특히 롱주는 이번 승리를 통해 잠시나마 강등권에서 탈출하는 데 성공했다.


1경기에서는 롱주 게이밍이 아프리카 프릭스에게 2:1 승리를 거뒀다. 1세트에서 매우 공격적인 조합을 가져간 아프리카는 계속해서 싸움을 걸려고 했지만 롱주는 이리저리 피하면서 교전에 응해주지 않고 시간을 끌었다. 양 팀은 드래곤 앞에서 한타를 벌였고 2:2 교환을 했지만 롱주가 드래곤을 가져가면서 조금 더 이득을 봤다. 아프리카는 코그모를 물면서 한타를 개시했지만 탐 켄치가 코그모를 삼켜 세이브를 했고, 이어진 롱주의 역공에 전멸을 당하고 바론까지 내줬다. 롱주는 3억제기를 모두 밀고 넥서스를 파괴했다.

2세트에서는 아프리카가 공격의 고삐를 꾸준히 이어가면서 드래곤을 연달아 가져가는 등 기세를 올렸다. 아프리카는 바텀 라인에서 상대를 앞뒤로 포위해 모조리 잡아먹을 수 있는 구도를 만들어냈으나, '퓨리' 이진용의 타릭이 아끼고 아끼던 궁극기를 적시에 쓰면서 롱주가 오히려 2킬을 따내는 엄청난 성과를 거뒀다. 아프리카는 기습 바론을 성공시키고 '눈꽃' 노회종의 탐 켄치로 슈퍼 세이브를 해내면서 다시 이득을 봤다. 롱주는 바론을 가져갔으나 그 과정에서 에코, 렉사이를 잃었다. 아프리카는 그대로 넥서스로 돌진해 승리를 따냈다.

마지막 3세트에서 아프리카는 그레이브즈, 트위스티드 페이트로 봇 라인을 집중 공략해 빠르게 3킬을 따냈다. 그러나 아프리카가 드래곤을 잡는 현장을 롱주가 덮치면서 상황을 대등해졌고, 양 팀은 다시 난타전을 벌였다. 미드 한타에서 롱주가 대승을 거두면서 분위기가 완전히 롱주에게 넘어갔고, 롱주는 그대로 바론까지 가져갔다. 아프리카의 트위스티드 페이트 궁극기 갱킹은 실패로 돌아갔고, 롱주는 렉사이와 말자하로 상대를 몰아붙이면서 승리했다.


이어진 2경기에서는 kt 롤스터가 뛰어난 경기력으로 ESC 에버를 2:1로 잡았다. 1세트에서 '썸데이' 김찬호의 에코가 상대 나르를 솔로킬한 것을 시작으로 라인전, 갱킹 모든 면에서 kt가 일방적인 이득만을 거뒀다. 에코가 탑 라인에서 또다시 나르를 솔로킬한 것을 시작으로 양 팀이 3:3 교전을 벌였으나 kt는 엘리스를 추가로 처치하고 바로 도주했다. 탑-정글 간의 격차가 어마어마하게 벌어지면서 kt는 일방적으로 ESC 에버를 두들기고 바론 한 번 먹지 않은 채 승리했다.

2세트, ESC 에버는 상대 블루 지역으로 우회해 미드 타워 다이브를 하면서 상대 봇 듀오를 모두 끊는 성과를 거뒀다. ESC 에버는 바텀 1차 타워 한타에서도 2:1 교환을 했고, 여유롭게 드래곤 스택을 쌓았다. kt는 바론 앞 부쉬에서 기습을 했으나 아무도 잡지 못하고 상대 블라디미르의 폭딜에 전원이 도주해야 했다. ESC 에버는 괴물이 된 블라디미르를 앞세워 바론을 잡고 바텀 억제기를 밀었다. kt도 블라디미르를 포함해 3킬을 해내면서 한 번 막고, 3억제기를 내준 상황에서 반격을 해 4킬을 따내 또다시 막았다. kt는 바론 앞 한타에서도 기적같은 2:1 교환을 해냈으나 나르와 킨드레드가 끊기면서 결국 바론과 미드 억제기를 다시 내줬다. 장로 드래곤을 가져간 ESC는 최후의 공격을 감행해 승리를 따냈다.

3세트에서 kt는 미드 부쉬 교전에서 엘리스만 내주고 상대 렉사이와 블라디미르를 잡아냈고, 매번 ESC 에버보다 먼저 움직이면서 빠르게 타워를 철거했다. 오랜 소강 상태가 이어진 후, kt는 나르를 급습해 처치한 뒤 드래곤을 가져갔다. ESC 에버는 상대 트런들을 잡고 후퇴하는 kt의 뒤를 쫓았으나, kt는 지독하게 카이팅을 하고 에코로 전방에서 시선을 끌면서 4:5 상황에서 상대를 내쫓은 뒤 드래곤도 가져갔다. 접전이 계속된 후, kt는 바론을 가져가려고 했으나 ESC 에버가 바론을 스틸하면서 분위기가 묘해졌다. 그러나 장로 드래곤 한타에서 kt가 상대를 전멸시키면서 kt가 힘겹게 승리를 거뒀다.


■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시즌 2라운드 23일 차 일정

1경기 롱주 게이밍 2 VS 1 아프리카 프릭스
1세트 롱주 게이밍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2세트 롱주 게이밍 패 VS 승 아프리카 프릭스
3세트 롱주 게이밍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2경기 ESC 에버 1 VS 2 kt 롤스터
1세트 ESC 에버 패 VS 승 kt 롤스터
2세트 ESC 에버 승 VS 패 kt 롤스터
3세트 ESC 에버 패 VS 승 kt 롤스터


■ 2016 롤챔스 섬머 2라운드 23일 차 순위 현황

1. ROX 타이거즈 12승 3패 +14
2. SKT T1 12승 4패 +16
3. KT 롤스터 11승 5패 +10
4. 삼성 10승 5패 +8
5. 아프리카 프릭스 8승 8패 0
6. MVP 7승 9패 -2
7. 진에어 그린윙스 6승 10패 -8
8. 롱주 게이밍 6승 11패 -11
9. ESC Ever 5승 11패 -11
10. CJ 엔투스 2승 13패 -17


[롤챔스 섬머] 8위로 올라간 롱주와 강팀의 기세 보여준 kt 롤스터! 54일차 오버뷰

※ 선수에 대한 과도한 비방 욕설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이용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