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에서 캐릭터 레벨을 가장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대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거북이'를 사용하는 것이다. 거북이는 특정 시간에만 출현하는 '게릴라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캐릭터로, 최대 82,500의 경험치를 준다.

다만 이 거북이는 '1시간' 만 열리는 게릴라 던전에서만 얻을 수 있기에, 빠르게 클리어할 수록 타 캐릭터를 더욱 빨리 성장시킬 수 있다. 거북이는 방어력이 높아 특정 캐릭터의 배수 공격력을 이용해야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 지 속성 거북이 맞춤 심 속성 파티(마르코)


◆ STEP 1. 처음 시작하는 유저라면? 해병 파티를 쓰세요

▲ 구하기도 쉽고, 연계기 효과도 쓸만하다

처음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를 접한다면, 해병 파티부터 먼저 구성하는 게 좋다. 해병은 5인이 모이면 절대 정의의 철퇴(혹은 진)라는 이름의 연계기를 사용할 수 있다. 해병 연계기는 고정 대미지 '1,000 혹은 2,000'을 입혀, 거북이 던전을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연계기는 특정 캐릭터들이 모였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특수 스킬이다. 특히 해병, 해군, 쿠로네코, 블랙, 옐로우 등 일반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연계기는 고정 대미지 효과를 가지고 있어, 거북이 게릴라 파티에 많이 사용된다. 체력이나 방어력이 낮아 생존이 어려울 것 같지만, 거북이의 대미지가 적어 안심해도 된다. 사용 방법은 슬롯에 '연'이 뜰 때까지 공격하다가, '연'이 뜨면 번호 순서대로 GOOD 이상의 판정을 내면 된다.

해병과 일반 캐릭터는 초반 시나리오 중 하나인 '쉘즈 타운'을 플레이 하면 쉽게 얻을 수 있다. 처음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를 시작하는 유저라면 반드시 해병 파티 하나쯤 만들어 두자.

[바로가기] 연계기 정보 모아보기! 동료와 함께하면 강력한 추가 공격이!


◆ STEP 2. 속성 대미지 증가 캐릭터가 있다면? 배수 캐릭터 활용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에서는 속성 관계에 따라 대미지가 증가한다. 또한, 방어력이 '대미지를 감소' 시키는 역할이 아니라 '일정 대미지 이상'을 막아내는 형태를 띄고 있다. 이를 이용하면 높은 배수의 선장을 이용해 좀 더 쉽게 거북이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결전! 던전에 얻을 수 있는 '폭주 쵸파'의 경우 자신의 체력을 큰 폭으로 낮추는 대신, 힘 속성 캐릭터 공격력을 3배로 증가시킨다. 이를 이용하면 친구 선장 3배, 자신의 선장 효과 3배에 상성 관계 2배를 곱한 18배(기 속성 한정)의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보통 거북이 게릴라 던전의 경우, 속성 공격력 3배 선장이 가장 많이 사용된다. 다만 3배의 경우 공격력 증가 비율이 높으나 특정 조건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 사용 시 콘트롤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체력이 최대 일 때 3배 증가하는 효과는 한 번이라도 공격을 받으면 효과를 발동되지 않는다. 또한, 선장 뿐만 아니라 선원도 각 거북이 속성에 상성 관계에 있는 캐릭터를 이용해야 한다.

※ 속성 거북이 별 추천 선장

- 3 배수 (공격력 배수는 매우 높으나, 특정 조건이 존재한다.)

▲ 3배수 효과를 지닌 대표적인 선장


기 속성 거북이 : 힘 속성 폭주 쵸파
지 속성 거북이 : 심 속성 마르코
심 속성 거북이 : 지 속성 겟코 모리아
힘 속성 거북이 : 속 속성 쌍검의 삿치
속 속성 거북이 : 기 속성 스크래치 아푸

- 2.5 배수 (조건이 없어 3배수보다 콘트롤은 쉬우나, 공격력은 떨어진다)

▲ 조건은 거의 없지만 3배수보다 공격력은 떨어지는 2.5배수 선장

기 속성 거북이 : 힘 속성 특공 루피, 검은 수염 (한국 버전 미등장)
지 속성 거북이 : 심 속성 샹크스, 승복 샹크스, 해체 가게 프랑키 (한국 버전 미등장)
심 속성 거북이 : 지 속성 행복 펀치 나미, 화이티 베이(한국 버전 미등장)
힘 속성 거북이 : 속 속성 경화염 에이스
속 속성 거북이 : 기 속성 트라팔가 로우

속성 배수 공격력 증가 캐릭터 말고도, 특정 유형 배수 증가 캐릭터를 이용해 거북이 게릴라 던전을 클리어할 수도 있다. 다만 유형을 기준으로 짜여진 파티이기에 속성 별 배수 효과를 맞추기가 어렵고, 배수도 2.5배로 3배 배수 캐릭터보단 낮다.

▲ 유형과 특정 조건에 맞춘 선장들, 3배수 선장보다는 능력치가 떨어지는 편


참격 유형 - 매의 눈 미호크 (참격 유형 캐릭터 공격력 2.5배)
타격 유형 - 캡틴 키드 (타격 유형 캐릭터 공격력 2.5배)
사격 유형 - 제파 NEO 해군 총수 (사격 유형 캐릭터 공격력 2.5배 - 한국 미등장)
격투 유형 - 왕하 칠무해 징베 (격투 유형 캐릭터 2.5배)

특수한 효과를 지닌 스고페스 캐릭터 여제 행콕은 체력이 70% 이상일 경우 심 속성과 속 속성 공격력을 2.75배로 만들어주어 '지 속성'과 '힘 속성' 리더로 활용이 가능하다. 많은 유저들이 선장으로 사용하는 기어 3 루피의 경우 3회 퍼펙트 시 3.5배 공격력 배수를 이용해, 퍼펙트 콘트롤이 가능하다면 게릴라 던전 클리어용 선장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 심화 과정, 키 캐릭터 양철권 풀보디를 써서 더 빨리 돌자!

게릴라 던전을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조건은 체력과 방어력이 가장 많은 원로 거북을 어떻게 처리하느냐에 달려있다. 공격력 배수가 3배라도, 원로 거북의 방어력은 10만으로 매우 높아 성장이 되어 있지 않다면 방어력을 관통하기가 어렵다. 이 때 양철권 풀보디를 사용하면 쉽게 넘어갈 수 있다.

양철권 풀보디의 필살기 'W 하이퍼 스트레이트'는 지정 대상에게 200 고정 대미지를 입히는 기술이다. 스킬 작업을 완료하면 사용 턴 수가 무려 5턴으로 줄어든다. 즉 짧은 턴 수를 가지고 있는 고정 대미지 필살기를 이용해, 방어력이 높은 원로 거북을 처치하는 것이다. 양철권 풀보디는 어떤 거북이 게릴라 파티와도 잘 어울리니 히나와 리조트 바캉스 스페셜 던전이 열렸다면 반드시 얻어두자.

※ 참고 동영상

- 기 속성 게릴라 거북이 파티(리더 폭주 쵸파)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OYSlHXKZUKY



- 지 속성 게릴라 거북이 파티(리더 심 속성 마르코)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k0zjXsQGA6g



- 심 속성 게릴라 거북이 파티(리더 행복펀치 나미, 레일리)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qEJzYmCUmyY


- 리더 겟코 모리아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oY2tfg1z71U



- 해군 파티 (연계 사용)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mudDLAw_EV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