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정 채굴작전, 헤비아머드 예티

수정 채굴작전은 산성눈 저지작전과 세트로 등장하는 특수 작전 지역이다. 산성눈 저지작전의 산성독 디버프 및 안전지대와 같이 수정 채굴작전에도 수정 모양의 다양한 트랩이 등장하며, 이를 활용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수정은 크게 3종류가 등장한다.

첫 번째로 등장하는 노란색 수정은 캐릭터가 스킬 공격을 하면 검은색 파동을 발산하여 계속 뒤로 밀어버리는데, 스킬 공격이 아닌 평타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여 주변의 몬스터를 일거에 제거한다.

두 번째 지역에서는 붉은 수정이 등장하며, 등장과 동시에 가열되어 약 25초 뒤에 화면 전체를 화염으로 휘감으면서 폭발한다. 붉은 수정이 폭발하기 전에 해당 지역의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여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는 것이 관건이다.

세 번째 지역에서는 공중에 떠 있는 붉은 전이의 결정이라는 수정이 등장하며, 등장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맵 바닥에 마법 피해를 입히는 전기 장판을 설치한다. 장판이 설치되는 원이 모두 퍼져나가기 전에 해당 수정을 파괴하면 된다.

보스는 채굴용 갱도에서 등장하는 헤비아머드 예티가 동일한 패턴으로 등장한다.


◆ 수정 채굴작전 핵심 공략

1. 첫 번째, 세 번째 지역에서 등장하는 노란 수정은 평타 공격으로 제거한다

2. 두 번째 지역에서 등장하는 붉은 수정은 폭발하기 전에 맵의 모든 몬스터를 제거한다.

3. 네 번째 지역에서 등장하는 붉은 결정은 좌, 우 양쪽 끝에 등장하니 시작과 동시에 파괴해주자.










■ 보스 공략 포인트

채굴용 갱도의 헤비아머드 예티와 완벽하게 동일한 패턴을 사용하므로 이미 겪어봤다면 어려울 것이 없다. 특별히 소환되는 졸개 몬스터도 없으니 빠르게 처치해주자.



■ 공략 영상